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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흐으으음콘
작성일 2019-01-26 18:27:37 KST 조회 959
제목
협동전 알라라크 우주관문을 쓰게하고싶습니다

몇일전부터 speedrun맵을뜯어서 이거가지고 끙끙대고 있는데 도데체 무엇을 해야되는겁니까....

 

트리거로 플레이어한테 강제로 우관 허용하는것도 써보고 데이터 - 탐사정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제라툴 제외하곤 전부 같은걸 쓰는지 락도 안되있고 뭐 어떻게 해야하는질 모르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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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슨어필 (2019-02-01 02:19: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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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전 트리거를 제가 100% 이해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한달 정도 뜯어보니
처음 사령관 고르는 선택메뉴도 돌연변이 선택창도 전부 다 기본 협동전 트리거에서 제공하는 트리거들입니다

스피드런 맵 제작자가 추가한 것으로 보이는 것은 최근 나온 맵테스트로 하단에서 버튼을 눌러서 유닛을 소환하거나 돈을 올리는 등의 테스트 모드 정도거든요

즉. 거의 다 기본 제공되는 트리거로 이루어져있기에 협전 공부하실 분은 굳이 스피드런 맵을 택하지 않고
그냥 의존관계 협전으로 연결되서 라이브러리 창에 가서 보시면 됩니다

딱히 기본 협전 트리거에서 변한게 없습니다. 스피드런맵 제작자는 기존의 잠자고 있던 협전 트리거를
우리가 쓸 수 있게 바로 구현화시켜서 꺼내놓은 역할을 했다고 보면 되거든요. 손 하나 안 댄지라

다만 스피드런맵의 트리거들은 협전의 트리거를 전부 복사해서 밖으로 빼놓은거라서,,
어떤 트리거나 변수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령 a-b-c로 연결되어 있으면 기존 의존관계서 설정한 시스템 창의 협전 트리거는 수정이 안 되는데
이 사람이 만든 거는 수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는

a,b,c 중 하나를 삭제하면 연결되어 있다고 경고창이 뜨니 확인하는 식으로 공부할 수도 잇죠
프리슨어필 (2019-02-01 02:2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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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실 거면 스피드런 맵이 필요없습니다. 그리고 아셔야할 것은 기본 협전에서 협동전 사령관을 어떤 방식으로 적용하느냐는 것입니다. 버튼 눌러서 고르게 하는 것은 협전 트리거에서 이미 기본으로 갖추어져잇는거고

버튼을 누를 경우 어떻게 작용하고 그것이 협전 사령관 데이터베이스로 가게하는지를 공부하셔야합니다
흐으으음콘 (2019-02-01 15:46: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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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확실히 스런데이터나 협동전데이터나 똑같더군요 그런데 트리거를 뒤져봤더니 그냥 맵마다 공세나 주목표같은용도이고 제가 원하던 사령관들이 사용하지 못하는 건물 이나 유닛을 허용하게 하는건 하나도 나와있지 않더군요... 그래서 데이터 - 업그레이드에 들어가서 Commander - 라적혀있는 사령관 목록에서 건물과 유닛을 넣어봐도 변하는건 없더군요... 다른 사령관 레벨 특성에 슬쩍 건물과 유닛의 버튼과유닛을 설정해보아도 단 하나도 변하는게 없고... 너무 답답하네요
프리슨어필 (2019-02-01 21:1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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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그 데이터에 단순 공세. 주목표 말고도 모든 데이터가 들어있습니다
단순하게 공세와 주 목표 밖에 없다고 판단한 거는 "덜 찾아본겁니다"

그것밖에 없다고 본인이 착각한 겁니다
저도 그랫거든요.

라이브러리 키고 coop 붙은 폴더를 뒤져보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자잘한 유닛 능력 같은 것은 data utli~ 어쩌구 붙은거 열어보시면 됩니다
프리슨어필 (2019-02-01 21:11: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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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서 트리거를 뒤져서 복사하고 수정해서 자신의 능력에 맞게 만들어낼 수 있고
그냥 생으로 사령관 데이터를 설정해서 그 트리거를 받아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흐으으음콘 (2019-02-02 02:15: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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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또 다른 트리거 들이 숨어있었을 줄은 몰랐습니다 정말 뭔가 뻥 뚫린 느낌입니다 그런데 데이타 유틸리티에 들어가도 마스터리나 몇몇 스킬만 나와있지 유닛이나 건물의 허용 같은 트리거는 찾아봐도 없네요; 일단 이 트리거들은 수정이나 더 덧붙이는게 안되던데 이것들을 복사해도 다른곳에다 붙여놓고 원본삭제후 수정하면 될가요?
흐으으음콘 (2019-02-02 02:2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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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원본은 삭제가 안되는군요; 그냥 놔둬도 괜찮은가요?
프리슨어필 (2019-02-02 21:02: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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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를 쓸때는 트리거는 구현의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트리거와 데이터를 연동해서 쓰는거죠

가령 comaander player 레이너 부분을 보면 툴팁이나 유닛 설명.
그리고 레이너 특성인 군수공장 같은 건물등의 비용을 싸게하는 것은 업그레이드로 설정해있고

업그레이드로 특정 건물을 못 짓게 하거나
특정 건물을 지을때 새로운 요구사항을 붙일 수 있습니다

가령 업그레이드로 노바의 유령사관학교를 지을때는 노바라는 특정 사령관에게만 주어지는 업그레이드를 요구사항해놓고 트리거로 업그레이드를 추가하거나 그런식이죠


일단 기본적으로 데이터 자체가 전부 우리가 창에서 선택을 하고 그 선택이 트리거로 연결되서 데이터를 불러오는 이런식입니다. 스피드런이 그렇게했던 것처럼 선택창 뛰우고 선택창에서 골라서 데이터를 부르는 방버도 있는데

그런거 의지 안 하고 본인이 그냥 새롭게 만든 버튼이나 혹은 대기실의 종족에 따라서 사령관을 배정한다거나 같은 것들을 해서 자유롭게 조정하려면 따로 그런 유닛 설정들을 해야하는 노가다가 필요하고
저도 그렇게 했습니다
프리슨어필 (2019-02-02 21:04: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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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독자적으로 사령관을 선택하게 하는 방식을 썻는데 기존에 기본으로 주어진(우리가 스피드런맵 열때 나오는 선택창)은 배제하고


대기실의 종족이 테란이면 그 테란에게 대화상자를 만들어주고
그 대화상자의 이미지와 버튼을 레이너/스완/노바/한호너. 4가지로 설정한후에

레이너 그림이 그린 버튼을 선택시 레이너가 연결되는 방식을 씁니다

트리거로 사령관 데이터를 불러오고(현재 한달 정도 삽질한 결과 100%는 아니지만 상당 부분의 데이터를
불러오게하는 트리거 설정이 3개 정도 있습니다)
momorora (2019-02-13 14:01: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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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좀되서 모르겠지만 혹시 사령관 관련트리거찾으셨나요? 저도 협동전까보는데 전혀모르겠네요
흐으으음콘 (2019-02-14 21:52: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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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코옵) > 데이타 유틸리티에 사령관 데이터가 조금이나마 있긴한데 이 조금마저도 복붙해서 트리거에다 붙여놓고 변형해도 뭐 변하는게 없어서 그냥 포기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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