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군주님버프시급
작성일 2019-01-13 05:11:15 KST 조회 2,111
제목
알라라크 패치안 구상

알라라크 같은 경우는 간단한 보정만 거치면 훨씬 쓸만하게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협동전 통틀어 '날 강화하라' + 승천자뽕 + 죽음의택시를 동시에 뿌리면서 들어가는 압도적인 파워는 단연 최고입니다.

 

제가 주로 플레이하는 사령관이기도 하고, 나름대로 밸런스를 조금만 맞추면 훌륭한 캐릭터가 될 거 같아 끄적거려봅니다.

 

 

1. 상단패널 패치 - 택시의 확실한 상향

 

일단 지난번 패치로 택시 3/3업이 삭제된 점이 치명적입니다. 적진에 떨구면 순식간에 모선만 남게 될 정도로

 

모든 사령관 통틀어 압도적으로 약한, 진짜로 '택시' 역할만 하는 함대입니다. 가장 손을 많이 대야 할 사령관 같아요.

 

- 파멸자 8기 -> 12기로 조정, 전유닛 3/3/3업 롤백. 모선 데미지 및 능력치는 캠페인 수치로 조정.

 

- 상단패널 모선과는 별개로, 연결체를 통해 생성 가능한 모선 1기 추가. 가격 500/500. 스킬세트는 캠페인 수치로 적용.

- 모선 근처의 모든 유닛들을 지도상의 모든 영역으로 이동 가능하며, 시야가 밝혀지지 않은 곳으로도 이동할 수 있다. 

 

- 죽음의함대 소환 시 모선을 중심으로 일정 영역에 광역피해를 입힌다.

 

 

2. 상단패널 패치 - 과충전 소폭 상향

 

알라라크의 최악의 기동성을 커버하는 상단페널은 과충전입니다. 

 

과충전의 수치는 이대로 이어가되 좀 더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충전횟수가 3회에서 5회로 향상됩니다.

 

알라라크의 특성상 본대병력은 항상 전방에 나가 있어야 하고, 공세가 오면 과충전 돌려서 막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5회로 늘려도 무방하다고 판단됩니다. 노바의 방어드론이나 한호너의 자기지뢰 등의 수치값과 동일하게 맞추는 의미도 있구요.

 

 

3. 마스터힘 패치 - 알라라크 공격력과 스킬데미지 향상

 

알라라크 사령관의 운영은 로공이든 승천자든 간에 인프라가 구축되고 핵심유닛이 나오는 중반까지는 영웅유닛만으로 버티는 것이 핵심입니다.

 

따라서 마스터힘 1번의 '알라라크 공격력' vs '전투유닛 공격속도 향상'을 재조정해서, '알라라크 공격력' 포인트 +30을

 

스킬데미지에도 추가합니다. 치명적인 돌진은 최대수치 적용시 데미지 300, 파괴파동은 최대수치 적용시 80, 일반공격력 60으로 적용됩니다.

 

마스터힘 2번의 '죽음의함대 쿨타임감소' vs '날강화하라 유지시간 증가' 중 날강화하라 유지시간 증가를 삭제하고, 날강화하라의 지원범위를

 

넓히는 것으로 보정합니다. 날강화하라 유지시간은 이미 충분히 길기 때문에, 지원영역을 넓히는 것이 훨씬 쓰기 편할 것 같습니다.

 

 

4. 관문유닛 조정 - 광신자, 학살자 수치 변경

 

광신자의 소환가격이 미네랄 150에서 100으로 낮춥니다. 광신자는 소모성 유닛인데 가격이 너무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광신자의 기본공격력도 레더의 해병 수치로 조정하여, 기본적인 데미지는 발휘하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학살자는 현재 점멸 후 데미지 두 배인데, 개인적으로는 추적자가 공중공격시 좁은 영역의 범위피해를 입히는 걸로 변경하면

 

학살자의 대공커버 능력(특히 해방선, 바이킹, 벤시 등)이 향상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5. 관문유닛 조정 - 승천자 리메이크, 교란기 소폭 상향

 

현재 승천자는 10스택 충전시 보호막 1040, 정신폭발 700, 구체 초당 35라는 엄청난 OP유닛입니다.

 

원래는 승천자를 현재보다 향상시키는 건 OP라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타이커스나 제라툴에 비견한다면 상향시켜도 괜찮다고 봅니다.

 

10스택 체제는 현재로 유지하되, 제물의 쿨타임을 삭제하여 보다 빠른 10스텍 충전이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교란기는 은폐업그레이드를 삭제하고 기본 적용으로 변경합니다. 

 

 

6. 알라라크 영웅유닛 패치 - 2업그레이드 변경, 특성 변경

 

제련소의 알라라크 업그레이드 중 군중제어 업그레이드를 '치명적인 돌진시 주변 유닛 광역스턴'으로 변경합니다.

 

번개쇄도 특성을 변경하여, 알라라크가 광신자를 흡수한 후 다음 치명적인 돌진이 광역피해를 입히고, 파괴파동의 데미지가

 

+20이 됩니다. (기본 50 + 마스터힘 30 + 15렙특성 20 = 100)

 

군주의 분노 특성(광신자 희생될 때마다 스킬 쿨타임 감소)을 변경하여 알라라크가 적 유닛을 1기당 처치할 때마다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최대 100%만큼 향상되며, 일정시간 전투를 하지 않으면 초기화됩니다.

 

알라라크는 체력과 보호막수치가 영웅유닛치고 약한 편이며, 단독으로 활약하기에 약한 감이 있습니다.

 

따라서 과감한 상향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7. 로봇공학시설 - 차원관문 시스템 적용, 선봉대 캠페인 롤백

 

로봇공학시설을 차원로봇공학시설로 변경하여, 수정탑 동력장이 유지되는 장소에 즉시 소환할 수 있습니다.

 

선봉대의 성능값을 현재의 협동전 수치에서 캠페인 수치로 변경합니다.

 

 

제가 알라라크를 플레이하면서 아쉬웠던 부분들을 적어봤습니다. 

 

솔직히 지금 같은 패치속도로 봤을 땐 알라라크를 다시 패치할 일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지만... 참 아쉽네요.

 

그리고 나중에 사령관이 더 추가된다면 탈다림쪽 영웅을 한 명 추가시키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탈다림 진영에 남아 있는 네임드가 지나라 정도밖에 없는데... 죽음의 함대를 본격적으로 다루는 사령관이 나오면 좋겠네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SkyChance (2019-01-13 10:08:18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갠적으로 알라라크 개편이 시급한건
1. 의미없는 사령관 특성
2. 죽음의 택시
3. 광신자 광물이랑 인구수
4. 선봉대 공격력
제물쿨은 없애기보단 최대 스텍수치를 좀 조절해주던지 쿨을 줄여주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그리고 공세가 로공토스이면 공중운용이 강제될수밖에 없는데
전쟁분광기에도 개인업글을 추가해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공속증가나 중장갑 데미지증가 등등)
VoidMoon (2019-01-13 10:23: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 좋군?

2. 과충전 최대치를 굳이 늘릴필요 있을까요? 일아어에선 후반에 널널해질 수도 있긴 한데 돌변에선 놀라울 만큼 쉽지 않은 이상 보통 3스택까지 썩히는 일이 드물어서요.

3.마힘 1 공격+스킬 통합. 꽤 괜찮은 거 같긴한데 파괴파동이 지나치게 강해진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정도 넓이에 짧은 쿨타임에 비해 80이면 어지간히 2방에 골로 보내는 거 같아서 ㅋㅋ;; 65정도면 적당하다 생각됩니다. 이정도만 해도 엉청 강할 듯...

4.대가 없이 가격 100으로 낮추는 건 양심이 좀 거시기할 듯. 125정도만 낮추거나 쉴드 살짝 너프 할필요가 있어보입니다.

6~7. 좋군.
메론향우유누구냐 (2019-01-13 12:51: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데미지나 쿨다운 등의 수치 변경은 가능하다고 보는데
새 유닛 추가는 절대 안해줄거같음

특히나 모선은 이후 셀렌디스나 다른 토스 사령관이 들고 나오기에
너무 좋은 유닛이라....
칼랄여왕 (2019-01-13 13:49: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것도그런데 알라라크는 최적화가 느려도너무느림 거의스완이랑 똑같은데
스완만큼 후반 뒷심이 나오지도않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