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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갤러리카페휘
작성일 2018-12-16 17:20:48 KST 조회 441
제목
개인적으로 노바1492가 갓겜으로 흥행할수 있는 방법

지금은 너무 오래된 게임이지만..유저가 원하는 부품을 조립해 원하는 형태의 유닛을 만들고 rts식 대전을 한다는 겜덕들의

로망을 자극하는 아주 좋은 게임임

 

대신 부품의 양이 많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저렙부품과 고렙부품의 차이 문제로 조합풀이 좁아지는거 이게 제일 큰 문제였다고생각함 저도 저 할때만 해도 해머쇼크랑 데빌클로 스틱스가 다 해먹었으니 부품의 다양성의 문제는 반드시 해결됬어야 했음

 

1.그리고 뽑을수 있는 유닛의 수도 너무 적었음 

 

2.수익모델로 스킨같은거라도 있었으면 충분히 팔렸을거 같음 

 

3.캐릭터 구축이나 스토리에 그리고 홍보에 조금만 더 신경을 썼더라면..

 

4. 좀 더 다양한 맵과 더 큰 스케일,다양한 방법으로 싸울수 있는 pvp 거점

 

5. 개인적으로 진영이나 종족추가나 부품유닛별로 스킬을 골라서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것도 좋았을거 같음 예를 들어 어떤 전투외계종족을 만들어 부품조합대신 유전자 조합같은걸로 유닛을 만들수 있게 해서 재미를 더하는거지 

 

 

결국은 좋은 소재를 가지고 넷마블에 갇힌 비운의 게임이였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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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어그로중독자 (2018-12-16 17:25: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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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론이지만 유통사 문제보다는 개발비 회수가 급한 중소 게임의 한계라고 봄
아이콘 쇼미더모니 (2018-12-16 18:32: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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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로 나왔어야댐.
노바1492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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