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앞으로 븅'신같은 글제목으로 글을 쓰게 되면 내용도 븅'신 같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인터넷도 차단한(공군도 아니고;) 삭막한 사무실 속에서 한가지 희망을 발견했습니다
노트북에 핫스팟 연결
오오
그런 고로 이런 잉여스런 취미를 가질 수 있게 됨
아마 인생 게임에서 캐릭이 늙어서 알아서 디진다면 게임을 하는 재미가 팍 사라질 겁니다. 재산이고 뭐고 몽땅 다 초기화된다면..
아마 우리 부모들이 자식들에게 유산을 물려주는 이유는 자식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이게 첫 번째 이유인 것은 자명하죠. 자식에게 유산을 물려주지 않는 부모도 자식을 사랑하기 때문에 그런 결정을 내린 것 뿐입니다. 더 큰 교훈이 있다던지 거시기.. 만약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지 않는 세계라면 자식에게 유산이 잘 돌아갈까요? 게다가 과거 삶에 대한 기억을 갖고 "환생"하는 세상이라면? 제가 부모라면 여기서 두 가지 선택권을 갖게 될 것입니다. 젊은이 중 자신을 가장 잘 대해주는 누군가(자식이 아니더라도)에게 유산을 남긴다던지, 다음 생애에 찾을 수 있도록 누구도 모르는 곳에 은폐를 하도록 합니다. 보통은 다들 후자를 고를 듯? 아무리 늙는이가 되기까지 오랜 세월이 걸리더라도, 누군가는 삶이 다해 죽기 시작하면, 은폐되는 재산도 늘어날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 재산을 무사히 회수할 수 있을지? 아마 노인들만을 추적하는 일명 "유산 사냥꾼"도 등장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너무 노인이 되었을 때의 죽음만을 이야기했는데, 노인 단계에서의 생활은 기본적으로 매우 힘이 듭니다. 재산만 은닉한다면 빨리 병걸려 죽으려고 온갖 짓을 다하게 되는 사태가 발생해버릴 게 뻔하죠. 그래서 우리는 삶의 의지를 가진 노인 분들을 위하여 몇몇 강력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사회는 보험도 드럽게 비싼 정부가 작다 못해 없는 수준이지만,(물론 이 부분은 플레이어 정치인이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가 부패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노인들에겐 강력한 권한이 주어집니다. 대중 교통에서 자리가 비었더라도 앉아있는 다른 젊은 플레이어를 일으켜서 자리를 쟁탈할 수 있으며, 해당 플레이어가 거부하는 경우 패륜아로 간주되어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그를 폭행하고 아이템을 룻할 합법적인 권리가 생깁니다. 모두에게 적용되기 때문에 노인에게 반항하는 것보다는 피로를 조금 더 누적시키는 게 현명할 지도 모르죠. 또 일정 이상의 재산을 소유하지 않은 노인에게는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값싼 물건이나 동전 몇 닢을 뜯어낼 수 있습니다(설령 노인 재벌이 돈을 다 어딘가에 감춰버린 뒤 거지 행세를 하며 삥을 뜯는다고 해도). 또 다른 젊은 플레이어들에게 "훈계"라는 명목으로 약한 데미지를 주어도 범죄가 되지 않습니다. 대신 반대의 경우라면 훨씬 끈 패널티가 되기 떄문에, 노인은 이 세상에서 잘만 살아있다면 아주 골치 아픈 존재가 됩니다. 아마 자신도 곧 늙은이가 되는 정치인들이 힘을 모아 노인 수용소법을 게임사에 제출할 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