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33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WG완비탄
작성일 2022-06-27 05:44:27 KST 조회 977
제목
TRPG 설정) 엑스페리온의 오크들

엑스페리온에는 다양한 지역에 퍼져서 살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오크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마치 드워프가 광산드워프와 언덕드워프로 나뉘듯이

크게 5개의 분류로 나뉘며, 저마다 고유한 개성과 특징이 있습니다.

 

(이 글은 추후 오크가 플레이어블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가정하여 썼습니다)

 

 

 

1. 던전 오크 (저지능, 몬스터 only)

2. 언덕 오크 (플레이어블)

3. 녹색 오크 (플레이어블) - 명예폭풍 부족

4. 고대 오크 (플레이어블) - 옛 두루마리 부족

5. 전쟁 오크 (플레이어블) - 결투함성 부족

그 외 - 하프 오크 (깍두기)

 

하프 오크는 그냥 오크보다 플레이어블이 될 확률이 더 높으므로 이 글에서 다루지 않고 공백으로 남겨두겠습니다.

 

 

 

1. 던전 오크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모티브 : 반지의 제왕 오크 + 이영도식 오크 + RPG 게임의 잡몹형 오크

한 줄 요약 : 던전의 몬스터로 마구 낼 수 있는 무지성 오합지졸 오크들. 죄다 악 성향임.

 

가장 흔하고, D&D에서 몬스터로 쉽게 접할 수 있는 그런 오크들입니다.

다른 종족보다 강한 힘, 높은 번식력, 떨어지는 지적 능력, 악랄한 천성 등이 특징입니다.

항상 다른 인간형 종족과 싸우려고 하며, 다른 분파의 오크들과도 당연히 싸워댑니다.

오크어만을 쓰며, 일부 개체들은 '취익 취익' 거리는 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밑의 플레이어블 오크들에 비해서 몸집이 6-70% 정도 밖에 안 됩니다.

 

태양에 노출된 환경에서 사는 것을 힘겨워 해서 주로 깊은 던전 같은 환경에서 생활합니다.

종족 전체가 기만의 악신인 "히두켈"을 섬깁니다. (제사장 비슷한 개체도 있습니다)

교활하지만, 구사할 수 있는 최대 전략은 함정 설치, 기습 및 매복이 한계입니다.

 

거대한 힘을 지닌 악한 존재의 밑으로 들어가려는 습성이 있어서,

악한 드래곤이나 악한 리치 등의 부하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따금씩 지상 세계에 사는 종족들의 마을을 약탈하러 옵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소탕하려고 노력 중인 몬스터 취급입니다.

독자적으로 형성한 문명은 없습니다.

 

 

 

2. 언덕 오크 (지상 오크)

 

파일포켓 이미지

 

모티브 : D&D 오크 + 던전 크롤의 힐 오크

한 줄 요약 : 지성을 지닌 오크들의 바닐라 타입, 즉 가장 기본형 오크. 지상에 문명을 이루어 삽니다.

 

그냥 아무 수식어 없이 '오크'라고 하면 이들을 가리킵니다.

 

이들은 1번에서 설명된 던전 오크와는 반대로, D&D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지상 세계에 살며 나름의 문명을 이룬 고지능 오크'들입니다. 종족의 기원은 1번의 던전 오크와 같습니다만, 엑스페리온 오크들의 선신인 '듀랄*'의 도움으로 지상에 적응했기 때문에 인간들이 보기에 좀 더 나은 모습으로 변했고, 다른 인간형 종족들과 경제적/문화적/상업적 교류를 하며 긍정적으로 어울려 사는 종족입니다. 대부분의 마법을 그럭저럭 사용하며 특히 화염 마법에 보너스가 있습니다.

 

다만 종족 특유의 저돌적임, 호전적임, 근육뇌 등은 특성으로 남아있어서 지적이고 지혜로운 오크는 많이 없습니다.

 

*듀랄이란? : 오크들의 선신으로, 오직 오크들만이 인지할 수 있고 오크들만이 섬길 수 있는 신입니다. 언덕 오크만이 아니라 다른 분파의 오크도 듀랄을 섬길 수 있습니다. 듀랄은 오크들이 바깥 세계로 나가서 다른 종족과 어울려 살길 원했으며, 던전 오크들이 지상 오크로 변화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 신을 섬기는 오크 클레릭은 '하루 한 번 혹은 전투마다 한 번' 근처에 있는 모든 분파의 오크들과 우호적 상태가 될 수 있는 능력을 지닙니다. 해당 클레릭의 레벨이 상승한다면 듀랄은 차례대로 '강타(Smite)', '물 위를 걷기', '오크 시체 부활' 능력을 선물할 것입니다. 듀랄은 오크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동을 싫어하며 악신의 신도를 죽이는 행위를 좋아합니다.

 

 

 

3. 녹색 오크 (명예폭풍 부족)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모티브 : 블리자드 워크래프트의 오크

한 줄 요약 : 명예를 숭상하고 주술을 쓰며 자연과 동물을 사랑하는 부족 단위 사회의 오크들입니다. 멧제니즘을 좋아함.

 

이들은 인간으로 치면 소수민족이며, 다른 이름으로는 '명예폭풍 부족'이라고 불리는 하나의 부족에 속한 오크들입니다.

 

녹색 오크, 명예폭풍 부족은 엑스페리온 세계의 동쪽 경계 너머에서 이주해 왔다고 하는 신비한 부족입니다. 생물학적으로는 다른 분파의 오크들과 먼 친척입니다. 저돌적이고 다혈질인 엑스페리온의 오크들과는 달리 지적인 면이 강하며 명예와 전쟁을 숭상하지만 인간이 보기에는 구분이 좀 어렵습니다.

 

이들은 과거 악마의 노예로 살았던 역사를 지닌 부족이라 악마를 무척 증오하며 세상의 악마를 하나라도 더 없애고자 하는 퇴마사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악마의 지배를 벗어나는데 주술의 도움을 크게 받았기에 주술적 지식이 아주 많습니다. 덤으로 부족 자체에 '지배력'이라는 특성이 있어 야생동물을 길들이거나 정령을 부리는데 강력한 이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자연을 수호하며 동물들과 함께 살아가는 문화가 크게 발달했습니다. 수인 종족들에게도 매우 우호적입니다.

 

명예를 중시하기 때문에 비열한 존재나 배신 행위를 매우 증오합니다.

 

개그 요소) 만약 플레이어가 이들을 만나서 '록타, 나의 형제여'라고 인사를 건네면 매우 좋아할 것입니다.

 

 

 

4. 고대 오크 (옛 두루마리 부족)

 

파일포켓 이미지

 

모티브 : 엘더스크롤 시리즈의 오크(오시머) + 포로로 잡힌 엘프 사령관 만화에 나오는 군대식 오크들

한 줄 요약 : 오크들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시조형 오크입니다. 극지방에 살고 질서 성향입니다.

 

엑스페리온의 극지방인 '칼날울음산맥'에 대도시(스트롱홀드)가 있어 그곳에 주로 삽니다. 추위에 강합니다. '옛 두루마리 부족'이라는 하나의 단일 부족입니다만 국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다만 지역 특성상 엑스페리온에 잘 알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고대 오크들은 태초의 오크입니다. 하지만 이들의 기원은 이들 스스로도 모릅니다. 역사가 기록된 옛 두루마리가 전부 유실되었거든요. 이 두루마리에는 고대 오크들의 역사 뿐 아니라 세계의 운명의 실마리가 적혀있다고 하여 그것을 찾아내어 복원하고자 하는 사명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런 삶을 살다보니 부족 전체가 보물사냥꾼 기질이 있는 편입니다. 귀한 유물이나 두루마리를 찾아낸 오크일 수록 부족원들에게 좋은 대우를 받습니다. 다만 외부에는 다소 폐쇄적인 편입니다.

 

이들이 칼날울음산맥을 벗어나 엑스페리온 전역에 퍼진 던전을 돌아다니며 유물을 찾다가 어떤 악신(혹은 대악마)의 저주로 퇴화한 것이 '던전 오크'이며, 그 던전 오크가 오크의 신 듀랄의 도움으로 다시 지상에 나와 변화한 것이 '언덕 오크'입니다.

 

야만인이라는 느낌이 강한 일반 오크들과는 달리 확고한 질서 성향을 지니고 있으며, 그다지 똑똑하진 않아도 규율과 법도를 매우 중시합니다. 때문에 군국주의 사회로 발전했으며 부족 인구의 대부분이 군인입니다. 병역의 의무가 40년입니다.

 

 

 

5. 전쟁 오크 (결투함성 부족)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모티브 : 워해머 40k의 오크 + 워해머 판타지의 오크

한 줄 요약 : 일반적인 생물이 아님. 전투와 전쟁으로 수명과 생명력을 얻음. 마법적 생명체 판정.

 

여우족처럼 엑스페리온 세계 전역에 퍼져 사는 '결투함성 부족'이라는 단일 부족의 오크들입니다.

이들은 '동물'이라고 하기 힘든 마법적 생명체들이며, 쉽게 표현하자면 전쟁의 정령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과거 고대 오크들 중 일부가 본토에서 떨어져나와 결투함성 부족이라는 독자적인 부족을 형성하고 세계를 탐험하던 도중, 스스로를 '전쟁의 화신'이라 칭하는 정체불명의 존재와 계약을 맺고 고대의 대전쟁에 참여한 일이 있습니다. 이 대전쟁은 전쟁의 화신측의 승리로 끝났고, 결투함성 부족은 화신에게 축복을 받아 '오크'와 '마법'이 반반씩 섞인 존재, 전쟁 오크가 되었습니다.

 

전쟁 오크들은 생존에 음식 섭취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오직 약간의 햇빛과 '분쟁과 투쟁'에서 발생하는 에너지로 생명력을 얻습니다. 생명체가 물과 음식을 필요로 하듯이 이들은 항상 싸움을 갈망합니다. 생식 활동에 대해선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만 남녀 구분도 있고 어린이도 있긴 있습니다... 다른 오크들과는 혼혈이 불가능하고 전체적인 개체수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프로토스와 비슷한 생태이지만 성격이 정반대입니다)

 

축복을 받아 개개인의 수명이 긴 편이고, 강력한 개체는 죽으면 부족의 거점인 '전쟁의 제단'이라는 성지에서 윤회할 수 있으며, 세계의 다양한 마법사들이 소환수 소환 의식을 하면 거기 끌려가서 패밀리어로 지내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세계 전역에 드문드문 퍼져 있습니다.

 

싸움을 갈망한다는 본성 때문에 이들을 마냥 파괴적인 존재로 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들은 유쾌하고 호탕한 면이 있으며 다른 지성체 종족의 문화나 예술 같은 것을 이해합니다. 이들은 전투 기술이 자신들의 예술이라고 주장하며, 한 번 충돌해서 금방 끝나는 전쟁이나 서로 아무것도 남기지 않는 상호확증파괴 같은 것은 좋아하지 않습니다(왜냐면 전쟁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평화 상태에서 이뤄지는 문명 성장이 필수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들은 '전쟁을 끝내는 행위'보다는 '전쟁을 지속시킬 수 있는 행위'를 추구하는 교묘한 면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쟁 오크는 용병 내지는 검투사, 결투장 관리인, 마법사의 패밀리어, 전쟁 아카데미 교사 등의 일을 하며 살아갑니다. 세계 어딘가에 전쟁이 발생하면 그것을 감지하고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 게임 진행 중에는 싸움이 날랑말랑한 상태일 때 싸움이 나도록 부추기면 보너스를 얻는 RP 특성이 주어질 것입니다.

 

 

 

깍두기 - 하프 오크

 

하프 오크에 대한 설정은 공백으로 남겨두겠습니다 필요하면 아무나 쓰세요

 

 

 

===

 

4번 5번이 살짝 과한 것 같긴 하지만 일단 떠오른 건 다 써두는 게 좋을 거 같아서 그냥 날것으로 다 씁니다.

마스터가 보기에 분파가 너무 많다고 생각되시면 적당히 섞어서 쓰셔도 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Elendi (2022-06-27 07:20:51 KST)
0↑ ↓0
센스 이미지
고블린과 오크의 관계는? 듀랄은 3여신 계열임? 아니면 어캐 나온거임?
아이콘 Elendi (2022-06-27 07:21:27 KST)
0↑ ↓0
센스 이미지
오크는 전부 드워프랑 개처럼 싸우는가? 아니면 드워프랑 유난히 개처럼 싸우는 오크가 있음?
아이콘 Elendi (2022-06-27 11:09:20 KST)
0↑ ↓0
센스 이미지
님 이거 악마 땅 근처가 오크 주 본거지잔음
https://www.playxp.com/sc2/general/view.php?article_id=5682021
글고 악마 땅은 원래 번영하던 문명을 찢어발기고 등장한 이차원?이고
그러면 오크는 원래 개쩔게 잘살던 놈들인데
악마 등장으로 개처럼 몰락하고 하찮아진 넘들이라는 설정은 어떠심?
너무 진부한가?
아이콘 흑인경비원 (2022-06-27 11:52:14 KST)
0↑ ↓0
센스 이미지
후타나리 오크 도꼬
아이콘 [사채업자] (2022-06-27 13:11: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안 그래도 이런 오크들 중 하나로 한정될까봐 좀 그랬는데 이렇게 분파 많으면 좋을것같네요

각 분파 안에서 또 부족 나뉘어도 좋고
아이콘 WG완비탄 (2022-06-27 15:28:46 KST)
0↑ ↓0
센스 이미지
Elendi //
1. 엑스페리온의 고블린에 대한 설정이 제대로 안 잡혀서 확답할 수는 없지만 적당히 친한 편입니다. 고블린도 저지능 고블린(몬스터)과 고지능 고블린(와우 고블린) 두 종류로 나뉩니다.

2. 듀랄은 근본이 있는 신이 아니고 어떤 고대 오크가 모종의 사건으로 반신화하면서 신격을 얻은 케이스입니다. 따라서 기존 3신이나 클레릭이 섬기는 6가지 신만큼 강력하지 못합니다. 오직 오크들만 인지할 수 있으니 다른 종족에게 그 신앙을 전파하는 것도 불가능해서 신도가 오크들만 있어 더욱 그렇죠.

3. 드워프가 오크와 고블린을 싫어하는 것은 아마 활동 지역과 관심사가 많이 겹치는 경쟁 종족이어서 그럴 것입니다. 오히려 이 때문에 서로 친한 개체가 있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아무튼 드워프와 엘프가 싸우는 것처럼 종족 단위의 분쟁은 없습니다.

4. 네 사실 본문의 고대 오크의 '과거 기록물을 유실해서 과거를 알 수 없다'는 설정이 이거 때문에 모호하게 땜빵해놓은 부분인데 고대 오크가 적당히 번영하다가 악마의 등장으로 몰락하고 90%가 던전 오크로 퇴화했다고 하면 부드럽게 이어지겠네요
아이콘 Elendi (2022-06-27 15:32:03 KST)
0↑ ↓0
센스 이미지
레후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