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도노로
작성일 2020-08-09 22:47:58 KST 조회 3,289
제목
18사령관 리뷰 3탄(카락스,아바투르,알라라크)

이번 18명의 사령관들을 플레이해본 위신들의 소감작을 간단하게 써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저의 개인적인 기준들이기에 참고만 하시면 되실거같아요.

1.카락스

1)전쟁 설계자

-수비일변도의 카락스에서 극대화된 수비에 능동성이 어느정도 곁들여진 위신입니다.

스완과 비교하면 이번 카락스의 위신들은 컨셉별로 그리고 좋게좋게 받은 축입니다.

이 위신은 수비맵은 물론이고 공격적인 맵에서도 전진포탑으로 하기 나쁘진 않습니다.

굳이 추천드리자면 망각행같이 열차때려부수기 좋은 맵을 추천드립니다. 단점으로는 유닛카락스는 안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재구축 미적용인것도 있고 무엇보다...

 

2)명명백백한 기사

-무엇보다 이 위신때문에 굳이 1위신에서 유닛을 할 이유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유닛가격의40퍼가 감소되었다는것은 130퍼에서 40퍼의 비율로 하락으로 78프로 즉 래더보다도 더 싼가격에 유닛을 양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유닛가격땜에 스트레스받고 접었던 유닛카락스 유저들에겐 최고의 위신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로 54개의 위신중 1위를 뽑는다면 단언코 이녀석으로 뽑겠습니다.

단점은 포탑을 못하는건데 어차피 앵간하면 패널로 방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당분간 이 위신을 차용할거같습니다.

 

3)천상의 태양

-각 위신마다 특화된 패널들 중에선 가장 서포트스러운 위신으로 이 위신을 차용하면

시증이나 시파같은 시간 관련 버프는 못받습니다. 그러나...각 패널의 에너지 소모량과 쿨타임 특히 정광도 자주 쓸 수 있는

위신이기에 돌변에서 많이 애용될거 같은 위신입니다. 태창을 30초마다 사용할 수 있어서 공세올때마다 동맹이 주목표 하는동안에 서포트로 공세 막아주는 역할로는 제격인거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3위신도 좋은 축에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 기준에서 순위를 매긴다면 2>3>1입니다.

 

2.아바투르

1)정수 축적가

-기본적으로 아바투르의 위신들은 후반 아니면 수비에서 버프를 받은 위신들로서 범용성은 좀 떨어지지만

돌변용으로선 적합한 위신들인거 같습니다.

이 위신은 안그래도 안죽는 유닛들 더 불사신되라고 만든 위신으로 후반을 바라보는 위신입니다.

특히 초반은 궤멸충을 몇기 양산해서 각잡고 모으면 초반에도 어느정도 버틸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종봉인은 아무리 궤멸충이 좋다 한들 초반의 안정감이 흔들리는 건 어쩔수 없습니다.

이 위신이 위력적으로 사용되는 건 흑사병에서 큰 활약을 할 수 있다는겁니다. 한마디로 더럽게 안죽죠(피흡...)

아 개인적으론 파렙에서는 비추이고 마렙에서 해야 그 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땅굴 공포

-이 위신은 예전에 압툴 유저들이 말들이 많았던 군숙의 개선안들을 다 집어넣은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좋은 위신이라고 보는게 초반에는 독둥과 최종으로 버틴다음에 테크를 올려서 군숙을 1줄정도만 뽑아도

적 전선을 무섭게 밀어붙입니다. 식충의 인공지능이 아쉬운게 흠이긴하지만 워낙에 빨리빨리 나오는 식충땜에

마치 라면먹고 편안하게 해도 됩니다. 수비맵에선 말할것도 없고요.

파렙 렙업작할때 이 위신을 전 추천드립니다.

 

3)무제한

-음 개인적으로는 약간 아쉬운 위신이라고 봅니다.

물론 이것도 후반을 바라본다면 많은 괴수로 휩쓰는건 맞습니다. 문제는 초반입니다. 생체물질 풀 마힘으로 하지 않은 이상

보통으로는 모으기가 힘듭니다. 생체물질 풀 마힘으로 해도 문제인것이.. 최종괴수들의 생존성이 체감됩니다.

네 약해집니다. 더군다나 200의 생체물질 만큼 생체물질 효과도 절반으로 너프되서 여왕이나 다른 유닛들의 생존성도

패널인 치유를 계속 써주지 않으면 썰립니다. 그리고 이 괴수 만들려고 파밍만하느라 동맹에게 본의 아닌 민폐를 주는 것도 사실입니다. 주목표도 안하고 계속 괴수만 만들으려고 하는게요.. 때문에 돌변에선 그렇게 효율적이진 못한 위신인거같습니다.

 

제 기준에서 순위를 매긴다면 2>1>3입니다

 

3.알라라크

1)영혼 장인

-버그가 수정됨으로서 제가 생각한 쓰레기 위신에서 탑에 자리잡은 것 중 하나입니다. 

버스 수정전에는 분광기로 쉽게 쉽게 스택을 쌓아서 학살자로 다 밀어붙일 수 있었지만, 결국에는 패치됨으로써 똥이 되버렸습니다. 패치 후에 해보니 직접 죽이지 않고서는 앵간해선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스택쌓기가 불가능합니다.

승천자처럼 제물스킬을 따로 줬으면 어땠을까 싶은 안타까운 위신입니다.

더군다나 이 위신의 장점도 나락으로 떨어진것도 모잘라서 단점은 체감이 오는게 스킬딜이 반토막이라

치고빠지는 알라라크의 힘이 확떨어져서 여러모로 아쉬운 위신입니다...

 

2.폭군 승천자

-이 위신은 날강 풀 마힘까지 곁들이면 사실상 쿨이 70초짜리 날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승천자빌드와 제일 어울리는 빌드로서 날강할때 노쿨까지 하실 줄 아는 유저분들은 이 위신을 추천드립니다.

단점은 기동성의 부재인데 맵,돌변을 많이 타는 위신일거같습니다. 짧은 맵에선 이 위신이 아주좋지만,

장기맵이거나 기동성에 제한이 있는 돌변에선 써먹지 못할 위신입니다. 그래도 철거력과 딜하나는 아주 좋습니다

 

3.죽음의 그림자

-많은 알라라크 유저들이 말씀하셨던 죽함의 영구보유화...그게 이루어졌습니다.

제가 좋다고 생각하는 위신 2위는 바로 이 위신입니다. 죽함의 딜과 생존성이 반토막이 났지만은 죽함의 딜은

알라라크의 유닛들에 비하면 큰 비중은 아니라고 생각했으며 생존성이 반토막나도 탈모선의 체력과 실드는 각각 500입니다.

앵간하면 쉽게 죽지 않지만 또 이동기가 60초에 1번씩 쓰면서 동맹트롤도 안되게 딱 본인병력만 이동할 수 있게 해놓았기 때문에

갓 위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기준에서 순위를 매긴다면 3>2>1입니다. 

 

다음 4탄은 차례대로 노바,스투코프,피닉스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나무아멘타불 (2020-08-09 23:09: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카락스2위신은 130%에서 -40%가 되는게 아니고 130%에서 40%만큼 감소, 즉 78% 가격입니다. 유닛들이 피닉스보다 싸고 배로 튼튼한 사기위신
도노로 (2020-08-09 23:17: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무아멘타불/앗 감사합니다. 수정하겠습니다.
레이륜 (2020-08-10 00:20: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라라크 1위신은 기존 승천자빌드에 분수를 섞어줌으로서 오브젝트, 단일타겟 화력을 상승시켜주는 용도로 씁니다.
그리고 2위신은 승천자빌드보다는 학살자중심으로 쓰는게 날강효율이 극대화됩니다.
3dong (2020-08-10 02:01: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후 1렙 카락스로 아어와서 1위신으로 캐리어모으고있으면 딥빡.
알라 3위신에서 파멸자들도 굳이 반토막내야되는지는 의문임 진짜 요격기보다 좀 나은 이펙트만멋있는 허당.
아이콘 고철노예 (2020-08-10 03:22: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라 1위신은 순수 로공으로 가기엔 광신자를 직접 처치해야 한다는 번거로움과 느린 템포가 맞물려 애매하고, 승천자 빌드에서 곁다리로 분노수호자를 모으며 제물로 희생되는 광신자가 분노수호자 화력도 올려준다는 느낌으로 쓰라고 준 것 같지만, 이쪽도 승천자와 분수자를 동시에 준비해야 손실이 적다는 특성상 템포가 느려지고 초반 알라라크 화력이 급감하는만큼 안정성도 떨어져서 옆그레이드라고 해도 (승천자 운영 목적으로) 돌변 기용은 어려워 보입니다.

레이륜// 날강 자체의 화력증가는 기계 특유의 날강 효율 2배와 높은 생존성을 바탕으로 앞점멸을 뛰어 사이오닉 지원을 해주는 학살자가 좋지만, 승천자의 수동 제물을 통해 알라라크의 스킬 쿨을 계속 리셋하면서 날뛰는 테크닉을 사용한다면 승천자 빌드도 괜찮습니다. 다만 죽함이 없음에 따른 전술 기동의 부재를 생각하면 말씀하신 기본 이속이 빠른 학살자 쪽이 돌발 상황에 대처하기 좋겠죠.
곰탱이의하루 (2020-08-10 15:07: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카락스 위신은 골라쓰는 재미가 있어보여서 3위신하고 싶은데 3번이나 초기화 후 렙업하는게 너무 고역이네요.
NewBlueRider (2020-08-10 17:18: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타랑 아바2위신이 딱 취향인데
렙업 너무 현타와요...
도노로 (2020-08-10 19:01: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천천히 하시면 됩니다. 이거 무조건빨리한다고 좋은게 아니라서요 ㄷㄷ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