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52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김강건
작성일 2012-01-14 12:58:37 KST 조회 151
제목
블리자드 작가들

크리스틴 골딘-스타워즈(EU. 루카스 아츠의 스타워즈 세계관을 넓히는 사람들), 스타트렉, 그리고 여러 잡다한 판타지소설등을 다작하던 사람. 안정적인 퀄리티로 짧은 기간에 최대한 많은 글을 찍어내는 걸로 유명. 글은 가볍지만 심리적인 면을 잘 터치하는 재능이 있음.

 

브라이언 킨드레건-바이오웨어 출신 작가. 공홈에 번역된 스타2 자잘한 소설들을 쓰고 현재는 스타2의 전체적인 리드 라이터.

 

윌리엄 C 디츠-천국의 악마들 쓴 사람. 헤일로 작가진 중 한 명.

 

앤디 체인버그-스타쉽 트루퍼스 보드게임 만들던 사람. 보드게임 설정집인 코덱스를 매우 잘써서 게임 세계관 디자이너로서는 손색이 없다. 단지 스타쉽 트루퍼스 보드게임이 망해서 문제. 이 사람의 가장 큰 문제는 세계관의 고증을 실제 게임에 억지로라도 우겨넣으려는 의지. 그래서 스타쉽 트루퍼스 보드게임 밸런스가 완전 뭉개져서 망했다고 함...블리자드에선 그냥 작가진이니 별 상관은 없음. 스타2 세계관 디자인하다가 현재는 다시 이전했다는 말도 있고 아직 그대로 있다는 말도 있고. 어쨌든 스타2 자유의 날개 설정에 많은 영향을 끼침.

 

크리스 멧젠-디렉터. 전체적인 틀만 짜고 작가진들을 관리함. 이제는 직접 스토리를 작성하는 일은 없는 듯 하다. 사이버 펑크한 디자인을 매우 좋아하고 그에 어울리는 세계말스런 느와르한 스토리를 매우 좋아했는데 스타1 등에서 알 수 있다. 스타2가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밝아진건 이 사람이 더이상 글을 안쓰기 때문이 아닐까...

어쨌든 스타2에서는 싱글 캠페인 관련된 모든 부분을 총괄하는 사람.

 

리처드 A 크낙-급히 만들 소설이 있는데 블리자드 작가진이 다 소설 쓰느라 너무 바빠서 아무도 없을때 부르는 사람.

 

그레이엄 맥닐-초간지 흑형과 초간지 영국 신사가 결합한 궁극 간지 영국 흑형. 잉글랜드에서 태어나 노팅엄으로

내려갔고,거기서 게임즈 워크샵에 입사해 현재는 그 유명한 워해머의 최고 디자이너다. 워해머의 유닛 디자인 밸런스 설정 등등이 이 사람에 의해 주물러진다.

그러다가 스타크래프트를 접했고 세계관에 흥미가 생겨 나, 멩스크를 집필해주었다. 앞으로도 스타크래프트와 접점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히긴 했으나 게임즈 워크샵 일이 너무 바빠 당분간 같이 작업하는 일은 없을듯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Kyrie. (2012-01-14 13:06:32 KST)
0↑ ↓0
센스 이미지
윌리엄 디츠랑 골든은 좋고 크낙은 시망이라
김강건 (2012-01-14 13:10: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크낙은 후하게 쳐서 양판소 작가들보다 좀 나은 수준.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