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7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쉬프트
작성일 2018-02-03 15:30:47 KST 조회 2,779
제목
아이어 공방전 : 폭풍의눈 제작현황 및 공동제작자분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스타1의 오리지널 프로토스 마지막 임무인 폭풍의 눈 임무를 영웅으로 플레이하여 동맹 플레이어들과 함께 초월체를 무찌르는 맵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요새 다른거 해야할게 너무 많아서 제작하기가 넘나 힘드네요. 그래서 제작을 함께 해주실 공동 제작자분을 찾습니다. 

지금까지 맵 제작이 어디까지 제작이 됬고, 아직 미구현된것은 무엇이고, 현재 트리거에 있는 문제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아래 이미지와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덤으로 전에 Q&A 게시판에 판밍님께서 덧글 달아주셨는데 의도치는 않았지만 말투에 기분이 나쁘셨다면 다시한 번 이글에서 사과드립니다.

 

1.맵 제작현황

 


 

영웅선택단계입니다. 영웅이 선택하고나면 미니맵 오른쪽 하단부에 있는 진영에 해당 영웅을 생성하고 카메라가 이동하도록 트리거를 넣어놨습니다. 덤으로 영웅을 선택하면 해당 선택란이 사라지고 그 구역에 있는 트리거가 종료되도록 설정했습니다. 

 

 


 

아직 6명의 플레이어중 영웅선택을 못한 플레이어가 있을때 먼저 선택한 영웅으로 밖에 나가지못하게 넣어놓은 역장입니다. 이 역장은 플레이어 6명이 영웅을 모두 고를경우 파괴되도록 트리거 넣어놨습니다.

 

 


 

왼쪽 상단과 미니맵을 보면 이 게임의 목표와 그리고 깜빡이(적 맵핑)을 나타냈습니다. 깜빡이와 목표는 해당 적을 처치하면은 해당 목표가 완료로 설정변경, 해당 유닛 깜빡이는 파괴로 트리거를 넣어놨습니다.

 


 

이 스크린샷은 해당 정신체 아라크와 카그 2명을 처치하고 난 뒤 사진입니다. 목표와 깜빡이가 잘 반영되어있습니다.

 

 

 


 

정신체 3마리를 모두 죽여야 초월체가 있는 언덕으로 올라갈수있도록 역장트리거를 넣어놨습니다. 정신체가 3마리 다 죽을경우 역장이 부셔지도록 트리거 넣어놨습니다.

 

 


 

정신체3마리가 다 죽을 경우 태사다르가 간트리서를 타고 초월체를 향해 이동하는 트리거를 넣어놨습니다. 만약 간트리서가 초월체가 있는 구역에 도착하면 초월체와 간트리서 둘 다 죽도록 트리거를 넣어놨습니다.

 

 

2.미구현 된것들

 

이 게임은 6명의 플레이어가 각기다른 영웅들을 조종하여 초월체를 죽이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생각은 했지만 능력부족으로 구현하지 못한것이 다음과 같이 있습니다.

 

 

ㄱ.난이도설정

맨 처음 화면에 난이도 선택창을 넣을려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근데 이 난이도 설정부분은 솔직히 있으면 좋을거같고 없어도 그냥 상관없을거 같기도 싶습니다.

 

ㄴ.공세 병력 생성

프로토스-테란 연합과 저그 각 진영에 공세병력 생성해야하는데 다른거 하느라 아직 구현을 안했습니다.

 

ㄷ.보너스 목표 착륙거점에 지원 병력 생성

첫 번째 거점에서는 용병 테란들로 지원 병력이 생성해서 공세를 하도록 넣고, 두 번쨰 거점에서는 정화자 프로토스 유닛들로 지원 병력 생성해서 공세하도록 넣을려고 생각했는데 아직 구현안햇습니다.

 

ㄹ.정신체 능력 및 스킬 부여

정신체를 처치하러갈 때 각 정신체마다 각각의 고유능력이 있어서 위의 정신체 아라크는 일정 구역안에 플레이어 유닛이 들어올 경우 그 지역에 무작위로 변형체, 저글링, 맹독충을 생성 진균번식을 날린다거나 정신체 나르길은 지하 군체 공격을 동시에 6번 날린다던가 땅굴벌레 근처 구역에 들어오면 땅굴벌레(관)에서 히드라,저글링, 바퀴, 울트라리스크 등이 나온다던가  정신체 카그는 수호군주, 뮤탈리스크를 생성한다거나 등입니다.

근데 이 부분은 있으면 좋을거 같긴한데 힘들면 어쩔수 없을거 같은 부분입니다.

 

ㅁ.간트리서 등장 후 초월체 위치까지 이동할 때 적의 간트리서 공세병력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하고 조건을 정신체 3마리가 다 죽으면 간트리서가 초월체를 향해 이동할 떄 갈귀, 포식귀, 히드라리스크, 뮤탈리스크 등이 간트리서를 추락시키려고 오는 공세병력 구현을 아직 안해놨습니다.

 

ㅂ.영웅 레벨 업 진화

영웅을 레벨1부터 최대15까지로 해서 레벨업할때마다 영웅의 스텟들이 상승하고 일부 스킬이 개방되는 방식으로 할려고 생각했습니다. 스킬은 4개정도와 일부 패시브스킬을 넣고 경험치는 공유로 하며 최대 레벨15까지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ㅅ.대사

아르타니스랑 제라툴, 태사다르, 레이너 이 4명이 서로 애기하는 걸 대사로 넣을려고 했는데 아직 미구현입니다. 스1의 대사를 소리추출로 가져와서 넣으면 좋을거 같긴한데 음.....

 

 

 

 

 

문제점

ㄱ.영웅선택 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문제

모든 플레이어가 다 영웅선택을 하고 난 다음에 주,보조 목표 등장과 그리고 미니맵에 깜빡이를 등장시키도록 하고싶은데요. 저는 이 부분을 영웅 선택부분에 있는 거주민 6명이 모두 죽을경우 등장시키도록 설정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벤트를 처치 이벤트로 넣어놔서 유닛이 죽을때마다 거주민이 살아있는지 혹은 그 유닛이 거주민인지 확인하도록 했습니다.

죽는 거주민을 1개만했을때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여러 마리의 거주민 처치 조건을 넣을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조건을 거주민이 살아있는지로 넣으면 후에 영웅선택하고 난 뒤에 저글링이나 히드라를 죽일때마다도 이벤트가 일어나서 거주민이 죽은 상태니까 저 깜빡이랑 목표가 계속 등장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조건을 죽은 유닛이 거주민인지 아닌지로 넣을경우 거주민6마리를 and조건으로 넣으면 6개 조건을 다 인식못하고 1개조건만 인식하거나 아예 6개 조건을 다 인식못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아 그리고 미처 말안했는데 동맹이랑 승리/패배 트리거는 되어있습니다. 이부분은 여러모로 확인해봤는데 문제없습니다.

제작을 도와주실 분께서는 디스코드로  쉬프트#5668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쉬프트 (2018-02-03 15:35: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덤으로 댓글에 먼저 디스코드에 연락하겠다고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갑자기 디스코드 연락오면 저도 좀 깜짝놀라서요 ;;
아이콘 애이져레쓰 (2018-08-16 19:58:58 KST)
0↑ ↓0
센스 이미지
ㄱ.그냥 영웅 고르는곳을 구역삼으시고, 구역에 거주민이 0일경우 하시면되시겟네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