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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elendis
작성일 2019-08-16 20:10:58 KST 조회 4,291
제목
(스압) 변경된 데이터 분석 - 4.10.0 패치

4.10.0 패치의 변경 및 추가된 사항입니다.



돌연변이원 침묵의 순간 - 디버프 버그 수정

침묵의 순간에 사용되는 디버프 동작이 '변태'와 '변태 배치' 능력을 허용하게 수정되었습니다. 저번 4.9.3 패치에서의 혀감염충 - 촉수 공격 디버프 버그 수정과 동일합니다.


돌연변이원 번식자 수정

번식자가 생성될 수 있는 건물 선정의 제외 필터에 '파괴물'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해적선 방사 피해 버그 수정

해적선의 무기인 중성자 섬광탄의 피해 제외 필터에 무적 등의 여러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직접 공격으로는 무적 상태를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지만, 방사 피해가 수호 보호막 등의 무적 상태에도 적용되는 버그가 있어 수정되었습니다. 패치 노트에 언급된 내용입니다.  

이 변경은 협동전에만 적용됩니다. 또한 해적선의 유닛 종류가 단일하기 때문에 플레이어와 아몬의 해적선 모두에게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독성 둥지 버그 수정

독성 둥지의 피해 제외 필터에 미사일, 무적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독성 둥지가 돌연변이원 강제 수용권에 적용되지 않도록 제외되었습니다. 패치 노트에 언급된 내용입니다.


돌연변이원 미사일 폭격 버그 수정

미사일 폭격으로 생성되는 미사일 유닛이 미니맵에 영구적으로 표시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패치 노트에 언급된 내용입니다.


그 밖에도 패치 노트에 언급된(4.9.3 패치로 이미 수정된 것들을 포함한)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공세 설명 일부 수정

궤멸 감염 공세의 설명 중 미번역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다른 오역이나 미번역 부분들은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저그 땅굴 무리
궤멸 감염 (Ground)
(기존)
종족 전쟁 이후의 진화로 강화된 이 무리는 군단이 새로운 세계를 정복할 때 최전방 병력으로 활약합니다.
핵심 유닛  

  • 궤멸충
  • Hydralisk
  • 감염충
  • 울트라리스크


(수정된 현재)
종족 전쟁 이후 고안된 진화로 강화된 이 무리는 군단이 새로운 세계를 정복할 때 최전방 병력으로 활약합니다.
핵심 유닛 

  • 궤멸충
  • 히드라리스크
  • 감염충
  • 울트라리스크




돌연변이 안전 지대 수정

패치 노트대로 죽음의 요람, 과거의 사원, 버밀리언의 특종의 안전 지대가 수정되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원 반지름 1~3 반경 정도의 증가이기 때문에 크게 체감하긴 힘들 것 같습니다.

아래는 죽음의 요람, 과거의 사원, 버밀리언의 특종 안전 지대의 최신 버전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죽음의 요람 안전 지대


파일포켓 이미지
과거의 사원 안전 지대


파일포켓 이미지
버밀리언의 특종 안전 지대






MutationAbominations 포인트 변경

MutationAbominations 에 포함되어 있는 돌연변이원들 일부의 포인트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돌연변이원 (기존 -> 변경된 포인트)
  • 광자 과부하 (2 -> 1)
  • 근시안 (2 -> 1)
  • 정화 광선 (1 -> 2)
  • 아무도 모르게 (2 -> 3)
  • 치명적 끌림 (4 -> 3)
  • 양날의 검 (4 -> 3)
  • 용암 폭발 (2 -> 3)
  • 복수자 (4 -> 5)
  • 활동 비용 (3 -> 5)
  • 상호 파괴 보장 (4 -> 5)
  • 압도적인 힘으로 (3 -> 5)
  • 허리띠 졸라 매고 (3 -> 5)
  • 공허 부활자 (4 -> 5)
  • 처치 로봇 (4 -> 6)
  • 지뢰청소부 (4 -> 6)
  • 흑사병 (5 -> 7)
  • 좀 죽어! (5 -> 7)
  • 극성 (5 -> 7)
  • 변성 (5 -> 7)
  • 번식자 (5 -> 8)
  • 폭풍의 영웅들 (5 -> 10)
  • 공허 균열 (5 -> 10)



아래는 변경된 수치가 적용된 돌연변이원 전체 목록입니다.

MutationAbominations 돌연변이원 목록 (포인트)
  • 충격 요법 (1 포인트)
  • 강제 수용권 (1 포인트)
  • 회피 전략 (1 포인트)
  • 생명력 착취 (1 포인트)
  • 궤도 폭격 (1 포인트)
  • 감속장 (1 포인트)
  • 시간 왜곡 (1 포인트)
  • 광자 과부하 (1 포인트)
  • 근시안 (1 포인트)
  • 에일리언 부화 (2 포인트)
  • 방어막 (2 포인트)
  • 암흑 (2 포인트)
  • 굳건한 의지 (2 포인트)
  • 감화 (2 포인트)
  • 레이저 천공기 (2 포인트)
  • 원거리 (2 포인트)
  • 광물 보호막 (2 포인트)
  • 침묵의 순간 (2 포인트)
  • 불타는 대지 (2 포인트)
  • 속도광 (2 포인트)
  • 회오리바람 (2 포인트)
  • 감염자의 행진 (2 포인트)
  • 정화 광선 (2 포인트)
  • 공격적 배치 (3 포인트)
  • 확산 (3 포인트)
  • 공포 (3 포인트)
  • 핵전쟁 (3 포인트)
  • 미사일 폭격 (3 포인트)
  • 재앙 (3 포인트)
  • 자폭 (3 포인트)
  • 아무도 모르게 (3 포인트)
  • 치명적 끌림 (3 포인트)
  • 양날의 검 (3 포인트)
  • 용암 폭발 (3 포인트)
  • 눈보라 (4 포인트)
  • 죽이는 자기 (4 포인트)
  • 복수자 (5 포인트)
  • 활동 비용 (5 포인트)
  • 상호 파괴 보장 (5 포인트)
  • 압도적인 힘으로 (5 포인트)
  • 허리띠 졸라 매고 (5 포인트)
  • 공허 부활자 (5 포인트)
  • 처치 로봇 (6 포인트)
  • 지뢰청소부 (6 포인트)
  • 흑사병 (7 포인트)
  • 좀 죽어! (7 포인트)
  • 극성 (7 포인트)
  • 변성 (7 포인트)
  • 번식자 (8 포인트)
  • 폭풍의 영웅들 (10 포인트)
  • 공허 균열 (10 포인트)



돌연변이 난이도 레벨

돌연변이 난이도 레벨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MutationAbominations와 연계되는 항목으로, 돌연변이원 점수로 난이도를 매기는 방식입니다. MutationAbominations를 이용한 돌연변이 모드에서만 적용되는 것으로 일반 모드의 난이도 추가는 아닙니다. 또한, 아직은 테스트 중인 단계로 보입니다.

아래는 난이도 레벨과 돌연변이원 포인트 최소 최대치입니다.
모든 난이도 레벨에서 돌연변이원의 최소 개수는 2, 최대 개수는 4 입니다.
  • 아주 어려움+ (Brutal+): 돌연변이원 포인트 최소 8, 최대 10
  • 아주 어려움+2 (Brutal+2): 돌연변이원 포인트 최소 11, 최대 12
  • 아주 어려움+3 (Brutal+3): 돌연변이원 포인트 최소 13, 최대 14
  • 아주 어려움+4 (Brutal+4): 돌연변이원 포인트 최소 15, 최대 16
  • 아주 어려움+5 (Brutal+5): 돌연변이원 포인트 최소 17, 최대 18
  • 아주 어려움+6 (Brutal+6): 돌연변이원 포인트 최소 19, 최대 20



MutationAbominations와 돌연변이 난이도 레벨과 관련된 돌연변이 랜덤 선정 트리거도 추가되었습니다.

MutationAbominations를 비롯하여 관련 트리거들은 시간이 나면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돌연변이원: 폭탄로봇

파일포켓 이미지
(한과 호너 14레벨 특성 아이콘을 임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폭탄로봇 (Boom Bots)
로봇 장치가 여러분의 기지로 핵탄두를 운반합니다. 한 명의 플레이어는 해체 암호를 알아내고 다른 플레이어는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새로 추가된 돌연변이원 폭탄로봇에 관한 내용입니다. 개발 단계의 내용이므로 추후에 내용이 변경, 추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폭탄로봇 모델 '자동화로봇 2000'

 
폭탄로봇은 기존 중립 크리쳐 자동화로봇 2000 의 모델을 사용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폭탄로봇 경고용 핑

폭탄로봇이 생성되면 번식자와 동일하게 미니맵에 경고용 표시가 보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암호 해독 플레이어 시점

암호를 볼 수 있는 플레이어는 이렇게 암호가 표시되고,


파일포켓 이미지
암호 입력 플레이어 시점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 플레이어는 이렇게 표시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폭탄로봇이 2기일 경우


폭탄로봇이 2기 이상일 경우 번갈아가며 암호 해독과 입력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첫번째 폭탄로봇에서 해독이었다면 다음 두번째에서는 입력을, 입력이었다면 다음번에는 해독을 담당하게 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암호 입력 버튼

명령창의 암호 버튼입니다. 이 버튼들을 이용하여 암호를 입력하게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접근 후 폭발 카운트다운

유닛에 가까이 접근하면 이렇게 폭발 카운트다운에 들어갑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폭탄로봇 선택

폭탄로봇은 실제로는 폭발용 유닛(원본)에 암호 입력용 유닛(helper)가 겹쳐서 붙어있는 형태입니다. 이미지 상으로는 폭탄로봇이 선택된 것처럼 보이지만, 원래의 폭발용 유닛은 플레이어 둘 다 선택할 수 없고,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 플레이어만 헬퍼 유닛을 클릭 가능합니다.

폭탄로봇의 상세 스탯입니다.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 플래그 속성: 대상 지정 불가, 저지 불가, 무적
  • 속성: 기계
  • 체력: 10/10
  • 시야 반경: 8
  • 이동 속도: 1
  • 가속도: 1000
  • 측면 가속도: 46.0625
  • 전환 속도(Turning Rate): 494.4726
  • 정지 전환 속도: 494.4726
  • 탐지기, 탐지 반경: 11


파일포켓 이미지
폭탄로봇 헬퍼 유닛



폭탄로봇 헬퍼의 상세 스탯입니다. 원본에 붙어다니는 유닛이기 때문에 원본처럼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 플래그 속성: 대상 지정 불가, 저지 불가, 무적
  • 속성: 기계, 로봇, 영웅, 지도 우두머리
  • 체력: 10/10
  • 이동 속도: 2
  • 가속도: 1000
  • 측면 가속도: 46.0625
  • 전환 속도(Turning Rate): 494.4726
  • 정지 전환 속도: 494.4726



폭탄로봇 생성

폭탄로봇은 번식자와 동일한 조건의 건물에서 생성되며, 생성 시간은 아래의 과정을 따릅니다.

1. 난이도별로 아래의 시간 이후 최초 생성이 시작됩니다. 매 생성 전 10초의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 

  • 쉬움: 270.0 초 (4분 30초)
  • 보통: 220.0 초 (3분 40초)
  • 어려움: 170.0 초 (2분 50초)
  • 아주 어려움: 130.0 초 (2분 10초)


2. 난이도별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생성 주기가 줄어듭니다. 각 생성 주기에 위의 대기시간 10초가 추가된 것이 실제 주기입니다. 

  • 게임 시간 720초 (12분)이하인 경우
    • 쉬움: 140.0 초 (2분 20초)
    • 보통: 120.0 초 (2분)
    • 어려움: 100.0 초 (1분 40초)
    • 아주 어려움: 80.0 초 (1분 20초)
  • 게임 시간 720초 (12분)초과 1080초 (18분)이하인 경우
    • 쉬움: 130.0 초 (2분 10초)
    • 보통: 105.0 초 (1분 45초)
    • 어려움: 77.5 초 (1분 17.5초)
    • 아주 어려움: 60.0 초 (1분)
  • 게임 시간 1080초 (18분)초과인 경우
    • 쉬움: 120.0 초 (2분)
    • 보통: 90.0 초 (1분 30초)
    • 어려움: 55.0 초
    • 아주 어려움: 40.0 초


3. 게임시간 720초 (12분)이하인 경우 1기씩 생성되며, 720초 (12분)초과부터는 어려움과 아주 어려움 난이도에서 1회당 생성수가 증가합니다. 

  • 쉬움: 1기씩
  • 보통: 1기씩
  • 어려움: 2기씩
  • 아주 어려움: 2기씩



불일치 암호 패널티 - 이동 속도 버프

정확하지 않은 암호를 입력했을 경우 난이도별로 버튼 입력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주어집니다. 

  • 쉬움: 1초
  • 보통: 3초
  • 어려움: 5초
  • 아주 어려움: 8초


또한, 쉬움을 제외한 난이도는 정확하지 않은 암호를 입력했을 경우 폭탄로봇 이동 속도 버프가 붙는 패널티가 주어집니다.
버프는 1스택당 이동 속도 +0.25 이며, 최대 20스택까지 중첩됩니다.  

  • 보통: 1스택
  • 어려움: 2스택
  • 아주 어려움: 4스택



폭탄로봇 폭발

폭탄로봇의 피해는 돌연변이원 핵전쟁과 동일한 스탯입니다. 

  • 피해량: 750 (구조물에는 추가 피해 +200)
  • 반경 4 이하에 100% 피해
  • 반경 6 이하에 50% 피해
  • 반경 8 이하에 25% 피해

 

 

 

이상의 폭탄로봇에 관한 정보들은 내부 테스트 단계이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추후에 내용이 변경, 추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직 완성되지 않아 폭발 등의 기능들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I천령I (2019-08-16 21:42: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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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성보다 더한게 나왔네 ㅋㅋㅋㅋ
darkeuro1 (2019-08-16 22:0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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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지같은 돌연변이네....
아이콘 고철노예 (2019-08-16 22:08: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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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후반에 40초마다 나오는 건 양심이...
아이콘 전쟁인도자 (2019-08-16 22:16: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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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돌변은 동맹과의 소통이 정말 중요할 듯 하네요.
도노로 (2019-08-16 22:19: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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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초 미친...
이자르 (2019-08-16 23:09: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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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아이콘 닉스파이스 (2019-11-02 09:41: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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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섭 한정인 카락스 크로노 부스트 비활성화랑

피닉스 용사 업글시 안나오는 업글 이펙트 수정은 없나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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