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gefist : 마법학자의 철권 : 일반적인 주먹보다는 뭔가 강력한 마법의 힘이 담겨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점을 감안해서 철권이란 의미를 썼고, 그냥 마법사보다는, 이러한 장비를 만든 자가 위대한 마법사일것이란 생각에 마법학자라는 단어를 썼습니다.
The Grandfather : 위대한 선조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처럼 간단하고 직관적인 이름을 지은 경우입니다. 또한 한편으로는 Grandfather을 그 단어 자체로 보지 않고, Grand + Father로 분리를 하여 '위대한'이라는 의미도 추가하였죠. 검의 설명을 보건데, 충분히 어울리는 이름이라고 생각합니다.
Windforce : 바람 강타 : 순풍의 장궁 : 이 경우엔 활의 이명을 자체적으로 설정한건데요, 바람 강타라는 이름은 Wind(바람) + force(힘, 강제하다)를 합한 단어입니다. force의 앞서 서술한 두가지 설명을 모두 담을 수 있는 단어로 강타라는 단어를 사용하였고요, 활의 설명이 바람에 따르는 자와 바람에 맞서는 자라는 말을 썼는데, 저 활을 든 자가 바람에 따르는 자이고, 저 활을 든 자에 맞서는 자가 곧 바람에 맞서는 자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활을 든 사람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바람이 불어간다면 자신은 순풍을 받고 있고, 적은 역풍을 받는 격이 되겠죠. 그리고 적, 즉 역풍을 받는 자=바람에 맞서는 자에겐 죽음을 안겨준다고 되어있죠. 때문에 순풍의 장궁이라는 이명을 붙여주었습니다.
Wizardspike : 마도사의 쐐기 단검 : 금지된 마법이라는 의미에서 마법사보다는 조금 부정적인 인식을 끌어내기 위해 마도사라는 이름을 사용하였습니다. spike가 가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므로 쐐기라는 말을 사용하였고, 한편으로 마도사의 쐐기 라는 이름보다는 단검이라는 말을 붙여 확실한 구분을 주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