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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쓰까드빱
작성일 2019-06-19 20:22:05 KST 조회 1,005
제목
광물채취량과 이동속도의 상관관계

말은 거창하게 했지만 뭐 그렇게 멋드러진 내용은 아니고 지극히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일단 지금 자원의 채취효율이 나오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자원채취를 하는동안에는 그 광물에 다른 일꾼이 붙을수 없다

2.자원을 캤으면 들고 와야하고 다시 그 광물로 가야한다

이 당연한 두가지 문제로 인해서 나오는 것입니다.

2배수가 최적 효율인 이유(광물채취량증가/일꾼수증가가 감소하기 직전 구간)

왕복시간X2<자원을 캐는시간<왕복시간이기때문에 생기는 것입니다. (광물 배치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저 구간내에서 왔다갔다합니다)

새로 뽑는 일꾼이 족족 다른일꾼이 비운 자리에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생기는거죠

3배수가 최대 효과인 이유(광물채취량이 최대)

광물에 도착한 일꾼이 앞에 일하던 일꾼이 일이 끝나자마자 바로 광물에 붙을수 있는 조건(광물에는 일꾼이 바껴가면서 쉬지않고 붙어있어서 더이상 붙을수가 없는 상태) 이기때문입니다. 

그래서 흔히들 알려진게 가까운 광물에 2배수 먼광물 3배수 하면 대충 맞는다 하는거고요. 이렇게 하면 가서 대기타고 있던 일꾼들이 빈자리가 생기자마자 찾아가서 캐기시작합니다.

예외로 스텟먼의 경우처럼 일꾼 이속이 증가하면 저 식자체가 바뀌겠지요. 뭐 방향바꾸는데 시간도 걸리고 하겠지만 저처럼 이곤위성마힘 만땅찍는경우면 자원을 캐는시간이나 왕복시간이나 비슷하거나 왕복시간이 더 짧은경우가 생기게 되고 2배수만 붙여놔도 3배수 처럼 캐지게 되는것이지요. 항상 이곤위성을 속도로 맞춰놓을순 없는거기에 일꾼을 2배수로 유지해야한다 란 말은 아닙니다.  

+로 레이너의 지게로봇같은경우애는 중첩채취가 되기때문에 그냥 뽑는대로 정비례해서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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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MrwK (2019-06-19 21:4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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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곤위성 효과가 상당합니다 이번 돌변처럼 본진 플레이 길게 강요되는 돌변은 시작하자마자 일꾼 하나 찍고 투가스 파고 시작해도 얼마 안 지나서 광물 다 복구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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