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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lania
작성일 2019-06-18 00:42:15 KST 조회 350
제목
워프레임의 피해/방어 타입

https://warframe.fandom.com/wiki/Damage

 

 

 

워프레임에는 3종의 물리피해, 4종의 원소피해, 6종의 조합원소피해, 공허, 트루뎀의 15종의 피해 타입이 있다

방어타입은 3대 팩션인 그리니어, 코퍼스, 인페스티드가 각 4종씩 12종이 있으며 오브젝티브 방어타입도 따로 있다  

 

다만 트루뎀은 피니셔나 베기의 출혈피해같은 특수한 피해니까 제외하고 공허 피해는 플레이어가 일반적으로 쓰는 타입이 아니고 아이돌론이나 센티언트같은 특수한 적을 상대 할 때만 따로 사용하니까 같이 제외하면

 

13종의 공격타입에 12종의 방어타입이 각각 상성치가 존재하는데

워프레임은 미션마다 어느 적들을 상대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얼핏 생각하기에는 다양한 상황에 맞춘 다양한 빌드와 모딩이 존재하고 이를 최적화해서 플레이 할 수 있을것 같지만  

현실은 Sortie 같은 극 엔드게임 컨텐츠가 아니라면 다 집어치우고 범용 빌드와 타입을 짜서 운용하게된다

 

심지어 물리피해 3종은 걍 장식임 원소피해 4종도 조합원소 만드느라 버려지기 일쑤고

이게 피해 공식 대격변을 이미 두번인가 해서 온게 여기인게 개그  

일반 유저층 뿐 아니라 스폰서가 붙거나 DE에서도 준공식으로 인정하는 수준의 네임드 레벨에서조차

  

아니다 고렙으로 갈수록 범용트리조차 안 쓰게 됨

3대 적 팩션중에서 (커럽티드는 3종 혼합이니까 여기서는 안 따짐) 인페스티드는 몇몇 고급유닛 빼면 물량 + 깡피통이고 코퍼스는 실드빨이라 이 두 팩션은 그냥 깡화력으로 밀어버리는게 가능한데 그리니어는 아머빨이라 레벨이 올라갈수록 급격히 방어력이 강해짐

그래서 결과적으로 이 게임은 대 그리니어 세팅 = 범용세팅 = 준 최종세팅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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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팝콘팔아요 (2019-06-18 02:09: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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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니어 보스들이 그래서 잘 안뒤졌던거군
아이콘 Jin.K (2019-06-19 11:43: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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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은 부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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