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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제드
작성일 2017-02-24 00:17:40 KST 조회 736
제목
디아블로스타일의 랜덤스탯 랜덤아이템방식은

디아블로같은 반복형 액션RPG게임보다는 오히려

로그라이크식의 게임에 더 어울리는 아이템 시스템이 아닐까 하고 생각해본다

 

랜덤스탯 아이템드랍 방식을 반복형 RPG게임에 적용하면 좋은 아이템이 드랍될때까지 반복해서 노가다를 뛰고

좋은 아이템을 맞추고 다음 단계를 오르고 하는 식이지만

로그라이크에는 반복 노가다라는 개념이 없기때문에.. 뭐 아예 없다고는 못하지만..

 

시작이 0에서 시작하고 맵이 랜덤 구성이고 시작과 끝이 정해져 있으며 선택을 되돌릴수 없고 죽으면 끝나는 게임.

이런 게임들이 보면 보통 미리 정해진 아이템들이 랜덤하게 드랍되는 방식을 취하는데 

이것보다 디아블로식의 랜덤스탯 아이템 드랍이 더 어울리지 않을까 하고 적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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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GLaDOS (2017-02-24 00:1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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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코어모드 : ???
아이콘 pony (2017-02-24 00:20: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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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도 로그라이크일텐데 지금게임들 기준으로 따지고보면
아이콘 WG완비탄 (2017-02-24 07:49: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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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아악 랜덤요소는 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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