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전쟁인도자
작성일 2020-08-04 22:35:26 KST 조회 2,519
제목
노바 위신 후기

1위신: 설명에서 다들 눈치채다시피 바이오닉 노바를 위한 위신입니다. 바이오닉을 주구장창 뽑아서 적과 힘싸움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위신입니다. 저도 노바를 사용하면 바오이닉/ 메카닉으로 나누어서 사용하는걸 좋아하는데, 이 위신은 바이오닉에 확실히 힘을 실어주는 위신이었습니다. 150초마다 쿨이 도는 게 확실히 체감이 되네요. 다만, 군수공장/우주공항 유닛의 쿨타임이 2배로 늘어나기 때문에 밤까마귀를 모으는게 힘들긴 합니다. 특히 파렙 때는 유닛 체력 회복을 오롯이 밤까마귀의 비행정으로 의존해야 하기에 체력 관리가 힘들긴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밤까마귀를 배제하고 그저 어택땅으로 플레이했습니다. 병영 유닛이 150초마다 쿨이 돌기 때문에 설명 유닛을 잃어도 바로바로 충원이 가능하니 너무 밤까마귀 스택 쌓는 거에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대신 방어 드론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노바도 돌격모드로 해서 탱킹담당 열심히 했고요.

 

이 위신을 사용할때는 로공토스, 메카닉 테란 조합을 조심해야합니다. 아무래도 병영유닛인지라 스플뎀에 약하기 때문에 컨트롤을 잘못하면 순식간에 병력이 갈려나갑니다...

 

또한, 유령이 보통보다 잘 쌓기 때문에 저그일 때는 저격, 프로토스일 때는 EMP 탄환을 자주 사용해야합니다. 

 

장단점이 명확하지만, 바이오닉 노바도 즐겨쓰는 저한테 이 위신은 자주 사용할 것 같네요.

 

2위신: 수송 쿨타임이 30초가 되는 위신입니다. 쿨타임이 빠른 대신, 공습을 못쓰는데요, 이 위신으로 렙업할 때는 그냥 크게 느낌이 와 닿지는 않았습니다. 맵 크기가 큰 맵이나, 자주 왔다갔다해야하는 맵에는 쓸모 있었지만, 그래도 일반 노바 운영과 같은 운영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수송 쿨타임이 짧은 걸 이용해서 여러 스킬들을 회피해서 병력 손실을 최소화하는 건 좋았습니다. 

돌변에서 크게 유용할 것 같네요.

 

3위신: 노바가 초은폐가 되고, 스킬을 자주 돌릴 수 있는 위신입니다. 대신, 돌격모드가 봉인되고, 공격이나 저격을 하면 바로 초은폐가 풀리는 불이익이 있습니다. 이 위신은 오직 노바만 적용되기 때문에 유닛은 보통 노바와 똑같이 하면 되더라고요. 다행인건 이 위신으로 플레이하게 되면 적이 공격 사거리 안에 있어도 공격을 안하기 때문에 잠입하는데 큰 컨트롤을 요구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핵도 자주 날릴 수 있어서 좋았네요.

 

이 위신을 사용하게 되면 물량 공세에 굉장히 취약해집니다. 왜냐하면 돌격모드를 사용을 못하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초반 저글링 공세에도 잘못하면 휘청거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위신을 고르면 화염기갑병을 되는대로 뽑는 걸 추천합니다. 확실히 돌격모드 노바의 탱킹 및 물량 공세 방어를 계승할 수 있어서 병력 유지력이 탄탄해집니다.

 

저는 병력과 노바랑 같이 움직이 되, 적 전초기지를 만나면 위신을 활용하여 따로 노바를 움직여서 스킬들을 사용하고 병력들로 잔재 병력을 처리하는 식으로 사용했습니다.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면 노바 따로, 병력 따로 움직이는 것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노바의 3 위신들은 장단점이 명확해서 상황에 따라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위신 덕분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노바의 운영 방법과는 다른, 색다른 운영을 할 수 있어서 위신을 키우는 내내 즐거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croie213 (2020-08-04 23:17: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범용성이 떨어진다는 점에서 협갤선 욕먹지만 재미는 보장!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