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645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케빈동과데썸
작성일 2019-06-07 18:00:26 KST 조회 3,765
첨부
제목
다이렉트 스트라이크 협동전 모드 공략 - 프로토스 사령관 편(피닉스) -

(가격 관련 패치는 제작자가 꾸준하게 해 나가고 있으므로 해당 글들 중에서 혹여 가격 설명이 맞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피닉스 -

 

 

예전에 피닉스 용기병 모드 사거리 8이라고 적었는데 9였습니다. 잘못된 정보에 대해서 사과드립니다.

 

지상전 한정 , 단독 최강자. 그러나 약해빠진 대공 장악권 때문에 현실은 데하카처럼 허구헌날 스카이 사령관들에게 관광당하는 수준. 데하카보다 대 지상능력은 더 좋은대신에 대공 대처력은 더 구린것도 한몫합니다.

 

당장 초반 제공권도 가스 욕심이나 피닉스 본체 박겠다고 유닛 쥐뿔도 없는데 2티어 가고 돈모으는거 아니면 그 누구에게도 밀리지 않는 강력함을 자랑하기에 이를 십분백분 살려서 최대한 빠르게 상대방을 끝장내주는게 베스트입니다.

 

물론 이것도 , 다 어느정도 강력한 공대지 / 공대공 포격유닛을 보유한 사령관 한정이지...순수하게 지상에 올빵된 사령관이다? 피닉스 입장에선 꿀릴게 없습니다. 

 

그래서 자가라나 알라라크 같은 사령관들과 만나면 , 딱히 극후반 가도 절대 질일이 없으며 오히려 아무리 중앙선을 내줘도 점차점차 역전각을 잡아볼 수도 있게 됩니다.

 

허나 피닉스의 성능을 제대로 끌어내려면 피닉스 본체의 스킬 사용컨 + 분열기 컨 + 보전기의 살짝 애매한 ai덕에 보호장 사용까지 신경써줘야 될 정도로 짜증나는 마당에...스카이 사령관들이 공대공 병력 왕창 갖춰버리면 피닉스는 뭘해도 답 안나옵니다.

 

어찌되었건 초반 제공권 장악 / 대지상 전투력에 모든것이 올빵된 극단적인 사령관.(그러니 맨날 뜷으면 이기고 못뜷으면 지는 캐릭)

 

 

 

1. 기본 빌드 : 쩨쩨하게 은폐 관측선 띄워서 중앙 날먹... 그럴필요 없이 그냥 강력한 '힘' 을 앞장세워서 뜷어버려도 그만입니다. 군단병 여럿 혹은 칼달리스 하나 만들어서 시작합니다.

 

전자의 경우 , 케리건이나 타이커스같이 사령관 본체 한명만 틱 나오는 상대를 먹고갈 수 있으며...후자의 경우 물량 사령관들에게 먹고 갈 수 있습니다.(칼달리스의 평타 스플업 필수)

 

일단 먹었다면 , 군단병 물량 + 1개의 보전기를 넣어서 보호장 뎀감과 함께 돌격하는 미친 칼달리스 + 군단병들의 힘으로 초반을 굳혀놓으면 됩니다.(물론 이렇게 해도 아군이 밀리면 뭐...)

 

그 다음에 준비해야 될것은 불멸자와 사도. 일단 상대방이 스완 / 노바면 십중팔구 미쳐날뛰는 군단병 제거를 위해 화염기갑병들을 뽑아올게 분명하므로 '사도' 를 준비해주시면 되겠고...

 

뭐 레이너라서 화염 방사병이 튀어 나올수 있다면 '불멸자' 나 피닉스 본체를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당장 순수하게 대 중장갑 화력이 필요하다면 '탈다린'(불멸자 영웅)으로 업그레이드할 필요없이 그냥 225원에 잘 뽑혀나오면 노멀 불멸자 물량쪽도 괜찮습니다.(당장 탈다린 비용도 비싸므로...)

 

이렇게 기본 유닛 + 불멸자로 힘싸움이 어느정도 된 이후에 피닉스 본체를 넣어주면 굉장히 안정적으로 주도권을 쥐어갈 수 있게됩니다.(그러니 제발 좀 시작하자마자 지상군으로 먹고 갈수 있는 상대임에도 굳이 선피닉스 하지말기를...)

 

피닉스 본체의 경우 , 초중반엔 법무관모드나 용기병모드로 활용이 되는데 만일 탱킹적인 부분이 필요하다면 법무관 모드를 , 잘 밀고 있어서 적 포탑앞에서 끙차끙차 해야되면 용기병 모드로 두시는게 좋습니다.

 

계속해서 피닉스 본체 + 군단병 + 사도 + 불멸자로 모든 장갑 유형에 대한 효율을 다 챙겨주면서 상황에 맞게 거신을 가던 , 분열기를 가던 , 우주모함을 가는게 피닉스의 기본적인 운영입니다.

 

피닉스 역시 범용성이 개쩌는 캐릭은 절대 아닌고로 , 여러가지 상황에 대한 대처법은 각 사령관 별 공략 작성란에서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2. 유닛 

 

군단병 / 칼달리스 - 초반 피닉스가 왜 타 사령관 상대로 최강급의 우위를 점할 수 있게 해주는지에 대한 해답 그자체. 어차피 한 대상에게 달라붙는데에 한계가 있는 광전사류이나 , 개체 하나하나 dps자체가 타 광전사보다 2배에 공업 효율도 쩔어주다보니 오히려 딜적인 측면에서 모든 광전사들중 최강. 

 

수많은 물량 상대라면 반드시 군단병 '만' 으로는 벅차고 , '스플래시' 연구가 가능한 '칼달리스' 를 꼭 넣어줘야 됩니다. 이 스플연구를 마친 칼달리스는 그야말로 '칼달리스크'(....)

 

공속도 0.8이라 광전사 치곤 엄청 빠른데 스플래시를 달아주다보니 수많은 링링과 감염체들을 슥삭슥삭 사시미질 해줍니다. 빠른 공속과 맞물려서 울트라 단일 개체 하나보다 훨씬 더 강력한 잔챙이 척살력을 자랑해줍니다.

 

물론 칼달리스를 양산할 수 있으면 '브리핑 귀찮다 , 닥치고 칼달리스 양산해서 돌격해' 급의 초반 씹벨붕 똥겜이 가능했겠지만 1마리 제한이 걸려있으므로 칼달리스 이후에 후속 병력들을 적절하게 조합해줘야 물량 상대함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게됩니다.

 

 

 

사도 / 탈리스 - '대 경장갑 담당 딜러' 로 요약됩니다. 가격이 피닉스 유닛들 중에서 제일 저렴해 우랴 물량 확보가 가능하지만 사거리도 짧고 비 경장갑 상대로는 영 좋지 못한 효율인지라 상황에 맞게끔 써주어야 되는 유닛입니다.

 

주 용도로는 '화염 기갑병' 의 카운터가 제일 크며 , 서로가 경장갑에 경추뎀이라 쳐도 가격도 저렴하고 원거리 유닛인지라 소수면 모를까 서로 쌓일수록 기갑병을 빠르게 척살해주는 유닛입니다.(불사조나 신기루가 없는대신 사도로 척살)

 

기갑병을 최전방에 세운다면 군단병 / 칼달리스를 좀 뒤에 세워놓고 사도로 기갑병들을 조져놓으면서 칼달리스가 돌격하면 그야말로 아수라장.

 

그 외에는 대 뮤탈리스크 , 밴시의 억제력으로써 활용되는 편입니다.(물론 서로 숫자 많아질수록 사도만으로는 어림없지만...)쓴다면 반드시 탈리스는 제외하더라도 사도의 '사이오닉 투영' 연구는 꼭해주시길 바랍니다. 

 

길막 효과 + 서브딜링...으로써 이래저래 굉장히 유용한 존재이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탈리스의 경우에는 굳이 꼭 넣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뮤탈이 떼거지로 오는거 아닌이상 그돈으로 다른거 더 뽑아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영웅 치곤 가격이 저렴)

 

 

 

 

보전기 - 일단 1개는 꼭 넣고보는 유닛. 위상모드로 무한 지속되는 보호장을 제공할수는 없으나(그럼 좀 사기니...)보호장을 투사하여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이 받는 모든 피해량을 35퍼센트 감소시켜주는건 역시나 피닉스 운영의 필수입니다.

 

보호장이 사기라고 생각한건지는 몰라도 , 협동전 본게임에서는 보호장 지속시간 연구를 저렴한 가격에 할 수 있었으나 여기서는 무조건 3티어를 완성해야 보전기의 보호장 지속시간 연구를 눌러줄 수 있습니다.

 

3티어가 되면 가격도 저렴한 연구니 꼭 눌러주면 이래저래 큰 도움이 됩니다. 부족한 피닉스의 공중 힘싸움에선 반드시 보전기의 도움없이는 게임조차 안될정도.(보전기랑 피닉스 본체까지 들이부어도 점차점차 안되는게 피닉스 공군들)

 

피닉스의 약체 대공의 원인 중 하나.(피닉스의 저티어 원거리가 딜러가 사도가 아닌 용기병이었으면 피닉스는 대공도 꽤 완벽한 갓 사령관이 되었을지도...)보전기가 없었다면 정찰기나 우주모함의 가격등을 훨씬 내려주던지 했을텐데...

 

 


불멸자 / 탈다린 - 중장갑 킬러이며 칼달리스가 초반 피닉스를 책임졌다면 탈다린은 중반 피닉스를 책임지는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연구를 하지 않아도 탈다린의 평타가 적중할때마다 적들이 중앙으로 끌려들어오며 , 그 끌려오는 시간동안 아무것도 할 수 없으니 이래저래 평타 칠때마다 계속해서 홀딩 + 적을 모아주는 매우매우 좋은 스킬을 보유한 갓갓 영웅이죠. 중추뎀도 공3업시 90..

 

후반에 첨가하는 거신 , 분열기등과의 시너지도 중력 양자 분열포덕분에 매우 뛰어난 영웅입니다. 중력 과충전도 충분한 다른 불멸자가 확보되었을경우 , 장갑을 가리지 않고 화력 보조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물론 가격은 좀 비싼편인지라 , 탈다린을 먼저 넣어서 중력 양자 분열포의 효과를 볼 것인지...단순히 중장갑 화력이 먼저 급하다면 그냥 탈다린 먼저 넣을돈으로 불멸자 물량에 쏟아주는게 좋습니다.

 

피닉스의 불멸자는 225라는 타 사령관 멸자보다 몇십원 더 저렴한 가격대이다보니 '양산' 적인 부분에서 이득이라 대중장 추뎀 확보적인 부분에서 보면 최고입니다.

 

 

 

 

거신 / 전쟁인도자  - 역시나 물량 처리 담당. 구체 한번 빠지면 구려터진 평타나 치기 바쁜 분열기와는 다르게 '지속 딜링' 적인 측면에서는 이쪽이 더 좋습니다.

 

그러나 카락스의 화염 거신에 비하면 아무것도 없는 노멀 거신이기에 적절한 다른 유닛의 서포팅과 함께 배치해주어야 제역활을 해줍니다. 무엇보다 칼달리스 / 피닉스 본체면 딱히 잔챙이 물량처리도 그닥 어려울게 없다보니...거신이 꼭 필요한 상황은 거의 없습니다.

 

전쟁인도자는 공격할때마다 '시간 왜곡' 을 걸어서 피격대상의 공이속을 무려 75퍼센트나 내려주는 좋은 효율과 더불어 , 피닉스의 부족한 대공 능력을 조금이나마 보조해줄 '정화포' 를 가지고 있어서 그냥 거신 소수만 쓸거면 전쟁인도자 하나 만들고 끝내도 무방합니다.(분열기 쌓이기전에 개때물량 오는거 아닌이상)

 

굳이 공대공 강력한 사령관 상대할때 거신 꺼내서 공중 호위까지 챙겨주지 않으면 뭐 해볼게 없으며 공대공 힘싸움은 거의 최약체에 수렴하는 피닉스다보니 거신을 화력 메인으로 쓸 이유는 더더욱 없습니다.

 

 

 

 

분열기 - 피닉스가 왜 '지상전' 한정이라면 그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최강자인지의...핵심적인 이유. 후반 대지상 힘싸움을 최강으로 만들어주는 원동력 그자체. 가격도 그 위력에 비하면 합리적...아니 저렴한 수준.

 

기본 구체는 150 딜링에 보호막...즉 토스 상대면 50의 보호막 추뎀까지 주는데 , 3티어를 마친 피닉스라면 정화의 메아리 연구를 통해 구체 한번 터진 직후에 바로 추가타가 터지게끔 할 수 있습니다. 추가타 역시 75라는 절대 무시할 수 없는 강력한 딜...

 

구체의 범위 사이즈가 절대 작은편이 아니며 , 토스 상대로도 좋으나 타 사령관 대지상 상대로도 모든 구체 범위에 저런 폭딜이 들어가는거다보니 순간 화력이 매우 미쳤습니다.

 

일단 탱크가 아무리 분열기의 카운터라지만 , 어떻게든 분열기의 스킬 범위 내에 들어오기만 하면 구체를 탱크에게 써주는 순간...한번의 구체로 두마리 이상의 탱크가 개발살 납니다.(뭉쳐있는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알라라크건 ... 자가라건...후반 피닉스와 게임 풀어가기 참 어렵게 만드는 요소. 모든게 지상에 올빵되어 있는 사령관이라면 , 이 분열기의 양산이 되어갈수록 답이 안나옵니다.

 

그러나 , 분열기를 제대로 쓸거라면 반드시 f3을 눌러서 자동시전을 끄고 수동 컨트롤은 필수입니다.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분열기 극소수면 모를까 , 다수 운영이면 분열기 수동 컨트롤은 선택아닌 필수입니다.(사용 ai가 같은곳에 여러번 쓰는 굉장히 안좋은 ai. 당장 링과 광전사 여럿오면 모든 분열기가 거기에 스킬 낭비...)

 

외국 친구들도 분열기가 세다는건 알고 있어서 틈만나면 분열기를 넣는걸 수시로 보는데 , 유저 수동컨을 해주지 않아서 더럽게 똥효율로 써먹는중...

 

 

 

 

정찰기 / 모조 - 공중 대중장갑 담당...이지만 사거리 연구를 해줘도 7밖에 되질 않고 딱히 스플래시도 없어서 이래저래 공군 사령관들 상대로 피닉스가 열세에 처하는 주 이유중 하나.(나머지는 사도...)

 

가격이 저렴하긴 하나 , 그래봐야 정찰기 본체도 중장갑에 사거리도 7...이래서 허구헌날 스플래시 연구를 마친 포식귀 , 사거리 12 + 평타 스플래시의 레이너 바이킹 , 그 레이너 바이킹도 정면에서 대놓고 찢어버리는 호너 데이모스 바이킹...

 

정찰기가 지상 공격 없이 '순수 공대공' 이었으면 모를까 , 지상도 칠 수 있다보니 추적자나 해적선 고기방패를 내세우면 공허포격기는 건들지도 못한채 일방적으로 학살당하는 등...

 

저렴한 가격대로 양산은 쉬우나 확실한 대공 힘싸움을 제공해주지 못하는 유닛입니다. 반드시 정찰기류를 쓴다면 모조역시 섞어줘야 되는데 , 억제 절차 연구를 마친 모조가 짧더라도 광역 스턴을 걸어줘야하기 때문입니다.

 

어찌 되었든 유일하게 공중 유닛에게 '중추뎀' 을 줄수 있는 유닛이다보니 전투순양함 같은게 보인다면 울며 겨자먹기로 꾸역꾸역 정찰기와 모조외엔 선택지가 없습니다.

 

 

 

 

우주모함 / 클로라리온 - 어떻게보면 떡장갑 전함류가 아닌이상 , 애매해터진 모조나 사도에 비하면 이쪽이 제일 잘해줄것 같고 모이기만 하면 그건 사실입니다.(그래서 그냥 땡바이킹 뽑아제끼는 레이너보면 모조만 뽑고 우주모함 갖춰나가는게 그나마...)

 

그러나 역시나 문제가 되는건 바로 '가격' 과 소수만 있을경우 더럽게 낮은 교전력....이 되겠습니다. 대지상 화력으로는 뭐 탱크가 한다발 쌓인게 아닌이상 굳이 꺼내들 이유가 단 하나도 없습니다(이미 대지상 전투력은 강력한 피닉스인데...)

 

클로라리온은 뽑아놓기만 하면 , 금제기와 태양 광선 덕분에 극소수로도 밥값을 하나...문제는 우주모함에서 진화를 시키려고 해도 더럽게 비싼 가격...

 

정찰기와 사도로 안되는 대공 상황이 꽤 많아서 , 결국 피닉스가 이들과 공중 힘싸움으로 뭘 해보려면 선택이 아닌 필수 그자체이나 가격이 버겁다보니 모아가는 타이밍동안 굉장히 취약하다는 점...

 

그냥 공군 사령관 상대로는 , 이 유닛 가기전에 지상 다 뜷어주고 게임 개발살 내주는게 제일 베스트입니다. 이걸 꼭 간다고 해서 공중에서 이긴다는 보장도 거의 없습니다.(어쩔 수 없이 가는정도)

 

 

 


3. 각 캐릭터별 공략

 

 

 

피닉스 vs 레이너 - 피닉스 6 / 레이너4 (1:1일경우 피닉스 7 / 레이너 3)

 

 

 

역시나 뜷느냐 뜷리느냐의 싸움.

 

아군이 밀리는게 아니고서야 피닉스가 레이너를 상대로 지상은 매우 잘 먹고 시작합니다. 반드시 칼달리스 배치하시고 스플래시 연구를 해주시며 방사병이 왕창 추가되기 전에 얼른 2티어를 타고 미리 중추뎀 불멸자를 준비해줍니다.

 

칼달 / 군단병 / 보전기 / 불멸자로 시작하며 , 상황이 말렸다면 그냥 꾹참고 650모아서 피닉스 본체를 배치하면 끝. 법무관 모드도 좋고 , 용기병 모드도 초반 레이너에겐 더럽게 악몽과 같습니다.(태양 포 한번에 마린들 다 나자빠지는거 보면...)

 

레이너가 대놓고 그늘날개 스타트를 한다면 , 피닉스 용기병 모드 본체를 먼저 넣던지 혹은 그 전에 사도들로 시간을 버셔도 됩니다. 소수일때는 당연히 경추뎀 사도 물량이 그늘날개나 밴시를 압도합니다.(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역으로 털린다는게...)

 

여기에 용기병 피닉스가 올라가면 태양 섬광탄 스킬한번에 밴시들 딸피 되거나 우수수수...태양 용기병만 잘쓰면 아무리 밴시가 잘떠도 뜷어내는게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레이너는 밴시류와 함께 저 피닉스 용기병을 억제해줄 불곰과 탱크를 얼마나 잘 쓰느냐에 따라 피닉스를 상대로 시간을 벌 수 있겠고 반면에 피닉스는 이런 레이너의 수를 얼마나 잘 읽고 빠르게 신전을 개발살 내느냐가 관건입니다.

 

진짜 레이너가 대놓고 선 '히페리온' 을 준비한다면 당연히 '모조' 나 '정찰기' 가 카운터가 되겠으나 , 히페리온 이후에 늘어나는 바이킹이 히페리온 뒤에서 스플래시 짤딜을 넣기만 해도...

 

되도록이면 그런 이유 때문에 빠르게 레이너를 작살내줘야 되는 것입니다. 노멀 전순 역시도 클로라리온의 스킬들로 어느정도 딜이 들어가기는 하나...기스를 조금 더 잘내는 수준이고 역시나 정찰기가 필요해지긴 합니다.(레이너 바이킹 : ^^)

 

다 떠나서 레이너 바이킹이 한무더기 쌓여갈수록 보호장을 받건말건 캐리어건 정찰기건 답이 안나옵니다. 그렇다보니 지상에선 사도가 밴시 물량에 역으로 털리고 , 공중에선 피닉스 사이브로스건 정찰기건 캐리어건 바이킹 쌓여갈수록 gg입니다.

 

레이너가 물량을 쌓기전에 털어내지 않으면 답안나오는 대전.(그렇게까지 흘러갔으면 팀을 위해 탈주하자) 레이너의 지상군은 뭐 탱크가 쌓이건 말건 시간이 지날수록 피닉스의 분열기나 거신덕분에 바이오닉 돌파력이 빨라도 너무 빨라서 한끼 식사일뿐이지만...

 

 

 

 

피닉스 vs 스완 - 피닉스 7 / 스완 3

 

 

 

스완 역시나 피닉스처럼 거의 모든게 지상군에 올빵된 사령관입니다. 그런 사령관을 상대로라면 , 피닉스는 후반이 되어도 매우 할만합니다. 

 

당연히 스완은 후반 부스팅 사령관이라 , 초반부터 피닉스가 이래저래 잡고 휘휘 끌고 다닐수 있습니다. 군단병보단 칼달리스 하나에 사도를 꽤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기갑병 카운터는 물론 , '과학선' 까지 초반에 잘 억제해주기 때문입니다. 피닉스의 사도는 '기계' 속성인지라 이레디를 걸 수가 없다는 점도 치명적인데 사도쪽은 공중도 타격 가능하면서 경추뎀을 주고 양산이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물론 포탑끼고 과학선 킵 노리는건 지상군이 상당히 쌓여서 단숨에 포탑들 다 작살내는거 아닌이상 어쩔 수 없지만요...그래서 어느정도 여유가 쌓이면 이쪽도 사거리 9나 되는 피닉스 본체를 하나 투입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과학선만 멀뚱멀뚱 띄운 스완일경우 역으로 피닉스 본체 킵을 어찌할 방도가 없으며 , 좋건 싫건 사이클론을 끌고오던...탱크를 배치하건...지상군으로 와야됩니다.

 

망령도 레이너 밴시보다 답이 없는게 대지상 화력은 더 구려터졌으며 은폐시 회피 20퍼는 괜찮은편이나 이 역시나 물몸...피닉스 용기병 + 사도에 소수나마 정찰기나 모조가 중추뎀을 제공해주면 끝. 극후반일 경우 수많은 망령에 대항해 캐리어가 필요해지지만요.

 

대충 다시 지상군으로 눈을 돌려보자면 , 기갑병은 사도에...골럇이나 사이클론은 군단병도 벅찬데 탈다린과 양산되는 불멸자들에게...아레스도 불멸자 밥...토르 역시도 330을 수동컨 해주지 않으면 불멸자에게 그냥 해체당합니다. 특히나 탈다린은 330을 맞아도 피가 상당히 남는다는게 악몽 그자체.

 

심지어 전쟁인도자 하나 추가해서 광역 슬로우와 정화포를 꾸준하게 날려주는것도 매우매우 좋습니다.(스완 : 아 살려주세요...갓닉스님 숨좀 쉽시다 좀)

 

결국 스완은 좋건 싫건 기갑병와 1차 탱킹과 토르의 330으로 적 광역 스턴 및 탱킹...을 하면서 '탱크' 쌓기로 피닉스를 상대하지 않으면 뭐 역전의 각이 절대 나오지가 않습니다.

 

탱크가 다수 쌓여갈경우 지상 돌파력이 빠르다면 분열기를 몇개 올리셔도 되고 제일 안정적인건 역시나 우주모함. 그러나 골럇으로 이를 카운터 치려 들 수 있으므로 분열기 소수만 적절하게 수동컨 해줘도 불멸자 이상으로 완전 빠르게 골럇 커트가 가능합니다.(그것도 엄청 뭉텅이로)

 

팀이 매우매우 싸주지 않는 이상 절대 질 수 없는 대전.(피닉스가 가스충이어도 어지간해서야 질수가...)

 

 

 

 

피닉스 vs 노바 - 피닉스 7 / 노바 3

 

역시나 공군은 빈약하고 대부분이 지상에 몰빵된 노바이다 보니 피닉스 입장에선 코웃음 나오는 상대입니다. 시작은 칼달리스나 군단병으로 가시고(노바 본체 학살력)바로 사도를 좀 추가해주시면서(노바 화염 기갑병 대항)2티어를 준비합니다.

 

사도가 은근 초반 핵심인데 , 미친 깡패들과 같은 칼달리스와 군단병을 억제하기 위해서 좋건 싫건 '화염 기갑병' 을 가야되는 노바에게 경추뎀 사도 물량은 정말 '악몽' 그자체.

 

소수면 기갑병으로 비벼볼 수 있으나 다수가 될수록 원거리와 근거리...의 차이덕분에 이래저래 기갑병으로 견적이 안나옵니다.(노바쪽이 인컴빨로 크게 이기고 있으면 모를까)기갑병이 낙마하면 마린이고 불곰이고 칼달리스의 미친 스플래시로...

 

이러면서 불곰이나 특히 골리앗이 보일경우 불멸자를 넣어줍니다. 은근 골리앗이 250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딜은 몰라도 맷집은 400으로 튼튼하다보니 돌파하는데 좀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면 노바 탱크 커트하는데 지장이 생길수도 있겠죠.

 

피닉스 본체는 법무관으로 넣어도 되고 , 용기병으로 넣어도 됩니다. 전자는 탱크를 올린 노바를 뜷어내는데 좋겠고...후자는 바이오닉 노바 / 혹은 밴시 체제 노바 상대로 억제력이 좋습니다.

 

노바의 밴시는 레이너꺼와는 다르게 평타 자체에 스플래시가 없어서 포화 스킬 빠지면 사도로도 쉽사리 척살 가능합니다. 가격도 350으로 비싼 노바 밴시다보니...그저 다른 유닛들을 잘 배치해서 스킬 쿨을 빼주던지 보전기 보호장을 잘써주기만 하면 일격사는 면합니다.

 

노바 해병이 쌓이면 사도로는 경추뎀이 있어도 체력 150에 자힐까지 하는 해병이다보니...싸움이 안되고 반드시 칼달리스로 억제하면서 군단병이 달라붙어주면 되고 좀 수 쌓이면 분열기를 몇개 올려주면 됩니다.

 

굳이 3티어 마쳐서 정화의 메아리 연구를 안하더라도 150 딜링을 먹여주는 분열기다보니 구체 범위 안에 들어가면 마린들은 끔살...

 

3티어 되고 정화의 메아리 연구를 마친 분열기들이 하나둘 올라갈수록 노바는 '탱크' 와 기갑병 , 홀로그램을 제외하면 분열기에게 답이 안나옵니다. 

 

기갑병이건 홀로그램이건 사도 물량 한무더기 가주면 쉽게 억제가 가능하며...탱크는 노바 본대 호위 병력이 쉽사리 전멸당할경우 불멸자들에게 해체당합니다.(워낙 탱크가 많으면 우주모함쪽이 더 맘편하지만)

 

어디까지나 피닉스가 주의해야될건 '밤까마귀 타입 2' 와 '습격 해방선'. 전자는 당장 교전때 큰 위력은 없으나 혹여 대공 유닛을 전혀 갖추지 않아 스택이 되어버리면 525가격이다보니 쉽사리 게임이 뒤집히며 습격해방선은 역시나 대지상 죽창딜...

 

그나마 다행인것이 , 모조와 정찰기로도 노바 해방선과 꽤 싸움이 잘된다는 것입니다. 해방선이 수호기 모드 끄고 전투기 모드로 정찰기와 모조와 딜교해도 모조의 스턴 효과와 더불어서 어느정도는 되는 맷집 , 중추뎀 덕분에...

 

물론 왕창 해방선이 쌓이면 정찰기도 답 안나오겠으나(그땐 오로지 우주모함)만일 해방선을 그렇게 공대공으로만 쓸경우 대지상에서 피닉스에게 많이 개발살날게 뻔하므로...(어차피 대부분 사람들 습격 해방선 수호기 모드 자동시전 on/off 컨 모르니)

 

우주모함 역시도 맷집은 더 크고 딜링도 쌓여주기만 하면 괜춘한데다 덩치가 큰 유닛이다보니 해방선 스플래시 적게 받고 강력합니다. 

 

그럼 노바는 반드시 골럇으로 맞받아쳐줘야 되는데...지상에서 분열기나 불멸자가 깽판좀 놓으면 노바의 허리라인은 다 갈려나간 상태인지라 문제.

 

역시나 피닉스쪽 아군들이 크게 밀리지만 않으면 질 이유가 딱히 없는 대전. 초반에 서로 병력 없을때 포탑끼고 노바 탱크 쌓기에만 주의하면 됩니다.(그렇게 한번 밀릴경우 법무관 모드를 써주도록 하면 만회하는데 큰도움 됩니다)

 

 

 

 

 

피닉스 vs 호너 - 피닉스 3 / 호너 7(1:1일 경우 피닉스 4 / 호너 6)

 

뜷느냐 뜷리느냐의 싸움 그 두번째.

 

레이너보다 공군이 더 악질인 호너입니다. 피닉스 입장에선 '얼른 뜷어내지' 못하면 그 이후로는 게임이 영영 답이 없으며 혹여나 팀원들이 제대로 못해줘서 호너가 함대 갖출 시간을 주면 그냥 'gg' 치고 나가야 됩니다.

 

소수로도 우주모함이건 모조건...다 척살해버리는 데이모스 바이킹은 레이너 바이킹처럼 쌓이기 이전에도 극소수 만으로도 엄청난 공대공 척살 능력을 자랑하며....

 

어느정도 숫자만 쌓이면 체력 400에(한유닛 배치하면 추가 상승)공중이건 지상이건 적절한 깡뎀 dps를 자랑하는 아스테리아 망령...

 

아스테리아를 잡기 위해서 정찰기를 가면 바이킹으로 짤컷 이니까...그냥 피닉스 용기병 모드 + 사도로 대응해주면 됩니다. 숫자가 적을 경우 이것만으로도 시간 엄청 벌어줄 수 있습니다.

 

최대한 '공군' 은 배제하고 지상 생까기로 가주는게 베스트입니다. 호너의 지상군은 레이너보다 더 약체에 불과하며 타르폭탄을 날리건 뭘하건...피닉스의 진격을 어떻게든 막아내며 시간을 버는것이 호너가 피닉스를 이길 유일한 가능성이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불멸자를 좀 섞어주면 데이모스 바이킹이 있건 없건 지상에 앉는순간 바로 뚝배기가 박살나며(탈다린이 있으면 더더욱) 땅거미 지뢰가 물론 사도라인은 잘 척살해주나 , 용기병 모드의 태양 포 한번이면 무더기로 터져나가서...

 

정말 땅거미가 왕창 쌓여간다면 답은 분열기뿐. 잠복 하기도 전에 구체 설치 한번에 엄청 뭉터기로 날릴 수 있다보니 땅거미 1개당 160이라는 가격을 분열기 하나로 얼마나 먹방할 수 있게 되는지...

 

그러나 호너가 3:3이라서 캐논이 많아 버티건...1:1 에서 센스껏 플레이로 버티건...버텨서 아스테리아 망령을 충분히 쌓아갈경우 이쪽도 정찰기나 우주모함 없이는 답이 안나오는데...그게 나오는 순간 데이모스 바이킹으로 역전각 잡아버릴 수 있습니다.

 

데이모스 바이킹의 강력한 대공능력으로 피닉스 함대들이 개발살 나는걸 보면...뭐 그냥 지상 못뜷으면 지는구나...하는걸 다시한번 뼈저리게 느낄 수 있게 됩니다.(게임이 뭐 이래 극단적인지...)

 

사이브로스 중재자를 가서 스테이시스 필드를 하건 말건 서로 숫자가 쌓여갈수록 점멸에...맷집도 400근접에...화끈한 미사일 죽창딜에...평타딜링도 오지게 센 데이모스 바이킹 단 하나에게 아무것도 답이 안나오는 대전.(아군빨 조지게 받으면 해볼만하지만)

 

 

 

 

피닉스 vs 타이커스 - 피닉스 9 / 타이커스 1

 

초반엔 군단병들이 , 중후반엔 분열기들이 타이커스를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하는 대전.

 

타이커스 본체가 초반 장악력이 좋다고는 하나 , 피닉스 역시 군단병들 스타트로 끊어버리면 타이커스 본체를 이깁니다. 워낙 피통이 높고 단일 dps도 높다보니...

 

그러면서 피닉스는 빠르게 2티어를 준비해줘야 됩니다. 바로 '블레이즈' 때문인데 , 기름 뿌리기의 슬로우 효과도 무서우나 역시나 소수로도 군단병 억제력이 탁월하다보니...

 

불멸자로 블레이즈의 중장갑 뚝배기를 깨주면서 군단병 물량을 죽 찍어 피닉스 본체건 니카라건 다 우걱우걱 해주시면 됩니다. 이러면서 사도 물량을 모아주고 천천히 분열기를 준비합니다.

 

일단 굳이 3티어 욕심보다는 그 돈으로 군단병 / 분열기 등의 물량 확보에 치중해주면 타이커스는 숨좀 쉬자 이놈아...하는 상황까지 치닫을 정도로 정말 버텨내기 힘들어합니다.

 

베가를 가건 말건 그냥 적절하게 저렴한 불멸자 몇개를 제물로 던져주면 끝이고 , 그렇게 베가 스킬이 빠질동안 분열기들이 타이커스 허리라인들을 모두 다 작살냅니다.

 

대포알이 돌격해올수 있는데 이는 군단병들로도 충분히 카운터 무난하게 가능하며 , 수 좀 많아지면 원거리 딜러 사도 물량을 섞으시면서(피닉스 진영안으로 쑥 돌격해 오기에 밀집 원거리 깡딜로 조집니다)종래에는 전쟁인도자 하나를 넣어주기만 해도 됩니다.

 

분열기를 대포알에다가만 쓰지 않게 수동컨은 필수이며 , 3티어 완성되서 정화의 메아리 연구까지 되는순간...타이커스는 그야말로 gg. 뭘 해도 피닉스를 이길 방도가 없습니다. 

 

블레이즈의 궁극장비를 해버리면 모든 딜링을 30으로 줄여받으니 그나마 답이 나올지는 모르겠으나...그때즘 되면 피닉스는 이미 수많은 사도들과...거신 등등...

 

우주모함류는 되도록이면 지상군이 정말 튼실해지지 않는이상 절대절대 쓸 이유가 없습니다. 다 베가에게 뺏기고...인스네어 당하고...물론 지상군이 왕창 쌓여서 지을공간 없어지면야 정찰기보단 다 우주모함 박아야겠지만요.(거신이나...)

 

 



피닉스 vs 아르타니스 - 피닉스 6 / 아르타니스 4

 

 

군단병 + 사도 물량에 아르타니스는 그냥 초반 제공권에서부터 답이 안나옵니다. 군단병 자체의 기본 체력도 높은데다 충돌크기가 커서 칼달리스가 섞인 군단병들에게 2~3배수나 되는 아이어 광전사를 투입해도 금방금방 광탈해버립니다.(아이어 광전사에게 수호보호막이라도 먹이면 모를까 , 먹이면 바보지)

 

그러면서 경추뎀 사도 역시 아이어 광전사 입장에선 한숨만 나오게 만드는 존재들이며 , 광전사들이 군단병과 칼달리스크에게 쉽사리 패하고 나면 용기병은 군단병들의 밥. 

 

용기병이 왕창 쌓여간다면 사거리 8에 포탑끼고 버티면 군단병을 포탑에 땡겨잡아서 잘 상대할 수 있으므로 이쪽도 널널할때 얼른 2티어를 완성하고 불멸자류로 건너가야 됩니다.

 

가격도 225에 아르타니스 불멸자보다 더 저렴하다보니 멸자 나오는 물량에서도 피닉스가 유리한데 , 거기에 탈다린이 섞여서 평타 칠때마다 아르타니스 불멸자들을 광역으로 홀딩 걸 수 있다보니...

 

팀이 발려서 밀릴경우 , 피닉스는 피닉스 본체 하나를 넣어주심 됩니다. 용기병 한가운데에서 소용돌이를 돌아도 용기병들 뭉터기로 갈려나가고 , 법무관모드는 '중장갑' 이 아니다보니 용기병들 딜링으로 잡기 한세월 걸립니다.(답은 리버다)

 

그러면서 피닉스가 갖춰나가는 분열기는 악몽 그자체. 토스다보니 보호막 추가데미지를 받는데다 구체 크기도 적절해서 덩치큰 용기병이나 불멸자도 제대로 다 맞으며 , 3티어 완성해서 정화의 메아리 연구를 하는순간...용기병의 체력 막론하고 일격사.

 

가격도 그 효율에 비싸면 300원대도 하지 않아 양산이 쉬운 분열기다보니 이게 쌓여갈수록 아르타니스 용기병이나 불멸자라인이 쉽사리 뜷려서 리버가 금방 노출된다는 점도 아르타니스에겐 안좋은 소식.

 

주의해야 될건 , '선폭풍함' 체제입니다. 그래서 뭐 유닛 제대로 안나오는 아르타니스면 용기병 모드 피닉스 본체를 넣어두시고(극소수 폭풍함이면 이걸로도 카운터가 용이하기에)폭풍함이 보이는순간 모조와 정찰기를 적절하게 갖추기 시작해야됩니다.

 

그러면서 폭풍함만 나온다면 , 그냥 사도를 몇개 올려서 딜을 받아내게 해주는것도 좋습니다.(폭풍함의 지상 사거리가 더 길다는걸 이용해서 사도로 딜 받아내주면 그럼 정찰기가 더 쉽고 안전하게 딜하니)

 

생각이 있는 아르타니스라면 정찰기나 피닉스 용기병 모드 억제를 위해 중추뎀 용기병을 양산해서 올텐데 , 예측만 제대로 해준다면 이쪽도 불멸자나 군단병으로 대응하면 끝.

 

초장에 너무 주도권만 뺏기지 않으면 어지간해서야 극후반까지도 쉽게 질일이 없을겁니다. 아르타니스 불사조 체제도 그냥 용기병 태양 섬광탄 한번에 다 박살나며 , 사도 물량으로도 정말 불사조가 많지 않은이상 쉽사리 카운터가 되다보니...

 

우주모함과 정찰기로도 아르타니스 공중 유닛과의 힘싸움에서 딱히 밀릴일이 없으며 , 지상만 잘 잡아놓으면 지상 사거리가 더 긴 폭풍함이다보니 사도로 몸대면서 정찰기들이 프리딜링 하는 광경도 쉽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피닉스 vs 보라준 - 피닉스 7 / 보라준 3

 

상대가 보라준인게 확인되는 즉시 필요한건 역시나 2티어 .... 죄다 은폐유닛들이다보니(추적자도 점멸시 은폐)아무리 지상 정면 힘싸움이 최강이라는 피닉스라 할지라도 보여야 ...이기지...

 

관측선을 빠르게 확보해주며 해적선으로 디텍따고 은폐 괴롭히기 할 가능성이 보이는 순간 바로 모조 하나를 넣어주면서 피닉스 본체 확보를 서둘러야 됩니다.

 

피닉스 본체 용기병 모드의 태양 섬광탄 한번이면 해적선의 체력은 단체로 반피이상 날아가며 , 조금 기다려서 스킬쿨 또 오면 끝. 

 

땡추적자로 감히 피닉스에게 도전해올경우 , 땡기기에 취약한 군단병은 최소화하고 225라는 가격으로 양산이 쉬운 불멸자들을 죽죽죽죽 가주면 됩니다. 

 

그 사이에 탈다린이 껴버리면 이건 뭐 추적자들이 백날 점멸쇼를 해봐야 뚝배기 날아가는건 똑같아져서... 포탑을 끼고 있어도 점차 답이 안나옵니다.

 

그렇다고 뭐 암흑기사나 백인대장을 거기서 보강해본다? 경추뎀 격노를 불멸자 떡장갑으로 빼버리고 사도로 요격. 백인대장 물량이다? 칼달리스크 투입. 덩치가 작은 백인대장이라 뭉터기로 칼달리스에게 작살납니다.

 

결국 보라준도 지상군보단 '공중군' 에 힘을 쏟아야 될텐데 , 피닉스 역시 이런 상황이 올경우 빠르게 3티어를 타주면서 '우주모함' 을 준비합니다.

 

아무리 해적선이 쌓일수록 스플래시덕에 정찰기를 잘잡는다 쳐도...떡대도 크고 방어력과 hp도 높은 우주모함을 잡는다? 궁극기 블랙홀이라도 써서 뭉치게 하지 않는이상은 절대 무리입니다.

 

공허포격기? 그건 지상도 치다보니 사도 물량이랑 딜교시키면서 피닉스 용기병 모드의 태양 섬광탄 갈겨줘도 그만이며 , 우주모함을 전방에 세워 해적선이 박살남과 동시에 정찰기들이 공허포격기에 달려들면 끝.

 

요런 상황까지 왔으면 보라준 역시 '암흑 집정관' 을 준비해야되는데...워낙 지상에서 피닉스한테 크게 발리는 보라준이다 보니 그게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특히나 클로라리온은 영웅이라 뺏을 수 없으며 , 오로지 추적자나 공허포격기들의 중추뎀으로 뭘 해봐야 되는데...지상 잡기 어려운 보라준이니...

 

간다 한들 , 군단병들과 분열기...거신의 화력투사면 끝. 이때는 암흑집정관의 접근을 저지하기 위해 전쟁 인도자를 투입해 공이속 디버프를 걸어줘도 좋습니다.

 

보라준의 날먹 빌드에만 초장에 너무 휘둘리지만 않으면 못해볼게 없는 대전.(순수 공군 사령관도...지상군 사령관도 아닌 애매해빠진 보라준인지라...)

 

 

 

 

피닉스 vs 카락스 - 피닉스 5 / 카락스 5

 

 

일단 지상군 힘싸움은 무조건 피닉스가 먹고 갑니다. 저티어 카락스 파수병 러시? 영화 300을 보는듯한 칼달리스크와 군단병의 학살 현장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부활 하건 말건 그냥 바로바로 죽어갑니다. 거기에 사도까지 얹어지면 이건 뭐...

 

말살자로 비벼보자니 이쪽은 가격이 더 저렴한 불멸자 양산으로 쉽게 대응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광전사 싸움에서 지면 남은 불멸자로 뭐 어찌해볼수가...

 

화염 거신이 뜰 경우 , 광전사 싸움에서 카락스가 우위를 잡을 수 있으나 , 그쯤되면 지상군 물량에서 이기던지...분열기를 섞던지 하시면 충분합니다.(분열기나 멸자만 제대로 확보해도 질일이...)

 

그러나 뒷일까지 생각했을때의 제일 베스트는 지상이 무너지지 않는선에서 멈추고 얼른 우주모함을 확보하는 겁니다. 어찌 되었건 피닉스의 약점은 공중이며...카락스 역시 이점을 노릴게 뻔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정찰기 vs 신기루로 가면 정찰기가 점차점차 신기루에게 털려도 제대로 털리니 우주모함을 모아주는게 베스트이며 클로라리온이 섞인 우주모함 함대가 쌓일경우 신기루들 제압하는것도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모아가는 과정이 힘들뿐)

 

소수일땐 오히려 신기루에게 잡아먹히니까 사이브로스 중재자 모드로 은폐 및 스테이시스 컨을 해주면 좋습니다. 신기루를 왕창 갈라놓고 싸우게 하면 정말 쉽사리 힘을 못쓰게 만듭니다.

 

그러면서 이쪽의 우주모함으로 신기루를 솎아주고 , 그 뒤에 정찰기들을 배치해 카락스 우주모함을 마감쳐주면 되는 식. 어디까지나 5대 5 인것은 역시나 '정화광선' 로 인한 역전 포텐셜이 카락스에겐 있다는 것...그것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피닉스 vs 알라라크 - 피닉스 7 / 알라라크 3

 

역시나 거의 모든게 지상에 올빵된 알라라크다 보니...피닉스 입장에선 딱히 꿀릴게 없습니다. 알라라크 본체 + 광신자들? 칼달리스와 군단병들의 떡대와 dps로 제압해주면 되고 , 학살자 역시 불멸자들의 밥...

 

아군이 밀리지 않는다면 절대 알라라크에게 초반 힘싸움을 줄 수가 없으며 , 그렇게 중앙선 인컴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피닉스 용기병 모드를 틱 넣어주면 백날 학살자 점멸컨을 해도...사거리 9짜리 용기병 피닉스를 커트하기 위해 선봉대를 섞어줄 수밖에 없습니다.

 

선봉대가 어느정도 수 쌓일 경우 , 단순히 불멸자 vs 선봉대 구도라면 선봉대쪽이 유리한것은 사실이므로(다른 탱킹라인 상황에 따라 다르겠으나) , 너무 늦기 전에 분열기를 준비해주시는것이 베스트입니다.

 

분열기의 주 타겟 대상은 바로 '광신자' 도시락들 입니다. 알라라크 탱킹 유지력의 핵심 원천인데...3티어가 된 피닉스라면 정화의 메아리를 연구하는 순간...보호막 추가뎀까지 포함하면 275라는 미칠듯한 폭딜을 때려박는 분열기니...

 

광신자의 체력 + 보호막 총합은 연구를 마쳐도 200을 조금 넘는 수준이며 , 충돌 크기가 작아서 소수의 분열기로 다수의 광신자 먹방이 가능합니다.

 

사거리도 상당히 길다보니까 뭐 날 강화하라 키고 역전각 잡으려고 해도 얼른 정화구체로 광신자 도시락 들만 커트해주면 튼튼한 맷집의 군단병들이 폭동을 일으키는 알라라크를 쉽사리 제압해주며 그 외 자잘자잘한 학살자들은 불멸자들이 철거해줍니다.

 

알라라크의 본체와 광신자들만 다 박살내주면 군단병들의 힘을 받을 경우 선봉대로도 답 안나옵니다. 공중으로 눈을 돌려봐도 파멸자의 단일 중장갑 dps는 크지 않다보니 소수로는 오히려 모조나 정찰기에게 역으로 제압당합니다(지상이 먼저 털리지 않는이상)

 

서로 숫자가 많아질경우 경장갑인 사도를 소수 올려서 파멸자의 딜을 받아내고 정찰기를 진입시키던지 우주모함...태양 섬광탄 지원을 해줘도 됩니다. 알라라크의 애매한 공중군으로는 카락스만큼 쉽사리 게임 풀어가기도 쉽지 않습니다.

 

탈다림 모선 역시나 정찰기 때물량이면 신기루들 이상으로 모선 박살 속도가 엄청 빠르므로...순수하게 공대공으로만 싸움 가도 우주모함과 정찰기 조합을 탈다림 모선과 파멸자로는 어림 없습니다.(반드시 분노수호자가 있어줘야 우주모함을...)

 

시간이 지나면 알라라크도 승천자를 도입해 사이오닉 구체 다수로 사도라인과 정찰기를 박살내볼수는 있겠으나...이쪽도 역시나 순간폭딜하면 최강인 '분열기' 를 보유하고 있고 오히려 다수의 승천자를 소수의 분열기로 한꺼번에 정리할 수 있다보니... 

 

그냥 팀이 크게 지는게 아니면 피닉스쪽의 우세가 커도 너무 큽니다.(군주가 할 수 있는 거의 모든수를 정면에서 대놓고 차단해버리는 캐릭 , 분열기 하나로 얼마나 날로 먹는거여)

 

 

 

 

 

 

피닉스 vs 피닉스 - 초반에는 그럴듯한 지상 수싸움에 이어지는 우주모함 / 정찰기싸움에 이어서 종래에는 다시 분열기 싸움으로 막을 맺는 대전.

 

당장 선칼달리스 군단병이라고 해도 , 피닉스 법무관 모드 투입 스타트면 칼달리스는 몰라도 군단병들은 거의 피닉스 법무관모드의 소용돌이 한번에 일격사는 아니어도 실피까진 가버립니다.(그러니 더 많은 군단병을!)

 

물론 군단병의 맷집도 300은 되는데 보전기의 보호장까지 받을 수 있으므로 초반에는 무조건 칼달리스와 군단병으로 중앙선 쟁탈전을 굳힌쪽이 유리하나 , 피닉스 본체가 있고 없고의 상태로 시간이 흐를수록 있는 쪽이 주도권 쥐어가기 좋습니다.

 

그러니 저쪽 피닉스 본체 나온거 보는 순간 이쪽도 너무 늦지 않게 피닉스를 준비해주는게 베스트이며 , 그 사이의 공백을 얼마나 잘 메꾸느냐 역시 중요한 관건입니다.

 

그 다음으로 흘러가는건 역시나 불멸자 싸움. 분열기 구체가 아무리 세다고는 해도 3티어 이전엔 불멸자들도 체력 엄청 남기면서 잘 버티므로 탈다린과 불멸자 싸움으로 치열하게 치고 박게 됩니다.(물론 군단병 싸움에서 이긴쪽이 이쪽도 승리)

 

사도는 넣어주면 나쁘지는 않으나 , 소수일경우 역으로 칼달리스에게 카운터 당하기 쉬우며 역시나 덩치가 작고 맷집이 약해서 피닉스 법무관에게 훨씬 더 취약하다 보니...

 

불멸자가 충분히 쌓이면 역시나 분열기를 소수 넣어주면 효율이 괜찮습니다. 그러나 중요한건 아니고 , 이쯤되면 우주모함을 누가 먼저 잘 확보하고 호위시킬수 있는가가 관건이 됩니다.

 

서로간 , 우주모함을 제대로 건드려볼만한 유닛은 정찰기나 맞 우주모함...피닉스 용기병 모드 뿐이라는게 핵심이며 , 그렇다보니 양쪽다 우주모함 + 정찰기에 더해 사이브로스 중재자 모드를 해서 스테이시스 필드로 갈라먹기 싸움이 한창 이어집니다.

 

그러나 언제든지 분열기로 지상을 확 뜷고 지나갈게요~ 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다보니 정말 제대로 공중에 힘줘서 빠르게 뜷는게 아닌이상 서로가 서로의 공중을 매우 빠르게 척살하는 구도가 아니다보니(은근 서로가 서로를 잡는데 은근 오래걸립니다 , 그럼 아군 후속받고 공중군 싸움은 뭐...) 종래엔 분열기 지상 뜷기 싸움으로 흘러갑니다.

 

이러면 결국 , 누가 정화구체 선빵을 잘쳐서 지상을 개박살 내는지의 컨싸움으로까지 흘러갑니다.

 

 

 

피닉스 vs 케리건 - 피닉스 7 / 케리건 3

 

저그계의 알라라크라고 볼 수 있는 케리건이다보니...피닉스가 가스 욕심에 테크 욕심만 과하지 않으면 질수가 없는 대전입니다. 그러나 케리건쪽이 알라라크보단 아주 소폭 나을 수 있는점은 , 역시나 순수 공대지 포격유닛인 무리군주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뿐.

 

당장 극초반엔 군단병들과 칼달리스에게 케리건 본체가 밀립니다. 워낙에 dps가 좋고 맷집이 튼튼해서 케리건 스킬로 얼른 잡아줄수도 없을뿐더러...보전기가 뎀감 35퍼 보호장까지 씌워주면....(케리건 : 죽어라 좀...)

 

그나마 밀리는 케리건이 내밀어 볼만한게 빠른 테크에 이은 깜작 가시지옥인데...이 역시 피닉스 병력들이 워낙 튼튼하고 강력해서 오래 재미보긴 힘듭니다.

 

물론 가시지옥 숫자가 꽤 쌓이고 , 케리건에 여왕이 붙어서 수혈해준다면 연탄밭의 악몽을 다시한번 재현해줄수 있으나...중앙선 인컴을 어지간하면 내줘야 되다보니 그쯤되면 피닉스 본체도 투입되고 불멸자가 나와서 가시지옥을 우걱우걱...

 

분열기 역시나 굳이 3티어도 필요없이 체력들이 약해빠진 히드라에게 구체를 적절하게 분산배치해주면 그냥 다 떡이되며 , 그러면서 돌격하는 법무관 피닉스를 잡는것도 벅찹니다. 

 

법무관 모드 피닉스의 돌진 ai는 은근 잘 뭉친 원거리 딜러 사이로 돌진하다보니 히드라 소수면 오히려 법무관이 엄청나게 잡아먹습니다.(그래도 히드라 수 많아지면 분열기를 사용하면서 돌진하든 , 용기병 모드를 쓰든 해야됩니다)

 

케리건 본체야 미친 칼달리스크와 군단병의 dps로...퀸과 히드라는 피닉스 본체의 화력 지원과 분열기로...남은 가시지옥은 불멸자의 중추뎀으로 뚝배기를 깨버리면 그만입니다. 

 

울트라가 나와준다면야 광전사류인 칼달리스와 군단병의 유통기한은 줄겠지만...토라스크는 3티어고 불멸자는 2티어라는 점...불멸자가 타 사령관보다 몇십원 저렴하다는 점...덕분에 토라스크도 영....

 

문제는 팀원이 밀리던 피닉스가 가스충이어서 케리건에게 초반을 내줘버렸다면 , 역으로 피닉스가 할게 없어질 정도로 케리건에게 일방적으로 두들겨 맞게 된다는 점이기에 이 부분만 주의하심됩니다.(미칠듯한 가시지옥의 스플래시...히드라의 깡딜 등...)

 

이러면서 무리군주가 뜰 경우 정찰기는 모조만 넣고 시간벌이용으로만 쓰면서 되도록이면 '우주모함' 을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우주모함이 늦을수록 정찰기는 케리건 뮤탈의 쿠션뎀 감소 없음에 카운터 당하며 , 사도 역시나 숫자가 적을땐 척살 가능하나 서로 수쌓일수록 케탈에게 힘들어집니다.(정 안되면 피닉스 용기병 모드로 태양 섬광탄 한번이면 끝이긴해도...)

 

정말 수가 많아지면 태양 용기병의 스킬만으로도...정찰기로도...사도로도 커버가 어려우니 우주모함을 확보해주는것이 뮤탈에 대한 대비 + 지상을 이기기만 해도 무군 척살...등 용이해지는 부분이 많습니다.

 

어찌되었든 , 알라라크보단 케리건이 무리군주라는 공대지 포격 유닛이 있어서 피닉스와 할만한 편이지만 결국 누가 초반을 확실하게 잡아가느냐가 관건이 되겠습니다.(그리고 그건 피닉스라는게 문제지)

 

 

 

 

피닉스 vs 자가라 - 피닉스 9 / 자가라 1

 

'초중반도 발리는데 분열기만 잘 쓰면 자가라가 할게 없는 대전' 

 

(팀을 위해 자가라는 피닉스랑 후반가면 gg치고 나가줘야 됩니다 . 자가라 담당 일진. 자가라 요리사)

 

당장 극초반마저 자가라 본체로 맹독충을 굴리건 말건 300이나 되는 체력의 군단병과...총합 맷집 600의 칼달리스크는 맹독충 굴리기 그게 뭐지...하면서 자가라 본체를 잘 사시미질 해줍니다.

 

워낙 dps가 좋고 칼달리스크의 스플래시 연구를 마치면 저글링을 아무리 들이부어도 답이 절대 나오지가 않습니다...그렇다고 자가라도 맹독충을 양산해보자니 거의 100원에 달하는 쌍독충인지라...(그것만으로 체력 600이 되는 칼달리스를 언제잡나...)

 

자가라쪽은 3티어를 얼른 마치고 변형체와 추적도살자를 양산해야 되지만...링링은 피닉스 법무관 모드와 칼달리스로 싸그리 먹방하며 변형체는 가격이 저렴한 양산 불멸자들과 탈다린에게...추적도살자는 분열기 구체면 끝입니다.

 

분열기 정화의 메아리를 연구하는 순간 변형체를 제외한 모든 자가라의 유닛이 '한방' 이며(마스터 힘 투자도 없는 자가라라 저글링 회피를 찍어줄수가 없다...)그렇다고 공대지 포격 유닛이나 탱크도 없는 자가라인지라...

 

아무리 다른 팀원들이 망해서 피닉스가 밀리고 있다 쳐도 , 불멸자와 칼달리스에 분신 길막 도움되는 소수의 사도...법무관 피닉스를 갖춘 상태에서 분열기를 양산해대기 시작하면 자가라는 점차점차 답이 안나옵니다.

 

빠르게 정화구체 예측샷을 잘 노려서 링링 갈아버리는건 기본에...변형체도 체력 실피만 남아서 바로 멸자행님들에게 뚝배기 깨지고...추적도살자나 퀸은 정화의 메아리 연구가 된 구체에게 무조건 한방...

 

자가라가 할수 있는게 전-혀 없습니다.(와 이게 게임이다...)진짜 예전에 크게 밀리던 3:3을 했었는데 그때 이 분열기를 위시한 거신도 필요없는 피닉스의 지상군으로 앞턴도 잡고 본인 상대 자가라도 확 역전을 해봤기에...이건 너무 답이 없습니다.

 

그저 자가라 입장에선 피닉스가 분열기를 꺼내들면...아 이 피닉스 제발 분열기 수동컨 하지 마라...하길 기도해야됩니다. 초중반 제공권...유닛 구성...모두가 자가라에게 답이 없습니다. 공중 잡고 디텍 따보자니...따봤자 자가라는 은폐 유닛이 단하나도 없죠. ㅋㅋ...거신? 자가라에겐 그런거 안가도 됩니다.(전쟁인도자가 있으면 나쁘진 않겠으나 굳이?)

 

대부분의 사령관에게 변형체나 추적도살자로 날먹하는 자가라이지만 , 피닉스 상대로는 그냥 'NAGA' 주는게 ....제일 베스트입니다. 근데 뭐 분열기 구체 수동컨을 제대로 안하는 피닉스면 상관 없습니다 자가라도.

 

 

 

 

 

피닉스 vs 아바투르 - 피닉스 3 / 아바투르 7(1:1일경우 피닉스 4 / 아바투르 6)

 

얼른 뜷어야 이긴다 vs 버티면 이긴다...의 저그버전. 카락스처럼 정화광선도 없는 피닉스다보니...

 

테란에게 레이너나 호너가 있다면...저그에겐 대표적인 공군 사령관으로써 아바투르가 있습니다. 당장 공군 힘싸움 자체는 호너나 레이너에 비하면 그나마 양심이 더 있는편이지만...문제는 지상군.

 

타 사령관 전부를 상대로 항상 깡패짓을 일삼아 왔던 칼달리스와 군단병이 아바투르의 '바퀴' 에겐 영 제대로 힘써주진 못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아바투르의 바퀴는 '고름' 바퀴인지라 칼달리스와 군단병을 대폭 느려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체력이 50퍼센트 이하가 되면 방어력이 떡상하는것도 무서운데 , 경장 추뎀 연구까지 할수 있는 아바투르 바퀴다 보니...아무리 바퀴의 사거리가 짧아도 칼달리스나 군단병도 돌격해가는 유닛이다보니 오히려 초반을 아바투르가 쉽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일단 아바투르인게 확인되면 피닉스는 재빨리 , 2티어 준비는 기본으로 들어가야 되며 얼른 불멸자를 양산해줘야 됩니다. 탈다린도 섞어주면 좋겠으나...무엇보다 중요한건 빠르게 중장갑들 뚝배기를 깰 화력이니 그냥 노멀 멸자부터 주욱 양산해줍니다.

 

중요한건 이 불멸자가 쌓여가는 타이밍부터 아바투르가 어떻게 나오는가를 잘 캐치하는 것입니다. 바로 3티어 공중군을 갖추는지...아니면 군숙체제인지...궤멸을 보강하는지...

 

공중군 아바투르 체제가 역시나 피닉스 입장에선 제일 골치아프며 , 패배의 그림이 한껏 눈앞에 다가오게 만드는 선택지입니다. 군숙역시 짜증나며 궤멸 선택이 제일 호구.(분열기 : 씨익)

 

군숙의 경우 아바투르의 것은 군단의 심장처럼 땅을 기어오는 식충이므로 거신을 확보하면 제일 좋겠으나 , 거신은 또 공중공격까지 얹어맞는데다 공중군의 싸움에서 아바투르에게 이기기 쉽지 않은 피닉스이니...

 

정찰기도 나쁘지 않습니다. 지상평타가 경추뎀이 있다보니...아바투르의 식충은 공중공격 연구를 통해 공중공격도 가능해서 정찰기가 이를 잘 잡을 여지는 충분합니다. 다만 군숙 본체를 잘 못녹인다는게 아쉬울뿐...

 

여기서는 칼달리스나 법무관 / 용기병 피닉스의 스플래시들로 식충을 녹이고 빠르게 불멸자로 바퀴와 여왕의 중장갑 뚝배기를 깨며 전진해서 분열기가 구체로 군숙 본체를 한방에 죽이는게 베스트입니다.

 

정화의 메아리 연구 없이도 아바투르 군숙의 경우 생체물질을 먹이지 않을시 체력이 120밖에 안되므로...정화 구체 한번에 옹기종기 모여있다가 단체로 다 터져나갑니다.

 

바퀴 여왕도 좀 잘 뭉치는 유닛들이다보니 돌파력이 좀 느리다면 분열기 1개 정도는 바퀴와 여왕 사이에 구체 소수 던져주는것도 매우 좋습니다.

 

어찌 되었건 지상군만으로도 힘싸움이 흘러가면 피닉스도 점차점차 아바투르를 압살해가기 시작하며 , 문제는 어디까지나 공중...

 

소수면야 포식귀를 대놓고 사도나 피닉스가 먼저 치게끔 설계가 되어있어서 정찰기로 수호군주나 살모사를 커트해줄 수 있지만 이게 서로 쌓여갈수록 피닉스에 사도 물량을 백날 넣어봐야 살모사의 구름 지원을 받는 수호군주에게 점차점차 밀려가며 유통 기한이 피닉스에게 다가 옵니다...

 

여기에 거대괴수나 포식귀 다수가 될 경우 , 피닉스는 반드시 용기병모드로는 더는 어림도 없고 사이브로스 중재자로 전환해서 스테이시스 필드 + 은폐효과를 기반으로 아바투르 공중과 싸워야 됩니다.

 

근데 뭘해도 점차 시간이 지나면 킹식귀의 스플래시와 떡장갑 앞에 우주모함이건 모조건 정찰기건 클로라리온이건...사이브로스건 다 아무런 의미없이 박살납니다. 그러면 수호군주와 사도가 붙는다고 쳐도 , 사거리 차이때문에 사도가 점차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됩니다.

 

아바투르 입장에서는 어디까지나 피닉스 용기병 모드 역킵으로 인해 팀 전체가 한번에 무너지는걸 걱정해야 되며 , 이걸 어떻게 넘길지 잘 판단해서 시간만 벌면 이기는 대전. 이래저래 치유 스킬도 짜증나고...살모사의 스킬 지원은 언제나 지상군에겐 재앙.

(지상군 사령관들 입장에선 살모사 보면 '아 저거 존나 사기네...' 소리가 나옵니다)

 

 

 

 

피닉스 vs 스투코프 - 피닉스 6 / 스투코프 4

 

역시나 대부분이 지상에 올빵된 스투코프다 보니...피닉스 상대로 게임 이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감염된 공성전차' 의 스택 한번에 쉽사리 게임이 뒤집힐 수도 있는 대전이고 , 여기서 승부가 갈립니다.

 

당연히 초반에야 칼달리스 시작이면 수십마리의 감염체들이 달려들어도 스플연구를 마친 칼달리스크의 학살극을 멈출 수 없습니다. 워낙 공속도 빠르고 스플래시도 준수한 칼달리스크 하나에 얼마나 감염체들이 작살나는건지...

 

그래서 떡대와 맷집이 좀 있는 벙커를 최전방에 세우고 그 뒤에 감염된 해병을 놓는 스투코프가 안정적이지만 , 이것도 칼달리스크 + 보전기 + 군단병이면 초반엔 우위 점하는게 쉽고(아군이 밀리지만 않았으면)2티어만 되도 중장갑 뚝배기 브레이커 불멸자...

 

여기에 좀 밀렸더라도 피닉스 용기병 모드가 나오는 순간 스투코프 입장에선 무조건 지상을 꽉 잡아야 되고 , 감염된 코브라나 탱크를 준비해줘야 하는데 워낙 피닉스 용기병 모드 스킬에 감염된 해병들이 잘 쓸려나가다보니...

 

그렇다고 순수 벙커만 있으면 불멸자와 칼달리스 / 군단병이 너무나 웃을 수 있게 되는 상황이 되는지라...코브라 역시나 이번에 가격이 올랐으나 사거리 1이 더 늘었지만...그것만으로는 가격도 거의 엇비슷한 양산형 불멸자와 은근 게임이 안됩니다. 

 

특히나 보전기의 지원으로 뎀감 35퍼를 받는 피닉스 병력들이다보니...탈다린이라도 껴버리면 진짜 한숨만 나옵니다. 스투코프가 크게 가져가는게 아닌이상 코브라 다수로만 비비기보단 탱크를 집어넣을텐데 , 소수면 피닉스 입장에선 지상군만으로 버텨볼만 합니다.

 

그러나 이 탱크가 늘어나고 스투코프의 지상 탱킹 라인도 튼실할 경우...중추뎀 폭발형 감염체에게 병력 진군 지연되면서 동시에 중추뎀 스플래시로 분열기마저도 스툽 탱크에게 뭐 해보지 못하고 작살납니다.(닿아야 스킬을 쏘지...)

 

탱크가 5~6대 이상이 될 경우 , 피닉스 입장에선 반드시 '우주모함' 준비를 해줘야 비빌 가능성이 생기며 이를 다시 스투코프가 감염된 코브라를 통해 인스네어로 끌어내려 중추뎀 마감을 쳐주는 식입니다.

 

이쯤되면 분열기는 그저 , 수동컨으로 벙커나 감해병은 둘째쳐도 코브라만큼은 다 박살내주는게 베스트이며 , 코브라와 감염된 벙커 / 해병이 전멸하면 감염된 해방선으로는 스플래시고 나발이고 우주모함에게 안됩니다.

 

스투코프 여왕이 이번에 협동전 개편 그대로 도입되어 거대 속성 유닛에게도 브루들링을 날릴 수 있게 되었는데 어차피 즉사는 아니며 , 딜 300박는것이나 우주모함의 체력은 그 이상인데다 스투코프 여왕도 325라는 미친 가격의 떡너프를 먹어서...

 

저게 양산된다고 걱정할 필요는 그닥 없습니다. 무리여왕이 한가득 나오면 피닉스 용기병 모드를 전방에 배치해 태양 섬광탄으로 얼른 일거에 제거해주어도 충분합니다.

 

모조를 올려서 일시적으로 스턴을 걸어도 좋습니다. 우주모함에 너무 쉽게 접근해 브루들링만 마구 갈기는 상황만 안만들어주면 되겠습니다. 정찰기 vs 무리여왕 구도로 가도 피닉스 입장에선 손해볼게 없습니다. 

 

값싼 정찰기에 브루들링이라도 써주면 더욱 땡큐...감방선과도 어느정도 해볼만한 상성의 정찰기라 우주모함의 호위로써 전방에 배치해볼법 합니다. 아무리 무리여왕의 공중 평타에 중추뎀이 있어도...맷집도 120밖에 안되는데 가격마저 300을 넘어버리니...

 

절대로 이부분을 경시하면 안되는게 무리여왕은 우주모함보다 개체간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좀 더 저렴한데다 미토콘드리아 연구를 마치면 , 한마리의 무리여왕당 2번의 브루들링이 가능하니까요. 그러면 우주모함은 확실하게 격추되지요.

 

어찌 되었던 , 피닉스 역시 탱크가 다수 쌓여가는게 보이면 너무 지상군만 고집하기 보단 우주모함에 눈을 돌려줘야 된다는 것. 그리고 그 우주모함을 저격하기 위한 가장 크고 강력한 카운터인 감염된 코브라를 어떻게 잘 커트해주느냐가 관건입니다.

 

(무리여왕은 비싸다보니 생각외로 쌓기 어려워서 대비하는데 있어서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 여차하면 용기병 모드 태양 섬광탄...스플 푹찍악.)

 

생각외로 , 우주모함과 감염된 코브라가 서로 쌓여갈수록 우주모함쪽으로 점차점차 기울어 갑니다.(지상군인 코브라인데다 사거리 때문에...) 다만 그 타이밍에 밀리고 있다면 지상이 코브라 떼거지들에 의해 뜷려서 터질 가능성이 있다는점은 요주의.

 

어찌되었든 피닉스는 지상이 매우 중요하다는점은 변함이 없습니다. 초반의 이점을 이용해 적당히 지상에서 꽉 잡아주면서 늦지않게 우주모함 체제로 건너가주면 끝.

 

 

 

피닉스 vs 데하카 - 피닉스 5 / 데하카 5

 

어찌보면 저그 종족의 피닉스라고 볼 수 있는 데하카다보니 서로 엄대엄에 가깝습니다. 물론 극초반은 피닉스가 잡기 쉬우나 , 이래저래 데하카 본체가 레벨업 되는것도 무서운데 2티어되면 체력이 튼튼한 바퀴 골격에 방사병을 붙인 '점화자' 때문에 칼달리스와 군단병의 억제도 쉬우며 무엇보다 짜증나는건 역시나 군숙 체제.

 

당장 극초반을 피닉스가 먹는다 쳐도 , 포탑끼고 군숙 스택으로 한번 뒤집기에 성공한 데하카의 폭풍 진격을 막기가 쉽진 않습니다.(물론 데하카가 군숙으로 이득좀 봤다고 거기서 계속 군숙만 찍으면 뭐...)

 

이번에 중추뎀 10이나 상향먹은 주제에 가격은 그닥 너프 안된 라바사우르스나...별 특수 능력은 없어도 1티어부터 양산 가능한 히드라...등등. 양산이 매우 쉽게 되면서도 성능적인 부분도 준수한 데하카 지상군들...

 

무엇보다 그들의 선두에 서서 탱킹과 먹방 , 광역 디버프...광역 힐 오오라를 한번에 다 수행하는 데하카 본체 역시나 거슬립니다. 카락스처럼 신기루 + 우주모함의 공군 체제로 데하카를 농락해보자니...피닉스에겐 신기루는 없고 정찰기라는 약간 계륵인 유닛만 있지요.

 

물론 피닉스도 중간 포탑을 부수고 주도권 한번 데하카에게 잡아버리면 데하카도 이걸 도대체 어떻게 뒤집어야 되나 고민이 될 정도로 막강합니다.

 

정화의 메아리 연구 없이도 단박에 히드라나 라바사우르스는 한방에 주님 곁으로 보내는 분열기와 점화자와 바퀴의 뚝배기를 깨는데 양산까지 더 쉬운 불멸자...

 

그렇다고 뮤탈과 수호군주로 피닉스의 쓰레기같은 대공을 노려본다? 사도 물량에 뮤탈은 광탈이고 , 순수 공대공인 뮤탈이 저꼴 나버리면 남은 수호군주는 정찰기나 캐리어의 밥.

 

어디까지나 땅무지 숙주 날식충을 제대로 탱킹해줄 신기루가 없기에 피닉스 스카이 체제로 데하카를 상대해보기가 애매할뿐이지 날식충에 대한 대안을 진영배치를 통한 지상군이 받아주는식으로 가도 우주모함이 할게 꽤 생깁니다.

 

물론 제일 베스트는 날식충이 공중 유닛에 대한 스플래시는 없다는 점을 이용하여 , 보전기의 보호장을 받은 보호막 + 체력 합 250짜리 정찰기로 날식충을 받아내주며 우주모함들로 땅무지 본체를 커트해주는 것입니다. 

 

보호장이 없어도 땅무지 날식충 3개를 받아낼 수 있기에 매우 좋은 가성비 탱킹을 해줄 수 있는 셈이죠. 우주모함만 식충으로부터 지켜주면 ok.

 

일반 군숙류 대항은 날식충들이다보니 거신보단 칼달리스나 용기병 피닉스로 식충들 제거치면서 얼른 지상밀고 전진하여 분열기로 제거해주는게 베스트인데 아바투르 군숙보다 본체 hp가 160인 고로...정화의 메아리 연구를 해야 한방컷이 가능합니다.

 

이러나 저러나 초반 군숙질만 어떻게든 잘 넘기면 피닉스도 데하카 잘잡고...군숙으로 이득보고 지상군 잘 보강해주면서 땅무지와 뮤탈 / 수호군주 체제를 서서히 갖춰나가면 데하카도 피닉스 상대로 매우 할만한편.

 

티라노조르나 울트라는 그냥 논외로 치겠습니다. 어차피 케리건 토라스크처럼 부활도 없는 친구들이니 그냥 더 빠르게 불멸자한테 뚝배기만 깨집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