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천사사냥꾼
작성일 2019-05-15 17:51:20 KST 조회 2,446
제목
협동전 업데이트 - 2019년 5월 15일 (데하카)

다음 개편 예정 사령관은 협동전 가족의 티라노사우르스 렉스와도 같은 데하카입니다. 우리는 데하카가 만족감을 주는 영웅이라 생각하지만, 데하카가 조금 더 균형잡힌 사령관이 되기 위해서는 개선의 여지가 있었죠.

기본 원시 유닛
- 원시 저글링의 공격력이 7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잠복 상태인 원시 바퀴의 생명력 재생 속도가 5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근육 보강(히드라리스크 속도) 연구 비용이 150/150에서 50/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잔혹한 돌진 연구 비용이 100/100에서 50/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원시 울트라리스크의 HP가 500에서 625로 증가했습니다.
원시 유닛은 군대의 핵심 병력을 구성하기보다는, 보다 강력한 유닛을 생산하기 전에 간극을 메워 주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비교적 약한 기본 유닛들도 조금씩 개선하고자 합니다.

라바사우르스
- 산성 융해 업그레이드가 증가시키는 중장갑 유닛 대상 피해가 5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귀밑샘 확대 업그레이드는 기존의 효과에 더해, 라바사우르스의 이동 속도를 2.25에서 3으로 증가시켜 줍니다.
이와 같은 버프를 통해, 중장갑 대상을 압박할 때 라바사우르스의 활용도가 증가할 것입니다.

원시 점화자​
- 잠복 상태인 원시 점화자의 생명력 재생 속도가 5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원시 점화자의 기본 HP가 300에서 3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원시 점화자의 기본 장갑이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약한 적을 상대로 방어 전담 역할을 맡는 점화자의 역할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관통 촉수
- 관통 촉수의 저미기 공격력이 100에서 200으로 증가했습니다.
- 관통 촉수의 저미기로 인한 데하카의 섭취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량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관통 촉수의 대표적인 특징은 저미기 능력이므로, 이 능력을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원시 뮤탈리스크
- 원시 뮤탈리스크의 공격력이 18/6/2에서 14/5/2로 감소했습니다. 이에 따라 업그레이드 보너스도 조정되었습니다.
- 절단 쐐기 업그레이드가 증가시키는 공중 유닛 대상 피해가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기본 공격력이 27에서 28로 증가했습니다.
저희는 원시 뮤탈리스크가 지나치게 만능이었으며 단점도 너무 없었다고 판단했습니다. 기타 유닛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원시 뮤탈리스크를 대공 공격에 특화시켰습니다.

티라노조르
- 티라노조르가 회복 적응 업그레이드의 혜택을 받아, 전투에서 벗어났을 때 생명력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저희의 판단으로는, 티라노조르의 가장 큰 문제점은 어마어마한 생명력을 재생할 수가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회복 적응 업그레이드를 사용하면 티라노조르가 개발진의 의도대로 무시무시한 괴물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
- 밤까마귀, 밤까마귀 타입-Ⅱ, 테이아 밤까마귀에 사이오닉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과학선(스완의 과학선 포함)에 사이오닉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무리 여왕(스투코프의 무리 여왕 포함)에 사이오닉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데하카의 가장 멋지고 강력한 능력 하나가 바로 적의 사이오닉 유닛을 폭발시키는 능력이죠. 하지만 프로토스에는(그리고 저그에도 어느 정도는) 사이오닉 속성의 적이 많은 반면, 테란의 경우에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적 종족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데하카가 섭취할 수 있는 사이오닉 적의 수를 늘렸습니다.

다크룬
- 다크룬의 HP가 3000에서 40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다크룬의 향상된 가시 가죽이 돌려주는 피해가 10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다크룬은 현재, 데하카 테크 트리의 최종 무리 우두머리치고는 시시하게 느껴집니다. 다크룬을 동족의 수준에 맞추고, 피해를 받은 다음 돌려주는 다크룬만의 특징에 초점을 맞추고자 했습니다.

마스터
- 섭취 강화 효과 지속시간 마스터가 1점당 1%에서 1점당 3%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효과는 30%에서 90%로 증가했습니다.
- 거대 원시 벌레 재사용 대기 시간 마스터가 1점당 1%에서 1점당 1.5%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효과는 30%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 유전자 돌연변이 확률 마스터가 1점당 1%에서 1점당 2%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효과는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언제나처럼 마스터도 조정하여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기타
- 이제 데하카의 도약이 바위 등의 중립 대상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 데하카가 10레벨이 되면 고지대 시야를 획득합니다.
- 뿌리를 든 데하카의 원시 군락과 감시자가 군대 전체 선택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원시 전투 중인 유닛들에게 집결 버튼과 능력이 표시됩니다.
- 관통 촉수의 무기 업그레이드당 공격력 보너스가 +4(중장갑 유닛에는 +5)에서 +4(중장갑 유닛에는 +6)로 증가했습니다.
- 원시 수호군주의 무기 업그레이드당 공격력 보너스가 +5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 데하카의 패널 투하 능력들이 무기 및 장갑 업그레이드의 혜택을 받습니다.
그 외에도 기타 변경 사항과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개편에는 패널 투하 능력들을 두루 살펴보고 있으며, 그 결과 이전에 이미 개편했던 부분에도 변경이 있었습니다.

알라라크
- 모선의 기본 공격력이 공허의 유산 캠페인 능력치에 맞춰 6x6에서 38x6으로 증가했습니다.
- 모선의 사거리가 공허의 유산 캠페인 능력치에 맞춰 2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알라라크의 모선 업그레이드 시에 공격력이 너무 많이 증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모선의 무기 업그레이드당 공격력 보너스가 +7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이번 개편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협동전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케빈 동
선임 협동전 디자이너

 

------------

 

이 글에서는 번역의 일부 오타와 의역을 수정하였습니다.

 

원본링크 https://kr.battle.net/forums/ko/sc2/topic/4567679183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Selendis (2019-05-15 18:14: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래는 본문 번역 오류들을 수정한 것입니다.

공중에 뜬 데하카의 원시 군락과 감시자가 군대 전체 선택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뿌리를 든 ~

데하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무기 및 장갑 업그레이드의 혜택을 받습니다.
데하카의 패널 투하 능력들이 ~

또한 이번 개편에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두루 살펴보고 있으며
또한 이번 개편에는 패널 투하 능력들을 ~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9-05-15 18:19:0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수정완
블코번역 맘에안드는부분 더있으면 얼마든지 말씀하세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