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용 스킬중 수리,위장,소화는 전차장 보너스를 받으며 환풍기, 전우애, 골드 소모품(승무원 숙련도 10%증가)의 효과 역시 적용된다.

전차의 각종 부품(주포, 궤도, 엔진 등)은 고유의 HP를 가지고 있는데 외부 공격에 의하여 HP가 0이되면 파손 상태가 되면서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이 때는 해당 부품이 전혀 작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전차가 위험해지는데, 수리스킬이 높을 수록 부품이 더 빨리 주황색인 작동 가능상태로 복구된다. 예를 들어 궤도가 끊어졌을 때 수리 스킬이 0%라면 수리가 완료되는데 시간이 한참 걸리기 때문에 집중 포화를 맞고 격파될 가능성이 높지만 수리가 100%라면 빠른 시간안에 수리를 마칠 수 있다.
전우애 스킬 보너스와 추가장비인 환풍기 보너스도 수리 숙련도를 높여주며 추가장비인 공구상자와 골드 소모템인 대형 수리도구의 효과와도 중첩이 가능하다.
수리스킬 100% + 공구상자(+25%) + 대형 수리도구(+10%) + 환풍기(+5%) + 전우애(+5%) 가 모두 갖춰지면 정말 어마어마한 수리속도를 자랑한다.

전차의 엄폐율을 올려주는 스킬이다. 단, 주의할 점은 위장을 100% 찍었다고 무조건 전차의 엄폐율이 매우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 위장스킬은 전차의 기본 위장율을 몇 배 더 뻥튀기 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위장 스킬의 효과를 볼려면 전차 고유의 위장률이 높아야 한다.
대체로 차량의 크기가 클수록 위장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중전차나, 중형전차라도 차체가 큰 경우는 위장스킬을 찍어도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위장율이 매우 높은 전차의 경우 제 1스킬로 위장 스킬을 찍을 경우 매우 큰 이득을 볼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독일의
마더2 구축전차의 경우 위장100% + 위장막 + 수풀엄폐를 하면 발포만 하지 않는다면 적이 코앞까지 와도 발견하지 않는다.
초보자의 경우 차량 별 위장 계수가 실제 위장값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이것은 말 그대로 계수일 뿐이다. 위장 계수가 20인 탱크의 경우 아무 스킬이나 이큅이 없는 경우 실제 위장률은 10이 된다. 여기서 두 번째 착각하기 쉬운 부분이 위장률이 10이면 스팟거리가 10%만큼 감소하겠네? 이다. 실제로는 위장률보정은 최저발견거리(50m)를 제외한 부분에 대해서만 효과를 발휘한다. 즉 시야가 400인 적 전차에 대해서라면 400-400*0.1=360는 틀린 계산이며 400-(350*0.1)=365m 가 맞는 계산이다.
위장 스킬의 실제 성능에 대해 직관적으로 설명해보자. 예컨데 내 탱크는 프랑스의 AMX13 90(위장계수 17)에 환풍기 장착중이고, 적은 표기시야 400인 탱크에 전차장 숙련도 100, 코팅광학장비를 달고 있다고 가정하자. 이 경우 은폐물이 없는 평지에서라면 위장 스킬이 올100인 AMX13 90은 379미터 거리에서 발견된다. 만약 위장 스킬이 없다면 407미터 거리에서 발견된다. 따라서 강행 정찰을 하는 경우 위장 스킬은 거의 쓸모없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AMX13 90이 위장막을 사용한 채로 부시 뒤에 숨어있는 경우를 생각해보자. 이 경우에는 위장스킬이 올100인 경우 122미터, 위장스킬이 없는 경우 157미터 거리에서 발견된다. 이때의 35미터는 결코 작다 할 수 없으므로 부시 뒤에 숨어 등대정찰을 하는 경우 위장 스킬은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따라서 본인 플레이 성향에 맞게 스킬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2개 이상의 부쉬 뒤에 숨어있는 경우 경전차든 중전차든 50m 안쪽까지 와야 발견되는 것이 보통.

엔진이나 연료탱크가 피격되었을 때 화재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 화재를 빠른시간안에 끌 확률을 올려주는 스킬이다. 어느정도 여유가 생기면 전차마다 소모품으로
소화기를 장비하고 다니기 때문에 한번쯤 불이 나는 것은 끌 수 있지만, 두번째 불이 나면 그때는 알아서 꺼지기를 바라는 수 밖에 없다. 이때 소화 스킬이 어느정도 유용하지만 독일 전차를 제외하고는 화재 발생률이 생각보다 높지 않아서 스킬의 유용성에 대한 논란이 존재한다.

모든 승무원의 주특기와 보조 스킬 효율을 5% 향상시켜주는 강력한 스킬로, 전차장 스킬과 환풍기 등을 이용하면 숙련도를
133.2%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스킬이다.
허나 이는 모든 승무원이 전부 전우애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스킬의 숙련도가 100%가 되기 전까지는 효과가 없다. 또한 보조 스킬 숙련도 향상도 수리, 위장, 소화의 세 공용 스킬에만 적용된다.
예전에 툴팁에서는 승무원 중 한 명만 부상당해도 효과가 사라지는 스킬이라고
잘못 적혀 있어 거의 버림받았던 스킬이었으나, 실제로는 승무원이 부상당해도 한 명만 살아 있으면 효과를 발휘한다.
숙련도 5%향상으로 전차 카탈로그 스펙에서 전차장이 관여하는 부분은 2.1% 정도, 다른 승무원이 관여하는 부분은 2.3%정도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