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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갤디터
작성일 2019-11-13 11:22:42 KST 조회 272
제목
워3 유즈맵해보신분 잇나요?

좆2도 유즈맵으로 제가 맵만들어서 가지고 노는거만 하는데

워3 나무시스템이나 영웅시스템도 끌려서 리포지드나오면 워3유즈맵으로 갈아탈까 고민중인데

일단 공식적으로 이전 에디터보다 쉬워졌다던데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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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allium (2019-11-13 11:42: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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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만들기가 쉬워졌어도 기존 워3이랑 결과물은 비슷할듯
yata (2019-11-13 12:2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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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에디터보다 쉬워졌다는 게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는데
리포지드에서 에디터관련해서 따로 발표한게 없다면 워3 맵제작도 결코 쉽지는 않습니다. 커스텀 능력 등을 만들 때 스타2와 달리 조건부 검사나 발동 효과 등을 이어붙이는게 불가능해서 능력마다 하드코딩되어있는 조건부와 효과를 파악하고 있어야하고 (데스코일을 아군 비 언데드 유닛에겐 사용 불가능, 브레스 오브 파이어 적용 대상을 아군으로 변경해도 아군에겐 적용되지 않음, 어볼리시 매직은 아군의 해로운 효과와 적군의 이로운 효과만 제거함, 퍼지는 무조건 모든 마법을 제거함 등) 각 능력 유형마다 주문 ID가 있어서 같은 주문 ID를 쓰는 능력들을 한 유닛이 여럿 사용하게 되면 꼬여서 원하는 능력이 발동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yata (2019-11-13 12:27: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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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하는 조건부와 내장효과를 가진 능력을 복사해서 만들었으면 부가효과를 덧붙이기 위해 트리거로 넘어가는데 블리자드가 기본 제공하는 그래픽ui트리거는 메모리누수가 심하고 지역변수 등을 제공하지 않아서 상당히 비효율적입니다. 메모리 누수를 최소화하고 원하는 효과를 충돌이나 꼬임 없이 완벽하게 만드려면 스크립트를 스스로 짜는 jass를 써야하는데 이게 상당히 고난이도입니다
아이콘 콩하나 (2019-11-13 14:0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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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오캐 구동머신이였죠
아이콘 kaiser99 (2019-11-14 01:01: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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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현재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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