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카이피르
작성일 2013-05-11 22:31:40 KST 조회 3,749
첨부
제목
(2) 아차팔라야(1.1 버전으로 수정)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맨 위 전체 맵이 1.1 신버전, 두 번재 맵이 1.0 구버전입니다.

 


저 번에 올렸던 판타날과 비슷한(솔직히 맵의 습지 표현 비중만 놓고보면 이 쪽이 판타날에 더 가까운), 늪지 컨셉 맵입니다.

 

본진은 위 아래로가 꽤 길어서 생각보다 큰 편입니다. 앞마당 자체는 큰 특징이 없지만 입구가 두 개이고, 근방에 바위탑이 있습니다. 바위탑은 언뜻 보면 하나지만 두 개를 겹쳐 놓여있는데, 파괴 시 두 바위탑 모두 무너져 내립니다. 이 때, 한 쪽 루트는 완전하게 막히며, 반대쪽은 루트의 폭이 대폭 줄어들어 수비용으로 좋은 편. 하지만 상대가 일부러 파괴해 버려 빠져 나오려는 걸 막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제 2멀티는 약간이나마 안전한 언덕 멀티냐, 전진해서 지을 수 있는 낮은 지대 멀티냐를 선택할 수 있고, 어느 쪽을 선택해도 8가스 멀티도 비교적 가까운 편입니다. 언덕 멀티 근방에는 모든 유져들에게 적대적인 2군단숙주, 2가시지옥이 있습니다. 소수 병력으로 상대하기엔 꽤 위협적이지만 둘 다 시야 가림 덤불 속에 있어서 들어가기 전엔 공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식충이 쫓아오면서 일순간 덤불 바깥으로 나가면서 가시지옥의 공격이 계속될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젤나가 감시탑은 세 곳에 위치해 있지만 처음부터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 쪽 부분은 언덕으로 막혀 있고, 다른 쪽 부분은 바위로 막혀있어 바위를 부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앙 감시탑의 경우, 양 쪽 모두 바위로 막혀 있는데, 자신의 본진과 가까운 쪽의 바위를 파괴하면 일방적으로 자신이 먼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밀도 광물 멀티는 보기보다 외진 곳에 있어 멀티 자체는 몰래 할 수 있지만 주변 감시탑의 범위 안에 본진 건물 위치가 겹쳐 있어 감시탑 차지 여부에 따라 쉽게 들킬 수 있으며, 지키러 가는 루트가 약간 둘러가는 편이어서 지키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아, 앞마당 바위탑의 경우, 원래 다른 맵 만들다 발견한 건데, 저 놈의 바위탑은 일정 범위 간격 내에 다수의 바위탑이 있으면, 한 쪽을 공격 시 전혀 공격을 받지 않는 다른쪽 바위탑이 데미지를 입어 무너져 내립니다. 버그인 건 확실한데 그 버그가 꼴뵈기 싫어서 넣어 본 컨셉.

 

 


================================================================================

 

1.1 변경점

 

1. 본진 주변에 본진보다 높이 솟은 언덕 지형 삭제 -> 해당 위치에 대군주가 떠 있으면 일부나마 본진 구석에 짓는 건물들을 상대에게 들키지도 않고 볼 수 있었음.

 

2. 앞마당 주변, 언덕 멀티에 바위탑 추가 -> 미리 작정하고 부숴두면, 상대가 이 쪽에 2멀티 지으려고 하는 걸 막을 수 있음

 

3. 앞마당 주변, 언덕 멀티의 비탈길 변경 -> 직통 비탈길은 소폭 줄여 바위로 완전 막아두고, 돌아가는 비탈길은 약간 늘림

 

4. 가숙이들 사이에 시야 차단 덤불 추가 설치 -> 비탈길 위 언덕에 방어 병력이 비탈길 주변에만 있다면, 가숙이들이 있는 지역으로 돌아가야되는데, 약간의 조작만 더해주면 탐지 기능없이 소규모 병력이 돌아서 제 2멀티를 칠 수 있음. 중규모 쯤 되면 탐지 능력 정돈 가지고 있을테니, 그냥 없애도 되고.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Crux_ATTx (2013-05-11 22:45:59 KST)
0↑ ↓0
센스 이미지
무너지는 바위탑에 그런 버그가 있는지는 저도 처음 알았네요
사이즈를 좀 적어주시면 좋겠네요 감시탑이 3개나 들어갈 정도면 2인용 치곤 꽤 큰거같은데
멀티수도 많아 보이구요

여튼 가시지옥과 군단숙주는 삭제를 하심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듭니다.
6가스 확장을 가져갈 때 소수 견제병력으로는 저 라인을 뚫기가 힘들듯 하고요
(탐지기 유닛이 필요하기 때문에)

맵이 큰데 멀티먹기도 꽤나 수월해서 중 장기전이 많이 나올듯 합니다.
바위탑은 버그임에도 불구하고 멋지게 활용이 가능하네요
아이콘 Crux_EW (2013-05-11 22:48: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무너지는 바위는 원래 겹쳐놓으면 같이 무너집니다.
아이콘 LunaticSounds (2013-05-12 07:56: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버그 아닙니다
아이콘 카이피르 (2013-05-12 10:18: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Crux_ATTx //맵 자체의 컨셉에 가까워서 완전 삭제는 안될 거 같고, 적절한 변경을 취해보겠습니다. 맵 크기는 플레이 크기 148X148입니다.

Crux_EW,LunaticSounds // 제가 버그라고 한 건 "겹쳐놓은 바위탑"이 아니라 일정범위 안의 바위탑을 가르킨겁니다.

http://youtu.be/9krTPNjHmYU

차후에 먹을 멀티 지역의 입구 쪽에 박아놨더니 자꾸 저런 현상이 벌어져서 말이죠. 바위탑은 설치 때, 컨트롤C-V 하지 않고 따로 설치했으며, 굴러떨어지면서 생기는 바위는 범위 표시 때, 겹치지도 않았습니다. 바위탑 두 개로 멀티를 완전히 막는 플레이를 의도해보고자 넣은 장치인데, 저기에서 간격을 더 벌려도, 각도를 달리 해도 저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아이콘 LunaticSounds (2013-05-12 16:34: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카이피르 // 네 그거 버그 아니에요...
아이콘 Crux_Ovalient (2013-05-12 22:55:01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도 그래서 맵 하나 버렸는뎅 ㅎ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