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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쥬다희
작성일 2022-11-03 20:14:18 KST 조회 5,314
제목
만약 알라라크에 우주관문이 추가되고 하향 평준화 된다라면?

필자가 대충 싸지르는 글입니다.

상상 업데이트 입니다.

 

알라라크가 화력은 지리는데. 광신자 승천자 분노수호자 말곤 다소 입지가 미묘하다는 문제가 있고 때문에 빌드 조합이 거이 고정된 점과 3위신만 스카이가 가능한게 조금 꼬와서(?) 싸질러 봅니다.

 

 

알라라크 우주관문 추가.

우주관문 유닛

파쇄자(탈다림 불사조), 파멸자, 폭군함(탈다림 우주모함)

 

 

알라라크 레벨특성 변경

 

            기존  /  개편후 

2. 과충전증폭(구조물 과충전에 실드 400부여)/날 강화하라 해금

5. 날강화하라 해금 / 새로운 유닛 승천자

6. 로공 추가 업그레이드/ 알라라크 추가 업그레이드

7. 번개쇄도/초강화(날강시 평타는 스플딜됨)

8. 새유닛 승천자/로공 추가 업그레이드

9. 교란기 추가 업그레이드/승천자 추가 업그레이드

11.초강화/새로운 유닛 하늘군주

12.승천자 추가 업그레이드/교란기 추가 업그레이드

14.알라라크 추가 업그레이드/함대신호소 추가 업그레이드

(기존 2레벨 특성의 구조물 과충전시 실드 400추가는 기본으로)

 

그냥 전체적으로 보면 7레벨 특성인 번개쇄도 하나 삭제하고 그 공간에 우관테크 유닛의 업글특성을 넣은거라 보심 됩니다.

 

유닛 대규모 개편

 

현제 알라라크는 전체적으로 보면 유닛들의 성능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대신 유닛 플상 톱니바퀴가 미묘하게 맞아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함부로 건들면 안되는 승천자를 제외하고 이런식으로 바꾸면 어떨까 하는 중입니다.

 

관문테크

 

학살자

 

이름은 분명 학살자입니다 굉장히 살벌한 이름이죠

확실히 그냥 돌진해서 2초 무적 믿고 프리딜 하는것만은 잘합니다.

이건 정말 학살에 어울리는 능력이죠.

근데 일방적으로 유린하는것도 좋지만 계속해서 맞딜하면서 싸우는것도 좋은거 같아서.

 

아래와 같이 구상해 보았습니다.

 

1.생명력 착취연구 150/150/90

 :학살자가 준 대미지의 50%만큼 채력과 보호막이 회복됩니다.

 

2.위상점멸에 점멸시 3초동안 무적인 기능이 추가됩니다.

3.위상점멸후 1회에 한해 공격력이 2배가 되는 기능이 사라집니다.

 

4.위상장갑 업그레이드가 삭제됩니다.

5.공격주기가 1.44에서 1.66으로 증가합니다.

6.공격력이 13+1(중장갑18+2에서), 15+2(중장갑21+2)로 증가합니다.

7.학살자의 생명력이 90/90으로 증가합니다.

 

교란기

교란기의 사정거리가 증가 기능은 몇몇 원거리 공격 위주의 사령관에게 너무 강한 시너지를 주었으며 3위신인 죽음의 그림자 위신 사용시 분광기에 태워서 다니면서 천천히 파멸자를 만들면 조합이 처음부터 완성된 상태가 되어 버리며 그것이 아니여도 사거리 2증가를 탐지기를 뽑으면서 기본으로 얻는것엔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따라서 시야공유 능력의 적용 타이밍을 미뤄서 "죽음의 그림자"의 초반 활약상을 하향 시키고자 합니다.

 

1.목표물 고정의 대미지 증가량이 15%에서 30%로 변경 됩니다.

2.약점탐지 업그레이드가 사라집니다.

3.은폐모듈 업그레이드가 사라지며 기본으로 영구 은폐가 적용 됩니다.

4.시야공유 기능이 업그레이드를 요구하는 능력으로 변형 됩니다.

 

 

선봉대

 

선봉대는 사실 성능이 떨어지는 유닛이 아닙니다.

승천자랑 알라라크하고 역할이 겹치다보니까 생겨난 비운의 유닛이죠.

광역화력으론 승천자랑 알라라크가 구조물 파괴는 분노수호자에게 밀리는 추세입니다.

대공이 안되니 조합의 안정성을 잡지도 않습니다.

심지어 융합포 업그레이드 전엔 중장갑 추가대미지가 없으니 더더욱 치명적입니다.

게다가 선봉대는 서로 맞딜하면서 진형이 안정적으로 잡힌상태에서 포격을 해야 화력이 재대로 발휘되는데 알라라크란 사령관의 전투를 보면 진형이 안정적으로 잡히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선봉대는 약간의 개편을 하면 주가가 많이 오를각입니다.

 

1.선봉대의 공격력이 8+1(중장갑16+2) 로 변경 되었습니다.

 

2.융합포 업그레이드시 공격 횟수가 8에서 4로 떨어지는대신

공격력이 16+2(중장갑32+4)로 변경 되고

탄속이 2배가 되어 착탄시간이 빨라집니다.

 

분노수호자

 

1.분노수호자는 이제 급속 동력순환 업그레이드 없이 즉시 공격을 발싸합니다.

 

신규유닛

 

파쇄자(탈다림 불사조)

 

비용 150/100 /2

채력 120 보호막 60

공격력10+1

공격대상 : 공중

이동속도 4

방어력1

공격주기 1.1

사거리5

 

능력

이동하면서 공격가능

에너지 과부하 : 전투 시작시 10초동안 공격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20초동안 비전투시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

고출력 과부하 : 에너지 과부하동안 범위피해를 줍니다.

반경 0.5 대미지 50%

비용 150/150/75

음이온파 수정연구 : 사정거리 2증가

 

 

폭군함

요구사항 : 함대신호소

기본스텟은 우주모함과 동일.

 

능력

하늘의 공포 : 요격기는 지상유닛에게 2의 추가대미지를 줍니다.

 

업그레이드

행성절멸 : 5초동안 에너지를 모은후에 반경 8의 범위안의 적에게 400(구조물 800) 대미지를 4초에 걸쳐서 입힘니다.(사거리13 쿨 120초)

함대의 권위 : 폭군함과 요격기의 보호막은 10이상의 대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파멸자 능력치 변경

 

가격이 125/75에서 200/125로 가격이 대폭 증가합니다.

파멸자의 방어력이 0에서 1이 됩니다.

파멸광선의 능력 공격력이 1(중장갑 3)에서 2로 변형되고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신규 업그레이드

불안정한 공명 : 파멸광선 패시브의 공격력이 2 증가합니다.

 

모선

아무리 생각해도 3위신 선택시 모선이란 유닛 하나를 뽑기만 하면 채제하나가 그냥 완성되는건 아무리 생각해도 아닌것 같고 알라라크의 3위신 의존도를 너무 높힙니다. 따라서 모선은 운영을 보조하는 선에서 끝나게 변형되면 어떨까 하는중

 

신규 업그레이드

 

죽음의 시야

모선의 시야가 3증가하며 모선에게 탐지기가 부여됩니다.

 

블랙홀

10초동안 적을 무력화 시키는 블랙홀을 생성합니다

(1회한정 능력 3위신시 쿨타임 300초)

 

알라라크 3위신 죽음의 그림자 능력 변형

 

모선은 더이상 파멸자를 자체적으로 생산하지 못하는대신

로봇공학 시설과 우주관문이 "차원관문" 업그레이드의 영향을 받으며

모선은 수정탑과 같은 범위의 동력장을 제공합니다.

 

 

근데 진짜 탈다림 모선 블랙홀 ㄹㅇ 보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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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hatray (2022-11-06 16:52: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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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봉대는 오히려 켐페인처럼 공격횟수 늘려줘도 쓸까말까일거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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