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2Clipse
작성일 2019-03-22 16:50:35 KST 조회 2,121
제목
각 사령관 레벨별 특성 중 가장 존재감 없는 특성을 찾아보았다.(개인적의견)

레이너

 

12 레벨 / 궤도 보급고 : 어차피 다들 처음 몇 개 빼곤 사령부로 뚫잖아!

초기 사령관인 만큼 전 레벨 특성이 고르게 배분된 사령관. 쓸모없는 특성이 없는 것 같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안 쓰는 사람들에게는 6레벨 전투 순양함 특성은 존재감이 덜하곘네요.

 

케리건

 

역시 취향이 갈리는 부분이지만 특성 자체는 다 나름의 존재감이 있습니다.

저처럼 마렙 높인 다음엔 대부분의 임무에서 저글링을 잘 안쓰는 사람은 4레벨의 저글링 업그레이드 특성(변이갑피, 분쇄하는 발톱)이, 적이 스카이가 아니고 파괴할 구조물이 많지 않아 스킬 위주로 케리건을 굴린다면 10레벨의 격노 특성이 상대적으로 존재감이 덜한 정도지만.

 

아르타니스

 

12 레벨 / 함대 신호소 추가 업그레이드 : 이중 중력자 광선(불사조) / 분해(폭풍함)

 

알타 역시 버릴 특성 없이 골고루 배분된 사령관이나 불사조는 상당히 쓰는 사람이 적으며, 폭풍함은 쓰더라도 열차임무가 아니면 분해 업글할 돈으로 폭풍함 하나를 더 뽑고 보는 경우가 많아서 이쪽이 그나마 존재감이 적었습니다.

 

스완

 

13 레벨 / 우주공항 추가 업그레이드 : 은폐장(망령) / 방어막(과학선)

 

방어막은 충분히 실용성 있고 자주 보이는 스킬이지만 망령은 무빙 샷 권장 패치 이후, 실 성능은 둘째치고 쓰기가 까다로워서(무빙하면 뭉침+망령은 물몸) 그나마 있던 스완 플레이어... 아니, 망령 플레이어도 눈에 띄게 줄어들어서 이쪽을 골랐습니다. 이쪽도 정확히는 다른 특성들이 워낙 존재감이 크다보니...

 

자가라

 

5 레벨 / 부패 주둥이 해금 및 13레벨 부패 주둥이 추가 업그레이드 (사거리 증가/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부패 주둥이가 약한건 아닌데 솔직히 쓰는 사람은 돌변 포함해서 지금까지 딱 두 번 본 듯...

손이 덜 가게 된 뒤로도 부패 주둥이가 활약할 만한 임무에선 그냥 아예 다른 사령관을 고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보라준

 

4 레벨 / 황혼 의회 추가 업그레이드 : 암흑 고리(백인대장) / 위상 반응로(추적자)

 

얘네가 구린 게 아닙니다. 커닼이 지나치게 넘사인거지... 분열망과 암흑고리의 용도가 상당히 겹쳐버리는 건 덤.

 

노바

 

14레벨 / 노바 추가 업그레이드 : 저격으로 처치 시 에너지 50% 반환 / 노바의 관통탄환 사거리 증가.

 

나름 좋은 업그레이드인데 왜 이걸 골랐냐면, 다른 게 다 사기 급으로 영향력이 커서... 기본 노바에 은폐 감지 업글만 한 뒤 초반에만 하드하게 굴려 쓰는 사람도 있고, 이게 없어도 노바는 마힘만 찍어도 충분히 굴릴만 하기에 골랐습니다.

 

아바투르

 

4레벨 / 바퀴 소굴 추가 업그레이드 : 적응성 장갑(바퀴) / 초강력 담즙(궤멸충)

 

솔직히 바퀴는 단순 효과는 차치하고라도 저거 업할때쯤 이미 브루탈이 나와 있거나 살모사가 떠있거나 해서 체감이 안되고, 궤멸충은... 좋고 나쁘고 이전에 쓰기 답답하고 손 많이 가니 버리는 녀석이라.

 

카락스

 

10레벨 / 아둔의 창 정화광선 및 13 레벨 / 아둔의 창 : 정화자 프로토콜

 

제가 이거 쿨이 7분 30초만 아니었어도 이걸 고를 정도는 아니었을 겁니다.

 

한과 호너

 

15레벨 / 소중한 사람

 

저게 ㄹㅇ 함정인게, 소중한 사람으로 늘어난 호너 유닛의 체력은 한의 유닛이 죽으면 다시 줄어드는데 이때 현재체력도 같이 줄어듭니다. ex) 체력이 450/550이었던 망령이=>한 유닛이 죽으면=>300/400이 된다.

즉 저 효과를 보려면 한 유닛이 죽기 전에 호너 유닛이 죽기 직전까지 탱킹을 해야하는데 정상적으로 싸우면 그런 상황이 나올 리가...

사실상 호너 유닛을 늘릴 수록 줄어드는 한 유닛의 효율을 공속증가로 받쳐주는 특성인데, 이 시점에서 반쪽자리인데다가 그렇게까지 가면 함대 유닛이 많아진다는 소리니 주력딜 비중이 함대에 치우쳐져 버려서 역시 존재감이 하락.

상대가 스카이 테란이라 야마토 고기방패할 화기병을 뽑기 시작한다면 좀 더 효율이 심하게 깎입니다. 그리고 이 와중에 건설로봇도 카운트 되지 않습니다. 광물 2배수+1~2/가스 각 3의 건설로봇이 먹는 인구수가 약 40 정도라는 걸 고려하면 여러모로 보이는 것 만큼의 효율이 나오지 않는 편.

200인구수를 제대로 비율 맞춰서 뽑고, 사신의 비중을 높게 잡았다면 효율이 좀 오르겠지만 그 쯤 되면 15특 없을때도 사신 2~3방 칠 시간에 피해 거의 없이 고화력 데스볼로 갈아버리니...

개인적으로는 체력량을 저렇게 들쑥날쑥하게 할거면 차라리 지구력 훈련 회복효율을 올려달라 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스투코프

 

8레벨 / 새 유닛 : 무리여왕 및 13 레벨 / 무리여왕 추가 업그레이드 (진균번식 / 향상된 미토콘드리아)

 

해방선 쓰는 사람까진 어떻게 봤고 감염된 밴시는 직접 써봤는데, 무리여왕 쓰는 사람까진 못 본 듯... 역시 일부 돌변에선 조커로 꼽히긴 하는데 정작 쓰는 사람은 못보는 유닛.

 

알라라크

 

7 레벨 / 번개 쇄도 : 광신자를 희생시킬 시 다음 치명적인 돌격이 주변 4기 유닛에 50 피해.

11레벨 / 초강화 : 알라라크가 날 강화하라가 활성화된 동안 공격 시 광역 피해.

 

쿨 5초짜리 파괴파동 있는 애 한테 이걸 줘서 어디다 써먹으라고?!

심지어 15렙 특성으로 초기화도 되고 범위도 훨씬 넓습니다. ㄹㅇ 존재감 없는 특성.

초반이나 후반이나 광신자 희생은 승천자 스킬 아니면 도움이 안되고, 번개 쇄도의 4타겟 추가 딜은 딜은 날 강화하라로 강화되지도 않는데 타겟 수 제한까지 있습니다 이건 뭥미 싶은...

 

타이커스

 

이쪽도 특성 자체에 하자가 있는 타입은 아니라 패스.

 

데하카

 

15레벨 / 유전자 돌연변이 : 원시 전투(합체) 시 일정확률로 특수능력 부여.

 

이게 능력이 나쁜 건 아닌데 이게 붙었는지 안 붙었는지 신경쓰면서 플레이한 적이 한번도 없다보니 존재감이 적음...

 

피닉스

 

13레벨 / 신속 재충전 : 오프라인 상태인 피닉스의 전투복의 체력/보호막이 20% 더 빠르게 회복.

 

에너지는요?

 

제라툴

 

15레벨 / 순수한 의지 : 유물 세개 모두 모을 시 제라툴의 생명력과 공격력이 증가하고, 그림자 베기 공격력이 증가하고, 점멸 3회 충전 가능.

 

유물을 3개 모았는데 제라툴이 존재감이 있을 리가...

차라리 초반에 힘을 주거나 유물 열릴 때마다 강화되면 존재감이라도 있겠는데 제라툴 최적화가 너무 빠르고 업글도 필요없다보니 어지간히 못하는 게 아니면 유물 3개 모을때쯤엔 병력 덩어리가 어느 정도 완성되어 있으니...

 

 

 

 

 

* 결론 : 뭔가 후기 사령관으로 갈 수록 나사빠진 특이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저기엔 언급 이 안됬지만 후반 부분 가면 유닛 해금으로 렙특이 꽉꽉 들어차있는 경우도 적지 않고...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아이콘 스완버프안하냐 (2019-03-22 17:37:36 KST)
4↑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잘보다가 한호너에서 거름
베플 아이콘 스완버프안하냐 (2019-03-22 17:38:06 KST)
4↑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소중한 사람함정이란건 ㄹㅇ 한호너안하는 사람이지
베플 아이콘 물찬곰 (2019-03-22 18:37:57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인적은 의견 포함이 아니라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 있네요.

몇몇 사령관은 어찌보면 핵심이나 주류 특성을 적어놓은 것도 있고
아이콘 스완버프안하냐 (2019-03-22 17:37:36 KST)
4↑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잘보다가 한호너에서 거름
아이콘 스완버프안하냐 (2019-03-22 17:38:06 KST)
4↑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소중한 사람함정이란건 ㄹㅇ 한호너안하는 사람이지
케빈동과데썸 (2019-03-22 17:51: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 , 노바 쪽은 오히려 불곰의 그...자기 가속 탄약이 엄청 버림받죠. 노바의 저격 50퍼 에너지 반환은 사람들 많이 씁니다.

그걸로 노바 주능력 향상 마힘의 시너지를 엄청나게 받아 , 불멸자 한방 / 무군 한방 / 전순 캐려 토르 두방 등등...그런 마힘인지라 저격 에너지 50퍼 반환은 상당히 큽니다. 유용해요 엄청.

노바 관통 탄환도 저그 공세 상대로는 엄청 유용하죠 , 특히 살변갈 / 스카이 저그 같이 링링 뛰어오는 공세 상대로 더더욱이요. 좀비맵에서도 요긴합니다.

밴시나 화기갑이 비주류였었는데 상향먹고 밴시 스킬 자동 시전 / 화기갑 맷집 떡상 등등으로 해방선 같은 손가는 유닛들 쓰기 힘들어하는 분들은 이쪽을 쓰시는 경우도 상당히 있는지라...그나마 불곰 자기 가속 탄약이 젤 잉여인듯 싶네요. 당장 교전때 딱 한번만 살짝 폭딜하고 끝...쓰렉...

보라준 백인대장이랑 추적자도 떡상되서 더이상 저 업글이 잉여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돌진시 보호막 100을 얻는 백인대장과...자체 데미지 + 중추뎀 떡상과 점멸시 은폐되서 15레벨 특성까지 받아 초반에 해적선 모이기 전 부족한 대공을 책임져줄 추적자 등등...

아르타니스의 광전 / 용기병까지는 아니어도 , 암적선 대신 이쪽을 선택하면 보라준의 취약한 초반...딱히? 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입니다. 물량 / 연구 모두 빠르게 할 수 있으니까요.

백인 추적으로 시작해 암기를 넣어 지상 딜 보강을 해주고 이런 애들로 꾸리면 가스가 상당히 널널한지라 암집까지 연구해 소수 넣어 마컨과 혼돈으로 보강하는 방식인데 상당히 좋거든요

당장 스카이 공세나 소형 비행기 왕창 오는거 아닌이상...해적선 굳이 없어도 그만이겠다 싶었습니다. 물론 추적자의 점멸등을 신경 더 써줘야 되지만 해적선처럼 블랙홀 쓸 필요 없이도 무난하게 대공 해주었습니다.

어차피 저티어 추적자는 몇마리 죽어도 별로 상관없어서...남는 가스로 암집 몇개 뽑아 혼돈 걸어주고 마컨해도 엄청 교전의 질이 달라지니까요.
케빈동과데썸 (2019-03-22 18:03: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바투르 궤멸충과 바퀴도 아쉬울게 없는게 , 개편으로 인해 바멸충 빌드 꽤나 떠올랐고 쓸분들은 잘씁니다. 바퀴 적용성 장갑, 이것도 물건인게 방어력이 무려 6이나 올라간다는건 진짜 1티어 유닛들 상대로 불곰이나 추적자 처럼 중추뎀아닌이상 데미지를 받기 힘들게 만드는 거거든요...

마린 딱총 , 질럿 칼질 , 저글링 손톱...모조리 노 딜 급으로 우걱우걱 할 수가 있는지라 바퀴의 생존력을 어마무시하게 끌어올립니다.

오히려 버림 받는게 땅굴 발톱인데 , 어차피 바퀴 우랴 뽑아 돌격한다 쳐도 중후반 될수록 미네랄이 가스보다 널널한 아바투르 입장에선 딱히 소모품처럼 쓰고 버려도 무방한 존재인지라 잠복컨을 잘 안하죠.

그리고 진짜 버림받는 업글은...군숙 업그레이드 일거라고 봅니다. 죽밤 같은데서나 혹은 처치로봇 먹이주는 정도로 써봄직한데 죽밤은 건물 철거 빠르게 할 다른 유닛들에 가스 줄거고(뮤탈) , 처치로봇은 어차피 널널한 미네랄로 진화장 짓던지 퀸 점막 종양으로 먹이를 주죠.

그정도의 활용도 인지라 군숙 진짜 안쓰입니다.
Ararak (2019-03-22 18:12:51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레이너 궤도보급고가 쓸모없는 특성이라고요...?
초반 인구수 빨리 뚫게 해줘서 인프라 구축 편해지게 하는 특성인데
아이콘 밤하늘) (2019-03-22 18:15:15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할많하않
아이콘 물찬곰 (2019-03-22 18:37:57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인적은 의견 포함이 아니라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 있네요.

몇몇 사령관은 어찌보면 핵심이나 주류 특성을 적어놓은 것도 있고
아이콘 고철노예 (2019-03-22 19:43:02 KST)
2↑ ↓4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른 사령관은 윗 분들이 거의 다 언급해주셨고...

폭풍함 분해의 경우 시전 거리가 매우 길어서 마법 유닛에게 원격으로 사형 선고를 내린다거나 공중 유닛 상대로 보조 딜을 추가해주는 용도로 쓸만합니다.

스완의 망령을 자주 사용하는 입장으로서, 은폐시 회피는 불확정 요소라서 그리 선호하진 않지만 이속 증가가 컨트롤을 용이하게 만들어줘서 애용합니다. 과학선의 방어막도 땡골이나 기갑사클을 운영한다면 병력 손실을 최소화해주는 좋은 연구죠.

제라툴 15특은 핵심 특성에 준하는 효율을 냅니다. 애매하던 그림자 베기의 위력이 25 상승해서 불곰, 바이킹, 궤멸충, 뮤탈, 암흑기사까지 원킬을 낼 수 있는데다, 점멸이 3회까지 충전되기에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서 마법 유닛을 처치하고 안전하게 빼줄 수 있다는 메리트가 매우 큽니다. 중후반 제라툴은 폭딜맞고 산화시키지 않는 이상 높은 보호막 재생 속도를 통한 유지력, 높은 평타 DPS, 다회 점멸을 통한 기동성 덕분에 존재감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병력이나 포탑 투영 없이 제라툴과 패널만 써도 1인분 이상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Avenew (2019-03-22 19:52:17 KST)
0↑ ↓0
센스 이미지
본인의 숙련도가 부족한 듯
제트버스터 (2019-03-22 20:05:59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호너의 소중한 사람은 의외로 꿀인 게, 상호 보완이라는 컨셉에 걸맞게 유닛 배분만 잘 되어있으면 각 계열 유닛들에게 합당한 이득을 부여해주는 느낌의 특성입니다.
근데 저걸.. 잉여라고 하신 거 자체가 좀.. 어불성설인데요.
높새 (2019-03-22 20:09: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기가 해보고 고른게 아니라 다른 사람이 하는것만 보고 선택했다는게 느껴짐.
2Clipse (2019-03-22 21:08:23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거... 본글에서 말한대로 쓸모없는 특성이 아니라, '가진 레벨별 특성 중에 가장 존재감 없는 특성 쪽'인데 말이죠... 쿨럭. 본문에서 언급했듯이 다른 특성들이 너무 사기라서 골라진 것도 있습니다. 하나쯤은 골라보려고 노력했거든요.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업글 하나하나를 떼고 본 게 아니라 '레벨별 업그레이드'를 묶어놓고 평해 본 겁니다.
ex) 아바투르 바퀴 땅굴발톱, 군단숙주 가압 분비선은 기본 업그레이드라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덧붙여 굴파기 업그레이드는 하필 '마비 미늘'과 엮여있었고요. 불곰의 '자기 가속 탄약'은 또 해병의 초 전투 자극제와 묶였기에...
그래서 일부러 앞에 레벨도 표기한거구요. 개인적인 의견은 솔직히 들어갈 수 밖에 없었다고 봅니다.

우선 하나하나 답하자면

1. 레이너 궤도 보급고는 반 드립이었습니다. 비워두기 뭐해서 취소선 드립 쳤는데 모바일로 재수정하니까 그냥 없어져버리네요.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본문에서 언급했듯 초기 사령관치곤 레벨 별 특성 쓸모 없는 건 거의 없습니다.

2.한호너 15렙 특성은 생각외로 말이 많았으나 위에서 언급한 이유로 체력 증가는 전혀 무쓸모고(지구력 증강으로 인한 체력 회복은 아예 그대로.) 한 공속증가'만' 보고 쓰는거라... 호너 유닛이 많아지면 최전방에 설 수 밖에 없는 한 유닛의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한 유닛의 생존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실질 '한 유닛 화력'은 감소할 수 밖에 없습니다. 화기병이 섞였다면 더더욱.

3. 중요해서 다시 말하지만 '쓸모없는'이 아니라 '가진 레벨업 특성 중에' '가장 존재감 없는' 특성이었습니다.

확실히 오해의 여지가 있는 글이었던 모양입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그냥 특성 전부 재 복습해보면서 그 중에서 가장 '존재감이 덜한' 특성을 찍어본거였습니다. 본인은 항상 랜덤으로 매칭 계속 돌리고요. 실제로 해보면서 느낀 것과 같이 만나본 매칭 상대를 보면서 '레벨별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존재감이 덜한 걸 골라본 겁니다.
슈팅매냐 (2019-03-22 21:11:35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폭풍함분해 중첩만됐어도..
수비니우스 (2019-03-22 21:31:11 KST)
2↑ ↓2
센스 이미지
한호너 15렙 체력 증가 엄청 쓸모 많은데... 몸빵용 화기갑 2줄 뽑았을때 호너 유닛 체력이 전혀 달라져서 생존력이 처음과 전혀 달라져요 후반되서 화기갑 없이 호너 유닛으로만 200 채울때까지 호너 유닛의 생존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특성인데 무쓸모라니 ㅜㅜ
2Clipse (2019-03-22 21:32:29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제가 저 업글들 다 안써본 것도 아니고, 다 써보면서 가성비나 임무 시간 대비 효율 생각해가면서 '레벨별 특성'으로 묶어서 그나마 존재감 덜한 걸 찝어내고, 그 와중에 하자가 심한 것만 집어낸 거 였는데 윗글과 같은 글이 나온 건 역시 전달력이 부족했나 싶어서 유감입니다.
본문에서도 몇 번인가 '도저히 다른 거 고를 게 없었다.'거나 '다른 특이 너무 핵심적인 특들 뿐이었다.' 라는 말도 지속적으로 언급하려 했지만, 옆에 따로 주의를 붙이는 게 나았을 것 같네요.

...레이너 궤도 보급고는 가볍게 농담으로 시작하려고 한거였는데 모바일 수정 크리로 저리 되서 유감이네요.
2Clipse (2019-03-22 21:34:24 KST)
2↑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비니우스//저거 체력 증가에 함정이 있어요. 본문에 말했듯이 한 유닛이 호너 유닛보다 먼저 죽을 경우 최대체력과 함께 현재체력도 같이 까입니다. 즉 실질체력은 전혀 늘어나지 않습니다. 호너 유닛이 한 유닛보다 먼저 죽기 직전까지 가는 망한 상황이 아니라면 사실 체력 증가는 효율을 보기 힘들더군요... 정상적으로 데스볼 플레이 시 아무리 못해도 호너 유닛이 노란피까지 내려가는 경우도 별로 없고요.
수비니우스 (2019-03-22 21:38:27 KST)
2↑ ↓2
센스 이미지
2Clipse / 한 유닛이 먼저 소모되서 호너 유닛의 현재체력이 같이 까이더라도 그 사이에 죽느냐 안죽느냐가 결정되는데요... 저는 종종 호너 유닛 빨피 내려가기도 하는데 그럼 비정상적으로 플레이한건가요;;;
2Clipse (2019-03-22 21:47:50 KST)
2↑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비니우스//함대를 째는 타이밍이 너무 빠르거나, 지나치게 서두르다가 연속적인 교전을 하거나, 패널기의 활용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통 함대의 체력이 그렇게까지 떨어질때까지 교전을 했다면 한 유닛은 그 시점에선 전멸해있는 게 보통입니다. 정 예외라면 파멸자 플라즈마 폭발이나 전투순양함 야마토포 정도인데, 걍 화기갑 두기만 뽑아도 투사체 특성+AI 특성상 겁나게 낭비하는 지라.
수비니우스 (2019-03-22 21:53:35 KST)
2↑ ↓2
센스 이미지
2Clipse / 딱히 "한 유닛은 그 시점에선 전멸해있는 게 보통"은 아닌데요 호너 유닛이 꼭 골고루 얻어맞는 것도 아니고 한두기만 컷트 당하는 일도 "보통" 있죠 맘편하게 하려는 협동전에서 정상적이지 못한 플레이를 한다는 말 들으니 당황스럽네요.
아이콘 고철노예 (2019-03-22 23:02:38 KST)
2↑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Clipse // 전투라는 것이 항상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내가 이상적이라 생각하는 병력 구성을 갖추고 내가 원하는 진형으로 사소한 실수도 없이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한의 유닛을 보급품 80정도 채운다고 가정할 때 호너 함대의 체력 증가량은 40%(마힘 투자에 따라 최대 52%)인데, 이정도면 생존성을 꽤나 많이 올려줍니다.
어려움타우렌 (2019-03-22 23:26:22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완 땡망령 하는 입장에서 은폐장은 정말 중요한 특성입니다.
은폐장+셀 재생식 업그레이드 하고 뭉쳐있는 망령한테 기생폭탄 하나 날라올시

은폐를 안키면 전부 다 빨강~주황피가 되야되지만
은폐를 키면 빨강피로 되는 망령들이 극 소수정도 됩니다.

카락스 신기루+재구축광선에 비해 약한 감이 있지만 이 특성으로도 감지덕지합니다.

그리고 땡망령의 경우 컨트롤이 귀찮고 어려워서 기피하시는거는 이해되는데
그만큼의 강력한 단일딜을 보상으로 주지요

공방2업에 2~3줄정도 모인 망령으로 무빙샷 한번 때려서 민트색 혼종 1~2방 되는것 보고 전 쾌감 느끼네요
하이열2 (2019-03-23 09:55:0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호너 일꾼카운트 안되는건 솔직히 함정이긴함
Ararak (2019-03-23 11:34:51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알라라크는 격하게 동의하는 바입니다...모선딜 내릴 시간에 저 쓸모없는 특성들부터 뜯어고칠 것이지.
저 두 특성은 지금 당장 제련소에 업그레이드로 둔다 해도 업글할지 의문인 특성들
메론향우유누구냐 (2019-03-23 15:07: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음주 돌변에서 궤멸충이 캐리할겁니당
공출 시공돌변 못깨겠다 하는 분들은 궤멸충 한번 써보세요
동맹 보라준이면 스폰킬 없이도 꽤 널널하게 깹니다
아이콘 GlaveWurm (2019-03-23 16:53:47 KST)
1↑ ↓0
센스 이미지
일단 본인 실력이나 사령관별 이해도부터 올리고 오시는게 맞을듯함.
아이콘 아제라테스 (2019-03-24 22:42:31 KST)
0↑ ↓0
센스 이미지
드립하고 진담을 반반씩 섞으니까 뭣도 아닌 글이 되버림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