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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프리슨어필
작성일 2020-08-03 01:14:39 KST 조회 3,968
제목
간만에 3~4인 협동전 패치

----공통 패치

 

1.  카봇 저글링 체력 감소 3000-->2700

방어력 3-->2

 

팁겸 드리자면 카봇 저글링은 스플 범위가 제법 넓지만 스플 데미지 자체는 그렇게까지 강한 편이 아닙니다

체력이 높은 탱커 유닛이나 건물을 앞장 세우고 체력이 약한 유닛들을 뒤로 세우면 좀 더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히든 카드 겸 느낌이다보니 3명이 협동해야 잡기 쉽습니다

 

보통 프로토스가 카봇 저글링을 잘 상대하는데 프로토스 유닛들은 가장 기본 유닛도 체력이 높은데다가

광전사를 계속 뽑기 때문이죠.  맵의 공세 유닛들은 대부분 화력이 강해서 탱유닛이 있고 없고가 제법 중요합니다

 

제 경험상 피닉스가 카봇 저글링을 가장 잘 때려잡습니다.

 

 

2.  헬모드 난이도 강화

 

헬모드가 너무 쉽다는 의견들이 있어서 난이도를 다시 업시켰습니다

헬모드에서 카봇 저글링의 체력은 3000--> 3500으로 증가했으며 

 

3인 이상 플레이시 데미지 감소 돌연변이가 들어갑니다. 3인일시는 10%. 4인일시는 20% 데미지 감소가 일어납니다

---추가 : 확인해보니 기존에도 이미 적용된 패치였습니다.

 

 

--그외

 

1.  멩스크 사령관

-노바 락다운 지속 시간 약화

: 컨셉이 스1의 유닛이나 설정을 일부 쓴다라서 스1처럼 60초를 줬지만 지나치게 사기라는 점을 감안하지 않은듯...

-유령 생산 가격 증가

 

 

2. 토시 사령관

-악령의 공격 속도 증가

-지뢰 미사일의 공격력 증가

-해방선의 공속 소폭 증가

 

 

 

맘 같아서는 아르타니스 사령관에게 영웅 아르타니스 추가하고

레이너에게 레이너도 추가하고 싶은데 스2를 할 시간이 안 나서 매우 힘듭니다.

 

 

기존에 나온 협동전 맵들은 블리자드의 협동전 데이터를 통째로 빼서 따로 올리기에 제작자가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업데이트 영향을 안 받습니다.  하지만 이 맵들은 의존관계서 블리자드의 협동전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기에

싫어도 제작자가 블리자드의 패치 주기에 맞추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스2를 못 하는 상황이면 맵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그건 정말 어쩔수가 없네요

 

 

 

별로 상관 없는 이야기지만 넥서스 코옵 협동전 맵도 정말 훌륭한 맵입니다.

저는 모델링 부분과 ui쪽 지식이 없기에 새 유닛을 만드는 것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것 말고도 트리거 쪽도

그리 고수가 아니기에 오로지 부족한 개인의 노가다 시간을 쏟아부은 제 맵보다 그쪽이 더 잘 만들 수 밖에 없죠.

 

하지만 별개로 2맵은 서로 지향하는 바가 다르니까 부족하면 부족한대로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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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zipagi114 (2020-08-03 18:07: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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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신패치 적용된건가요?
프리슨어필 (2020-08-03 21:44: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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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달간 스2 안 하다가 처음 한거라서 위신이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somzipagi114 (2020-08-03 21:56: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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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신이라고 협동전 대규모업데이트 있어요 5.0패치로 추가됌

그리고 버그도있는거같아요 카락스 시간장이 아예 안열려있고 강화방어막 업그레이드도 없음 몇몇사령관이 15렙적용 안돼있는듯
프리슨어필 (2020-08-03 23:3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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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종족별 20 사령관 모두 체크중입니다.

카락스 시간장 방어막은 업데이트하면서 새로 생긴 것때문에 막힌거 같습니다
카락스 통합보호막은 잘 적용되는거 확인했습니다.

강화방어막이 무엇인지.어느 사령관의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somzipagi114 (2020-08-04 00:06: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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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락스 보호막충전소가 걸어주는 건물용 강화방어막입니다. 업그레이드창이 제련소에 없더군요. 아 그리고 님꺼 협동전만 골라서 즐기고있는데 3인용맵을 4인으로 늘려줄수있나요? 3인보다 4인용맵이 더 재미있어서요
프리슨어필 (2020-08-04 02:43: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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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을 4인으로 만드는 거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4인 맵 자체 특유의 렉 때문에 앵간하면 3인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공세 유닛도 매번 숫자가 정해져있는데 어떤 일이 있어도 20~30을 넘지 않습니다.

이것도 결국 렉 때문입니다. 공세 유닛 숫자를 조금이라도 렉을 줄이기 위해서 숫자를 줄여야하니
자연스레 정예 병력으로 구성되고 사령관의 수많은 다양한 유닛을 어느 상황에던 카운터 할 수 있게
만들게 되다보니 의도치 않게 특정 밸런스로 쏠리는 현상이 있지요

(가령 공중 유닛 중에서 사거리가 짧고 공격력이 강한 노바의 해방선은 별 힘을 못 쓰지만
자유롭게 움직이며 산개도 가능한 밴시가 더 유리함)
프리슨어필 (2020-08-04 02:45: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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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결국 사령관의 유닛이 인구수 600을 차지하고 그 600의 유닛이 서로 전투를 시작하면 생기는 렉
때문입니다. 적유닛을 죽이면 렉이 없어지긴 하는데 사실 적 유닛 자체는 그리 수가 많은 편이 아닙니다

그리고 3인맵이라고 해서 꼭 3인으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2인이던 1인이던 가능합니다. 다만 풀방 인원으로 난이도가 배정되어 있다보니 어떻게 될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somzipagi114 (2020-08-04 03:10: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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읭 제가 4인 협동을 좋아하는 이유가 사령관별 시너지를 최대한 많이 받을수 있어서거든요. 예를들어 극한의 자가라 링효율을 받고싶다 하면 알타 수보뿐만아니라 케리건 악성점막도 받고 스툽 무한점막도 받아서 4인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이런거라서 4인만 했었는뎅. 어려우시다닝. 일단 위신패치적용만 기대해보겠습니다. 빨리 즐기고싶네용
somzipagi114 (2020-08-04 20:10: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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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제보) 케리건 저글링 아드업이 없어졌다네요
프리슨어필 (2020-08-04 20:52: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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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잘못 알고있는거 같네요. 업데이트 전에 확인했지만 아드업은 전혀 이상 없엇습니다
somzipagi114 (2020-08-15 01:56: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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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제보합니다 아바투르 1위신 생체물질이 125가아니라 105인 유닛이 있어요. 그리고 멩스크 2위신은 근위대 가스량 25퍼감소인데 자랑에는 적용이 안돼있습니다. 그리고 제라툴 2위신은 유물무한획득인데 3개이후로 안쌓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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