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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겛뚫쎓뗋
작성일 2018-10-21 00:56:38 KST 조회 598
제목
한 번쯤 빡센 방어맵이 하나 나왔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수비를 좋아하는데, 과거의 사원은 시시하기 짝이 없고, 망각행 고속 열차하고 공허의 출격은 너무 쉽게 느껴지고, 광부 대피하고 죽음의 밤은 공세의 수준이 너무 낮아서 많이 아쉽습니다. 그래서 한 번 어려운 방어맵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자주 듭니다. 적 병력은 수준이 높으며 그양도 많고, 혼종, 로키, 거대 괴수, 모선 같은 정예 유닛들이 주기적으로 공세에 참여하며, 공세 주기도 훨씬 빠르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일정 시간 후 클리어하거나 무한 모드로 돌입할 수도 있으며, 적 기지는 견고해서 스폰 킬이 불가능할 정도라 방어선을 구축해 적을 막는 수 밖에 없는 맵을 정말, 정말 해보고 싶네요. 너무 맵들이 공격 위주로 나오는 것 같아 아쉽게 느껴질 뿐입니다.

 

사족으로 하는 말인데, 요새 나오는 공격 맵들도 아몬의 낫을 제외하면 노잼입니다. 작은 기지가 여러곳에 흩어져 있는 형태가 많다보니(특히 핵심 부품) 견고한 방어선을 뚫는다는 느낌이 전혀 안나요. 그러다보니 공격 가는 게 너무 시시하게 느껴집니다. 궁 써도 날린다는 느낌을 받는 경우도 많고요. 거꾸로 아몬의 낫은 큼지막한, 방심하면 역으로 털릴 수도 있는 기지를 공격하는 맵이다 보니 상당히 재밌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좀 큰 기지를 공격하는 맵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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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arak (2018-10-21 01:08: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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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과 방어가 적절히 잘 조합된 맵이 안갯속 표류기인듯(사실 공격은 플레이어 선택인데 대부분은 다 밀어버리죠)
아이콘 PriMan (2018-10-21 01:13: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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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세력 유닛은 기본 스펙이고 협동전 사령관 유닛은 오버스펙먹인게 허다한 경우라
혼종이 섞여나와도 후반가면 충분히 쌈싸먹을 수 있는 파괴력이 보장되는 갓동전
그런데 여기서 적 스펙을 살짝만 더 강력하게 바꾼다면 반대로 협린이들은 아어 꿈도못 꾸는 상황이 연출되죠. 이런 경우가 어쩔 수 없어서 넣은 기믹이라는게 강제협동 컨텐츠인것 같은데..

혹시라도 이게 불편하시다면 아군쪽에 패널티를 붙이거나 사지정 돌변을 돌리는 수밖에
겛뚫쎓뗋 (2018-10-21 01:18: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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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불편하다기 보단, 이런 점이 너무 심해서 시시하게 느껴지거나 아니면 귀찮게 느껴지거나 둘 중 하나라 이런 생각이 듭니다. 사지정을 모르는 건 아니지만, 돌연변이로 인한 변수보단 적 물량, 스펙 등으로 인해 느껴지는 어려움을 겪고 싶네요. 유닛한테 적용되지 않은 업그레이드만 적용되어도 난이도가 꽤나 상승할텐데 말이죠.
삼기린 (2018-10-21 01:20: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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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깨라고 만들어놓은 기지가 아닌 기지도 밀어버리는 수준이라...
아이콘 PriMan (2018-10-21 01:24: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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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ㄸㅆㄸ// 그런건 아케이드에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세배수라던가 협동사령관으로 만들어진 공세라던가 찾아만 보면 나옵니다

한번은 열차맵에 사도로공5배공세를 해본적이 있는데 렉은 둘째치고 파괴력이 ㅗㅜㅑ
아이콘 애이져레쓰 (2018-10-21 01:38: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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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이드에 정예 사원 검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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