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34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무소속]피드백
작성일 2019-01-17 07:02:39 KST 조회 1,691
제목
2019.01.16 래더 밸런스 커뮤니티 피드백(야매 번역)

전문 번역이 아니기에, 오역,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테란

사이클론 : '자기장 가속기'의 연구 시간이 79초에서 100초로 증가

테저전 사이클론이 강하다는 얘기를 많이 듣고 있지만, 저그들의 대응 전략이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기에 아직 크게 밸런스를 건드리는 것은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테프전의 전진 군수공장 사이클론 올인에 있어서 '자기장 가속기'의 연구가 너무 강력하면서, 빨리 진행되는 것에 동의합니다.

 

토르 : '고충격 탄두'의 사거리가 10에서 11로 증가

테프전 후반 게임에서 여전히 토스가 게임을 주도한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토르의 역할(거인을 잡는 거인)을 더욱 강화시키면, 테프전 후반에 해방선과 전투순양함과 같이 테프전 후반에 영향력이 큰 유닛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또한, 테테전에서 해방선 라인을 밀어내는데 있어서도 토르가 좋은 효율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하지만 사거리를 조정하는 패치는 역사적으로도 매우 영향력이 큰 패치이기 때문에, 이번 변경 사항을 아주 주의깊게 살펴볼 것입니다.

 

전투순양함 : '무기 재정비(야마토 포)'의 연구 시간이 43초에서 100초로 증가

The Weapon Refit upgrade was not initially designed with early-game Battlecruiser rushes in mind, and we feel these rushes in TvZ come online with full power a bit too quickly. Thus, we'd like to delay the full might of the rush without completely removing the build from the game.

사이클론과 마찬가지로 전투순양함 빌드와 전략 대응이 계속해서 개발 중이며, 이것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지켜보고 싶습니다.

+전투순양함의 야마토 포 연구는 초반 날빌 전략을 위해 만들어진게 아니기 때문에, 빌드 자체를 사장시키지 않는 선에서, 연구 시간만 증가시킨다는 내용인데, 정확한 무슨 소린지 잘 모르겠습니다 :(

 

 

2. 저그

울트라리스크 : '합성 동화 작용' 연구로 증가하는 이동 속도가 0.41에서 0.82로 증가

이 연구가 저희가 생각했던 것 만큼 효과적이지 못했다는 얘기를 들었기에, 기본 속도의 증가량을 10%에서 20%로 늘렸습니다. 이제 울트라리스크가 점막 밖에서도 전투 자극제를 사용한 바이오닉 병력들을 따라잡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땅굴망 / 땅굴벌레 : 땅굴벌레의 체력이 200에서 300으로 증가하고, 방어력이 6에서 5로 감소

우리는 땅굴망이 사용되는 전략의 빈도가 크게 줄었기에, 이를 수정해보려고 합니다. 땅굴벌레의 체력을 증가시켜, 추적자나 바퀴 같은 유닛의 공격으로부터 버틸 수 있게 만들어주며, 동시에 방어력을 감소시켜 테란 보병 유닛들에게도 비슷한 내구력을 유지시키려고 합니다.

-unload delay period decreased 시간 0.36에서 0.18로 감소

-unload period decreased 시간이 0.36에서 0.18로 감소

-load period decreased 시간이 0.18에서 0.09로 감소

땅굴망과 벌레에서 병력을 넣고, 빼는 시간을 조정함으로써, 땅굴벌레가 기동형 도구로 사용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희의 의도는 땅굴벌레가 이전의 무적 상태로 돌아가지 않고(올인성 전략에 사용되지 않고) 기동성 역할(운영 전략)로써 유용하게 사용되게 만드는 것입니다.

+땅굴망과 벌레에 유닛을 집어넣고, 빼는데 걸리는 지연 시간을 감소시키는 패치입니다만, 정확히 어떤게 넣는건지, 어떤게 빼는건지 모르겠습니다.

 

 

3. 프로토스

사도 : 관문 생산 시간이 27초에서 30로 증가. 차원 관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영향x

4.0 패치를 통해, 시간 증폭의 효과가 영구 지속 효과에서 집중 사용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첫번째 사도, 예언자, 차원 분광기 같은 중요한 유닛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나 작은 크기의 전장에서 첫번째 사도가 테란의 두번째 확장 지역을 너무나도 쉽게 취소시켜, 확장을 가져가기가 어렵다는 테란 유저들의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사도가 적 기지에 나타나는 시간을 약간 지연시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인공제어소 : '차원 관문'의 연구 시간이 114초에서 100초로 감소

우리는 차원 관문의 연구 시간을 모든 종족전을 통해, 여러가지 이유로 다시보고 싶습니다. 프테전에서 대부분의 공격 타이밍은 차원 관문 연구 시간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므로, 이 종족전에서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프저전에서는 이러한 변경점이 현재 예언자가 부분적으로 수행하는 방어적인 역할을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즉, 프로토스는 저그의 맹독충 러쉬를 예언자의 도움 없이도 보다 쉽게 방어할 수 있을 것이며, 세번째 확장 지역을 가져가는것도 수월할 것입니다.

In PvP, strengthening Warp Gate would hopefully disincentivize the Stargate tech path, one that has traditionally been weak against Gateway pushes.

+프프전 얘기인데, 무슨 소린지 모르겠습니다.

 

추적자 : '점멸'의 연구 비용이 150/150에서 100/100으로 감소

프저전에서 로봇공학 지원소를 사용하는 전략이 나오는 빈도에 저희는 전혀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하여 로봇공학 지원소 전략이 더욱 많이 나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를 위해서 '점멸'의 연구 비용을 감소시켜 보려고 합니다.

예로부터 점멸은 로봇공학 유닛들과 시너지가 뛰어났습니다. 게다가 프프전에서 상대의 우주 관문 스타트 빌드에 쉽게 대응할 수 있고, 이후에 분열기로 원할하게 전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로봇공학 시설 : 건설 비용이 200/100에서 150/100으로 감소

우리는 이전에 프저전에서 로봇공학 전략을 많이 보고 싶다는 이유로 '로봇공학 시설'의 건설 비용을 감소시키는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공격적인 광자포 러쉬 이후에 전진 로봇공학 시설의 불멸자의 강력함에 결국 이러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지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이번에 추가로 생각한 불멸자의 변경 사항을 아래에서 소개하고, 해당 변경 사항을 다시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위의 이유로 '로봇공학 시설'의 건설 비용 감소 패치는 '로봇공학 지원소'의 건설 비용 감소 패치로 바뀌었고, 현재도 적용 중이다.

 

불멸자 : 생산 비용이 250/100에서 275/100으로 증가

위의 로봇공학 시설의 변경 사항과 함께, 해당 변경 사항은 전진 로봇공학 시설의 불멸자 전략을 과하게 강화하지 않고도 저희가 원하는 초기 목표(저그전 후반에 로공 지원소 유닛이 보고싶다.)를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관측선 : 이동 속도가 2.63에서 3.01로 증가, '중력 가속' 연구로 증가하는 이동 속도가 1.31에서 1.51로 증가

이 변화를 통해, 관측선이 우주 관문의 유닛들을 따라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언자 : 유닛 속성이 '경장갑'에서 '중장갑'으로 변경

이전 커뮤니티 피드백을 통해, 우리는 프프전의 우주 관문 미러전이 많이 나오고 있다는 것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예언자 스타트 빌드는 불사조 스타트를 하지 않은 유저에게 너무 강력하기 때문에 이러한 미러전이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변화를 통해 우리는 소수의 추적자들로도 예언자를 수비할 수 있게하고 싶습니다. 또한, 우리는 이 변화가 프테전에서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지켜볼 것입니다. 부분적으로 우리는 이 변경 사항과 차원 관문 패치의 결과물을 지켜보고 싶기에, 향후 패치에서 광선 무기의 버그(광선 공격이 의도했던 것보다 많은 피해를 주는 버그)를 수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폭풍함 : 이동 속도가 3.5에서 3.15로 감소하고, 이동 가속도가 2.8에서 2.1로 감소

테란을 상대로 폭풍함의 기동성이 너무 뛰어나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유닛의 카이팅(치고 빠지는) 능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서, 이동 속도와 가속도를 변경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을 통해, 바이킹과 새로운 토르가 폭풍함을 상대하는데 얼마나 효과적일지 자세히 지켜볼 것입니다.

 

 

해당 변경 사항들은 2019년 1월 24일에 다가오는 새 시즌의 래더(2019 래더 시즌 1)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ps.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갤디터 (2019-01-17 10:36: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순은 다른 변화는 없이 시간을 늦춤으로써 날빌의 위력은 약간 줄이고 후반 위력은 동일하게한다는 얘기 아닌가요

unload는 내리는거고 load는 타는거 같습니다

+프프전이야기는 "워프게이트를 상향시켜서 스타게이트 테크를 약화시키려한다"이런 내용같네여
아이콘 김소드 (2019-01-17 20:22: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 개념패치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나락, 우르프모드 까지 - 포로지지 PORO.GG
PUBG Players stats - DAK.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