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7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니가와
작성일 2010-11-29 12:37:18 KST 조회 427
첨부
제목
Venlac님// 다시 헬프 좀 ㅠ.ㅠ..

전에 보내주신 GTA 예제 맵을 참고로 해서

이동을 시켜보려고 했는데.. 유닛 매개변수가 경계를 초과했다고 하면서 유닛 생성 조차 안되더군요 ㅇ_ㅇ;

 

뭐가 문제일까요 ㅠ.ㅠ?!

(맵 또 올렸습니다;;)

 

추가로 하나 더 궁금한 사항이 있는데요

isplayinit = false <부울[14]> <- 이렇게 되어있던데 부울값이 14인 이유는 뭔가요 ㅇ.ㅇ?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Venlac (2010-11-29 12:49:35 KST)
0↑ ↓0
센스 이미지
헛...좀있으면 약속있어서 나가야하는데 ㅠ 타이밍 깝샷요 ;
그 부울이 14인 이유는 저도 잘모르겠어요 ㅠ; 저도 받은 이동예제를 보며 따라 만들다가 이해를 하고 안되길래 무슨 변수를 넣었엇는데 몇개가 아직 덜이해가 되서요 ㅠㅠ;


이따가 돌아와서 볼수 있으면 봐보겠습니다 ㅠ 죄송해요 지금은 나가야해서
아이콘 Venlac (2010-11-29 12:54:04 KST)
0↑ ↓0
센스 이미지
일단 유닛이 안만들어지는 이유는 너무 쉽게 발견됬네요

트리거를 보시면

지도초기화시 유닛을 만들게 해두셨는데요.

누구에게 줄것인가.
근데 누구를 니가와님께서는 트리거 발동 플레이로 잡아두셨습니다.
지도초기화엔 트리거발동하는플레이어 특별한 플레이어가 없기때문이죠 ㅎㅎ;

트리거발동플레이어는

대화상자의 버튼을 눌렀을때. 그 누른플레이어. 이럴때 가능한거죠 ㅎ 지도초기화는 그냥 초기화일뿐!.
퍼스나콘 (2010-11-29 13:02: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부울 값이 14인건

배열이라는 건데요

변수를 눌러보면 오른쪽에 배열이 있습니다.


이게 뭘 의미하냐면.. 음..
저 배열을 정해주지 않는다면

플레이어마다 각각 변수를 따로 만들어 줘야합니다.

WASD를 눌렀는지 안눌렀는지 확인하는 부울 변수가 각 플레이어마다 필요하면 변수 갯수가 엄청나게 많아지죠

하지만 배열을 쓸 경우

예를들어 배열이 2라면

변수[0]
변수[1]
변수[2]

이렇게 같은 변수 안에 3개의 층으로 나누어 각각 값을 따로 가질 수 있습니다.

저맵 아마.. 제가 작업했었던 예제맵 같은데

배열이 14인 이유는


총 15플레이어까지 사용이 가능하게 해놓은거죠...


음.. 이해하셨을까 모르겠네요 저도 쓰다보니 설명하기가 애매하네요.


쉽게 말해서 배열 만큼 변수의 층을 나누어 따로따로 다른 값을 정할 수 있게 해주는겁니다.
퍼스나콘 (2010-11-29 13:04: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예를들면

PlayerUnit이란 변수가 있고 배열이 없을경우

1플레이어를 위해
Playerunit1
2플레이어를 위해
playerunit2
...
이렇게 만들어야하지만

배열을 쓸 경우

Playerunit[x] 이렇게 하고나서 설정할때

PlayerUnit[1]
Playerunit[2]
Playerunit[3]
...
이렇게 작업하시면 변수를 하나만 만들어도 총 (x+1)개의 값을 정할 수 있습니다.



아직 고딩이고 독학(?) 한지라 대충 저렇게 이해하고 있어요..


전문가가 보면 아닐지도!?
아이콘 Venlac (2010-11-29 13:07:27 KST)
0↑ ↓0
센스 이미지
이동 트리거에 대해선 퍼스나콘님에게! ㅎㅎㅎ
전이만 약속때문에 Out.. 워낙 이동트리거는 저도 아직 뭔가 이해를 잘못해서요 ㅠㅎ
지금 봐도 살짝 머리가 아프네요 ㅋㅋㅋㅋㅋㅋ
아이콘 Venlac (2010-11-29 13:11:16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도 이 트리거 만들면서 궁금했는데 그 부울변수가 왜 있는건지 ..
그래서 제 맵에서 그변수를 지우고 해보니 그래도 이동이 잘만되네요 ^^
니가와 (2010-11-29 14:41:47 KST) - 112.218.xxx.9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ㅇ_ㅇ!
저도 지금 출근한지라 맵을 다시 만져볼 수 없는게 억울할 뿐이네요 ㅠ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