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당일 학부모 기도
지혜와 명철로 하늘을 펴시고 이 세상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오늘 자녀 000가 수학능력시험을 봅니다. 어제도 잠자리에 잘 들게 하셨으니 아침에도 아브라함 같이 일찍 깰수 있도록 하옵소서. 수험표 등 준비물 잘 챙겨서 당황하는 일 없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행여나 집을 나서기전 말다툼하지 않게 하시고 기분 좋게 출발하게 하옵소서. 수험장까지 이동하는 시간, 성령께서 길을 열어주셔서 정체없는 교통길을 통해 갈라지는 홍해의 기적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수능시험은 000에게 밥이다’는 자신감을 갖게 하옵소서. 입실후 앉는 자리를 성령께서 미리 따뜻한 온기로 채워주옵소서.
▶ 1교시 언어영역, 청력에 집중력을 더하셔서 잘 듣게 하시고 잘쓰게 하시되, 분별력과 이해력을 통해 10분의 기적을 이루소서. 80분 동안 50문항을 풀 때에 쉬운 문제가 먼저 눈에 들어오게 하셔서 갈렙과 여호수아 같이 문제 가운데 희망을 보게 하옵소서. 행여나 1교시에서 쉽지 않았을지라도 2교시 시작전까지 모두 잊어버리게 하셔서 이전 것을 기억지도 아니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 2교시 수리영역 100분동안 단답형 문제 30%를 책임져 주셔서 시간조절에 성공하게 하시되, 분석력과 조직적인 힘을 주셔서 술술 풀리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숫자에 능했던 빌립의 능력을 주시되 안드레의 믿음으로 무장하게 하옵소서.
▶ 점심시간 12시10분부터 1시간동안 점심식사를 합니다. 행여나 먹은 요나를 토해냈던 물고기같이 되지 않게 하시고, 꿀맛같은 만나처럼 위에 부담되지 않게 하셔서 소화 100%되게 하옵소서.
▶ 3, 4, 5교시 사자굴에서도 담대함을 주신 하나님 아버지! 3, 4, 5교시 성령께서 인도하여 주셔서 무너지지 않을것 같던 여리고성을 믿음으로 돌았던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인내할 수 있는 믿음을 주옵소서. 특별히 외국어영역 어렵지 않게 하시고, 말씀을 경청했던 마리아의 청취력과 마르다의 달변을 주셔서 듣기 말하기 만점받게 하소서. 놓친 문장에 아쉬움 갖지 않게 하시고 귀와 입에 성령의 기름을 듬뿍 칠해주셔서 승리하게 하옵소서. 이제 사탐 과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30분의 여유를 통하여 마무리노트 두 세번 확인하게 하시고 각종 학문에 능했던 바울과 같이 잘 풀어쓰게 하옵소서. 4교시까지 답안작성에 최선 다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마지막 시간 제2외국어에 도전하는 40분도 지켜주셔서 성공적인 마무리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골리앗과 같은 시험을 만났을지라도 다윗의 물맷돌을 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모든 영광 주님께 돌려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수능 당일 수험생 기도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
그동안 기도하며 준비해 온 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기도드립니다. 만약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가운데 연약했던 부분들이 있다면 예수님의 보혈로 덮어주시고 준비한 모든 것들을 잘 활용할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시험 전날 푹 숙면하게 하시고, 아침 일찍 상쾌하게 눈뜨게 하소서. 아침식사와 점심식사 다 소화 잘되게 하시고 충분한 영양분 공급으로 시험에 힘을 쏟을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이제껏 배우고 익힌 지식들이 적절히 생각나게 하시고 가물가물했던 것까지도 확실하게 기억나게 하옵소서. 익숙한 문제는 실수하지 않게 하시고 처음 나온 문제는 당황하지 않고 쉽게 풀리게 하옵소서. 나만의 호흡과 리듬을 유지하게하시고 담대함으로 시험에 임할수 있도록 하옵소서.
특히, 주님으로부터 집중력을 공급받기 원합니다. 제한된 시간안에 모든 문제를 풀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도 한번 진짜 디테일하게도 하네
그래도 내가 모르는 문제도 찍어서 다 맞게 해달라는 문구가 없어서 참 다행입니다.
솔직히 내가 하나님이라도 내가 쓸 인재는 확실히 공부를 좀 시켜야 하지 않겠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