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3dong
작성일 2020-02-20 18:34:32 KST 조회 1,484
제목
패치해주는 건 좋은데 결국은 숫자조절 뿐...

결국 숫자놀음에 불과하다는거.

사령관은 멩스크넣은것도 있고 숫자가 충분해 보이기에 개인적으론 새로운 맵 좀 추가해주고 기존 맵들 약간의 변화를 줬으면 좋겠음. 아 그리고 지나치게 단조로운 사령관들은 숫자놀음이 아닌 뜯어고치기 수준의 변화를 줬으면...

우선 기존맵 변화로는

1. 공허의 출격 : 사령관들 상향+유저 고인물화 등으로 한 13분 이후엔 적기지 다부수고 발사대 앞에서 대기타는 씹노잼 맵이 되버림. 적기지 방어가 훨씬 세지거나 발사대 주변에 유닛 또는 건물이 대기탈 경우 발사대 주변 주기적으로 강한 적 유닛이 스폰되거나 하는 식으로 패치좀 해줬으면.

2. 혐몬의 낫 : 딱딱 미는 순서 밟아서 하는거아니면 보너스목표하기가 매우어려움. 뭔가 미는곳의 자유도를 좀 더 주거나 보너스 목표자체를 다른방식으로 하는게 어떨지. 특히 초반 보너스는 영웅류사령관 아닌경우 동맹이랑 패널분배 안맞으면 사실상 포기해야댐.

3. 죽음의 요람 : 쉬워졌다곤 하지만 여전히 느린 트럭에 맞춰서 주춤주춤가야하고 보너스도 매우 귀찮게 설정해놨고 사람들 극혐하는 강제협동까지 보너스인 트리플 짜증맵. 개인적으론 설정도 이해가 잘안댐. 열차 부수는 것처럼 직관적인것도 아니고 무슨 트럭옮겼더니 마지막에 뫼비우스 기지가 걍 다 터짐 왜?

 

사령관은 고쳐야될 점들 많지만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한 알라라크 좀 바꿨으면 함.

맨날 상향이라고 분노수호자 추뎀, 사거리넣고 선봉대 범위넓히고 추적자 점프딜넣고 하는 등등 숫자놓음+딜상향만하는데 알라라크는 화력추가가 필요한 사령관이아님. 유닛풀이 거의 없다시피해서 관문+로공 or 승천자말곤 조합이 없어서 매우 단조롭고 재미없다는게 메인이지. 지상전선호한다는 억지설정넣어서 우관막아놓은거 번복하기싫으면 연결체에서 모선이라도 뽑게 해줬으면 좋겠음. 답답한 기동성도 해결하고 좁은 유닛풀에 하나 넣어주는거 나쁘지 않아보임.

 

글이 길어져서 음슴체로 썼으며 돌변까지 고려하면 변수가 너무많기에 일반아어기준.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홍콩프리 (2020-02-20 21:39: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라라크는 진짜 리포지드...가 아니라 피닉스 상향받고 날아오를 정도로 대격변 급으로 해줬음 좋겠습니다. 순간 화력만 센 결점 투성이...군주님 당신은 대체 무엇을 추구한 것입니까...
SSStylish (2020-02-20 22:20: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숫자조작말고 새로운 유닛들 한개씩 만들어 넣어주면 좋은데
키기 (2020-02-21 10:32: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모선 순간이동 쿨을 개리 순간이동 정도로 맞춰주면 진짜 좋았을것 같네요.
Dehakaburger (2020-02-22 04:25: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파멸자 공격력이 케리건 뮤탈 패치4.4 시절 마냥 강력 했으면 좋겠어요...
파멸자 광선이 튕길때 공격력이 증가하면 정말 파멸작렬인데 ㅎㅎ
eagleOwl (2020-02-23 15:15: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이해가 안되는게 케빈동 이전 디자이너들 중에서 수치조절 말고 뭔가 다른 방식으로 밸런스 패치를 한 적이 있긴 한가요? 3.6 시절부터 근4년을 깨작깨작 해오긴 했습니다만, 케빈동 이전에는 밸런스 패치 자체가 많지 않았고 그마저도 이렇게 대규모로 한 적은 거의 없던걸로 기억합니다. 예고라도 해주고 패치를 했던 적은 제 기억에는 아예 없었고, 그마저도 칭찬만 받는 패치만 해온 것도 아닙니다. 캐리어 인터셉터 돈들게 바뀐거라던가 스완 헤클 도약에 시야 필요하게 바뀐 거라던가 말이죠. 아마 레이너 배틀도 같이 시야 요구하게 했던걸로 기억되네요. 3.6 이전에 뭔가 획기적인 패치가 있었다면 누군가 언급좀 부탁드립니다. 저는 안했을 때라서 정확히 몰라서요.

별로다별로다 해도 레이너만 해도 메카닉 광물 20프로 감소에서 가스 20프로 감소로 바뀐 것만 해도 모두가 바라던 패치였으며, 배틀같은 경우 무빙샷 기능도 추가되었죠.
케리건은 오메가망에 디텍팅 달려서 모두가 환영했으며, 짧은 케탈 시절 이후의 뮤탈도 이전보다 상당히 쓸만해진 것도 사실이죠. 무군은 공생충 두마리씩 뱉어내고요.
알타는 수보 기본 성능이 좋아졌으며 템플러 업글 부담을 줄여줘서 써먹기 굉장히 좋아졌죠. 드라군도 혼자서 브루드워 패스트 수치를 가지다가 패스티스트 수치로 돌려줘서 기본 유닛 성능 치고는 과도할 정도로 쓸만해졌고요.
스완은 케빈동 이전에는 기술반응로가 기술실 가격과 빌드 타임을 가지게 한 패치 외에는 상향된게 아예 없었습니다. 지금은 최근 패치를 빼더라도 사이클론, 망령, 토르 조정과 천공기 마힘 변경에 일꾼 생산 17초에서 14초로 변경되었죠.
보라준은 그전에도 그렇게까지 약하진 않았긴 해도 커닼 이외 대부분 유닛들이 버프가 있었죠. 특히나 예언자에 클로킹 달아준 것, 백인대장 추적자에 한시적이긴 해도 클로킹이 달려서 15렙 버프를 받아먹을 기회가 생겼고, 백인대장은 실드 100 추가로 탱킹이 좋아졌으며 추적자는 보호막 회복량 자체가 2배로 늘어났습니다.
자가라는 저글링 마힘 변경만으로도 후반에 힘이 빠진다는 단점이 사라진걸 넘어설 힘을 얻었죠. 그외에는 포자주둥이를 자주 건들긴 했었고요.

기본 사령관 여섯만 해도 생각외로 많은 것들을 받았습니다. 단순 수치 조정 이외의 것들도 없는 것도 아니죠. 케빈동이 맘에 안들 수는 있지만 최소한 수치조정만 한다는 비난은 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