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게임의마술사
작성일 2019-07-19 13:49:50 KST 조회 1,801
제목
협동전 타이커스 대체역사가

자날 캠페인 엔딩에서 총 맞았는데 운 좋게 살아남았다 이게 대체역사던데요, 솔직히 너~무 대충 둘러댄거 같네요. 운 좋게 총 맞고 안 죽었으면 뭐한담? 캐리건 죽이는게 실패했으니까 멩스크가 타이커스 살아있는거만 확인하면 언제든 생명조작장치로 죽일텐데...

 

여담으로..

타이커스가 출시된 것 자체에 대해 불만을 품는 플레이어도 있다. 죽은 인물을 사령관으로 낼 수 있다고는 했지만 유저들 사이에서는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 타이커스가 출시된 대체 역사라는 부분은 문제없더라도 굳이 말 안하고 어영부영 넘어가면 될 부분을 난죽경없식으로 그 날이라는 독백까지 해가며 멩스크에게서 살아날 일말의 가능성도 없던 자유의 날개 엔딩에서 스토리를 이어 살려놓은 점은 쓸데없이 떠든 사족으로 여긴다.

ㄴ나무위키

 

타이커스 대체역사 시나리오는 제 개인적으로는 차라리 "자날 때 유물 미션은 나루드가 직접 레이너 임무지도로 "안녕하시오 사령관 나는 뫼비우스 재단의 나루드 박사요" 하고 연락하면서 진행했다고 하고, 타이커스는 멩스크가 안 풀어줘서 군심 엔딩까지 감옥 갇혀있다가 레이너가 캐리건이랑 같이 멩스크 죽이고 나서 발레리안한테 부탁해서 감옥에서 풀어줬다" <- 이런 대체역사로 바꾸면 타이커스가 살아서 공유 시점에서 합류하는게 훨씬 개연성 있고 스무스했을듯 하네요.

 

게임할 때 스토리에 좀 민감한 사람들이라면 협동전의 배경인 대체역사에도 살짝 민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거의 안 다뤄지는 협동전 대체역사가 공개된다면 스토리에 민감한 사람들은 엄청 관심 가질 수 밖에 없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그리고 자세히 다뤄진 대체역사가 공개된다면 협동전을 하는 재미도 색다르겠죠. 자날 캠페인도 게임만 재밌어서 재밌었던게 아니라 스토리가 엄청 몰입하게 해서 게임도 스토리 생각하면서 하니까 재밌었던 것과 비슷한 맥락입니다. 최소한 앞으로 사령관 낼 때도 대체역사 쪽에는 좀 더 신경을 써줬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사소한 것 같아도 영구적으로 파는 케이크 위에 딸기 하나 얹나 안 얹나 차이 정도기 때문에 더 신경써야할 부분은 맞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핫산 (2019-07-19 14:12: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서 사실 타이커스가 나올거면 히오스의 감염된 타이커스 설정 대체역사에서 날아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의료선부터 은근히 안 다뤄지던 악령/투견/허크도 사용했고 기대조차 안하던 오딘까지 나온 덕분에 만족하면서 플레이하긴 한 편. 솔직히 저는 스토리나 외견 컨셉보다는 덱 내부의 유닛 구성하고 성능을 더 중시하는 성향인 것도 있습니다.
핫산 (2019-07-19 14:17: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감염된 타이커스 설정 대체역사에서 나오길 바랬다는 점은 곧 '테란 출신 저그 사령관'을 기대했다는 의미입니다. 테란 출신 저그 사령관이라는 컨셉은 스텟먼이 좀 다른 방식으로 가져가버리긴 했는데...
아이콘 Valacirca (2019-07-19 20:01:1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제 협동전에 설정충돌이나 스토리 따지는건 포기했습니다. 전혀 의미가 없어요. 나루드가 사령관으로 나와도 무관할 지경.
-레알마드리드- (2019-07-19 20:02: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 같은 경우 스토리는 크게 안봅니다. 유닛 구성과 성능일뿐 알라라크 같은 케이스만 아니면 됩니다ㅋ
삼기린 (2019-07-19 20:48:22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미 대체 역사라는 시점에서 설정얘기는 무의미하죠. 뭐 어색한 대체 역사가 문제라면 그 역사에선 생명 유지 장치가 아니라 무언가 다른 것으로 감시 중이었거나, 살아난 후 생명 유지 장치가 제거되었다거나 하는 식으로 대체 역사의 규모를 더 키울 수도 있죠. 다만 그냥 어영부영 넘어가는 게 더 낫지 않았나 하는 의견엔 동의합니다.
westofeden (2019-07-19 21:43: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는 설정 같은 거 신경 안쓰지만 내 마음대로 창의적인 소설을 쓰면 뭐든지 가능하다고 않을까요? 가령 불발탄이었다고 생각하면 안되나요? 맹스크가 원격으로 타이커스의 생명유지장치를 파괴하려고 했지만 기계 고장이었는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