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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흑인경비원
작성일 2022-06-30 22:05:02 KST 조회 649
제목
와우 스토리 개발력 갈수록 십창되가는 와중에도

레이드 보스 숫자는 항상 10마리+a 유지하는거 보면 참 희한하다고 생각됨 

이거야말로 포기할 때가 된 설계방식 아닌가 싶은데 이것만큼은 진짜 죽어도 포기안함 

 

막상 레이드 하는 사람들 이야기 종합해보면 재밌게 잘 만든 레이드 보스는 서너마리 안팎이고,

나머지는 억지 패턴 + 저세상 수치 + 시간끌기용 설계라고 욕 겁나 처먹음   

(*특히 이번 좆둠땅에서 그런 말이 가장 많이 나왔음)

 

그리고 인스 자체도 오밀조밀 잘 만들었다기 보다는 

이동에만 시간을 너무 많이 쓴다고 생각될 정도로 겁나 쓸데없이 큰 경우가 대다수임 

 

쐐기도 생겼겠다 차라리 레이드 인스는 지금의 절반 정도로 짧게 설계하고 

드랍템 가짓수도 줄이는게 더 낫지 않나 싶은데...드렉타르 같은거 내놓는 꼬라지 보면 안 그럴거 같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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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Slania (2022-07-01 00:50: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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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맞긴 한데, 레이드가 가지는 상징성때문에 축소하기 쉽지 않을듯
잘만든 보스 못만든 보스 나뉘긴 하는데 얘내가 알고 일부러 몇개는 포기하고 대충 만들고 그러는건지 아님 나름 다 잘 만든다고 만든건데 막상 내보니 까이는게 나오는건진 모르겠지만
아이콘 Slania (2022-07-01 00:5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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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레이드는 일단 쐐기처럼 난이도가 유연하지도 않고 공략도 훨씬 정형화 되다보니 단순히 숫자를 줄여버리면 볼륨 줄어드는게 체감이 클거에요
다음시즌에 레이드를 쐐기모드 만드는것처럼 차라리 스케일 작지만 깊이있는 방향으로 나가면 보스 수 줄이는게 답일것 같긴 한데
아이콘 NRPU (2022-07-01 13:54: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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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십자군 수도원처럼 해두면 편할걸 왜 꼭 하나로 다 몰아넣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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