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16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제드
작성일 2020-08-15 13:19:05 KST 조회 182
제목
폴아웃76소감
최근에 엑박패스 질러서 폴아웃76 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걍 폴아웃4의 다른버전으로 플레이할만한데..
세간에 들리는 바처럼 도저히 못해먹을 똥겜은 절대 아님

장점은 뭐.. 걍 폴아웃4를 멀티로 하는 느낌이고, 폴아웃4랑 다른점이라면
장비와 무기를 수리하고 분해하는 게 있음
이게 3랑 뉴베가스엔 있다가 4에서 없어진건데 다시 살려냄

필드에 있는 오브젝트를 들어올리거나 하는게 안됨

전설 아이템은 분해 및 판매가 안되는데 대신 특정 자판기에 넣어서 가증권이라는 화폐로 변환가능함
이 화폐로 전설템을 파는 머물그라는 npc한테 가서 가증권을 내고 전설겜블을 할수있음

동료를 델고 다니는게 없음. 동료 비슷한 NPC같은건 있는데 자기 캠프에 짱박혀있음.

기본적인 시스템이 폴아웃4의 서바이벌모드 같은거라서 허기, 갈증이 있음. 이걸 수시로 확인하고 채워줘야함.
방어구 피스와 파워아머를 제외하면 스탯붙은 의상이 거의 없음. 모자도 그렇고 일반의상도 그렇고
있는것도 있는데 매우 드물다

뭔가를 제작할려면 제작 도면을 얻어서 익혀야 그걸 만들수 있음.

퍽 시스템도 좀 다른데 카드시스템이라고 해서 1,2,3,4,5 등급의 카드가 있고(등급 최대치는 카드마다 다름)
같은 카드 합쳐서 고등급 카드(최대치있음)으로 만들수 있음.
SPCEIAL를 찍은 숫자만큼 이 카드를 배분할수 있음. S를 5찍으면 그 안에 S에 해당하는 퍽 중 3등급 2등급 카드 이렇게 두개 넣을수 있단 소리
언제든지 스왑가능해서 보통 전투할때, 채집할때, 제작할때,거래할때 등등상황맞춰서 퍽 갈아가면서 플레함. 물론 저랩때는 갈아끼울 퍽 자체가 거의 없어서 그냥 플레이하게됨.
이 카드는 렙업할때 한장 선택가능한데 5렙 찍을때마다 하스스톤 카드팩마냥 4장들이 흰흰흰파 카드팩을 제공함.

시즌패스 시스템도 있는데 주간, 일일 도전을 해서 시즌패스 경험치를 획득하고 시즌패스를 올리면 보상으로 각종 재료,스킨,제작도면, 아톰(유료재화), 카드팩, 금괴(가증권같은거)를 제공함

여기서 아톰을 이야기하자면 이겜은 캐쉬샵으로 아톰샵이 있음

아톰으로 보통 각종 스킨이나 캠프에 설치가능한 제작 도면(이것도 대부분 스킨같은거 제작용)을 팔고
긴급수리용품을 판매하는데 이 수리용품으로 무기,장비를 수리가능함.

그리고 대망의 1ST 구독을 이야기하자면
다달이 돈내고 추가서비스 받는 건데(기본 겜도 비싸게 팔아먹는것들이) 매달 정해진 아톰 지급도 해주고
가장 중요한 1ST 구독자와 아닌자와의 차이점은 바로 개인서버, 그리고 무한인벤토리임
캠프에 만들어두는 개인 인벤토리가 있는데 기본 무게 제한이 800임. 이거 생각보다 금방 참
그래서 비구독자들은 이거 관리한다고 개고생하는데 구독자들은 그럴 필요가 없음 걍 창고에 다 때려박으면 됨

그리고 겜이 오픈섭은 렉이 좀 심함.
얼마나 심하냐면 폴아웃4처럼 템에 대고 획득누른다고 바로 템이 샥샥들어오는게 아니라 딜레이가 있음.
심지어 몹이랑 싸우는것도 딜레이가 있어서 총알을 이미 충분히 박았는데도 죽기전에 나한테 뎀지를 주고 죽고 그럼.
이걸 개인섭으로 하면 렉이 좀더 줄어들게 됨.
글고 개인섭은 지인들만 초대해서 플레이가 가능하고 보통은 혼자만 놀게 됨.

그외에 폐품상자라는것도 추가되는데 이건 뭔지 모름.


1st는 이쯤하고 넘어가서
필드에 템사는 상인이 흔하지도 않고 물건을 다 받아주지도 않음. 예를 들면 탄약. 이것도 무게 나가는데 팔지도 못함.
템 사는 상인은 각 기차역에 있는 로봇NPC 정도고 그외에 무인자판기들은 팔기만하고 사들이질 않음
각종 약초,채소,과일,고기,그리고 직접요리한 음식들은 시간이 지나면 점점 부패해서 게이지가 다 떨어지면 상한 XX가 됨.
이걸 10개 모으면 비료로 만들수 있고 캠프에 농사지을때 등등에 사용함.


일단 갠적인 소감은..
겜은 그럭저럭 할만한데, 이 렉이 발목을 잡음.
거기에 인벤토리 관리도 골치가 아픔.
그렇다고 개인섭과 무제한인벤을 제공하는 1ST를 지르기도 좀 그렇다..
그리고 누가 베데스다 아니랄까봐 버그도 많음.

그나마 다행인건 간단한 모드같은건 적용이 가능하다는거임. 인터페이스 관련된거.
가장 유용한게 자물쇠 락픽할때 해제되는 지점 보여주는 모드. 그외에 모델 외형 변경해주는 모드도 있고..
아이템을 밝게 빛나게 해주는 모드도 있음.

걍 엑박 게임패스로 겜 좀 적당히 가지고 놀다가 손절하는게 좋을거 같음.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GLaDOS (2020-08-15 15:45:19 KST)
0↑ ↓0
센스 이미지
엑박유저다
아이콘 제드 (2020-08-15 17:03:48 KST)
0↑ ↓0
센스 이미지
윈도로 컴으로 함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