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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ylre
작성일 2018-10-18 20:12:34 KST 조회 153
제목
<영웅전> 아이디어

 캠페인 <군단의 심장>, 협동전 <데하카>를 보고 떠오른 아이디어 입니다.

협동전과 또 다른 컨텐츠로 <영웅전>을 구상해 봤습니다.


Q. <영웅전>이란?

A. 플레이어는 플레이 할 영웅을 선택 합니다.


게임 방식은 협동전과 같습니다.

맵을 선택하며, 선택 된 맵은 메인 목표보너스 목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Q. 그럼 협동전과 다른 게 뭐냐?

A. 선택 된 모든 맵은 아군 AI적군 AI가 운영 합니다.


아군 진영은 적군 진영 보다 불리한 상황에서 시작하며,

플레이어는 자신의 영웅을 성장 시키면서 상황을 역전 시켜야 합니다.


모든 맵은 시작과 동시에 영웅을 처음 부터 육성 합니다.


※ <데하카>와 육성 방식은 비슷 하지만 조금 더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무기 & 갑옷의 업그레이드 및 스킬의 선택 방향 등등….


Q. 매 시작 마다 영웅을 육성 시켜야 하면 결국엔 일회성 플레이 밖에 되지 않느냐?

A. 매 시작 마다 초기화 되는 육성 시스템 외에 내부에서 영구히 유지 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바로 <협동전>의 <마스터 힘>과 같은 효과 입니다.


매 시작 마다 게임 내부에서 육성 시켜야 하는 레벨링 시스템과 다르게

마스터 힘으로 영구히 유지 되는 스텟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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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제가 생각한 <영웅전> 아이디어 입니다.


캠페인 <군단의 심장>의 성장 시스템과 협동전 <데하카>의 레벨링 시스템을 사용하면

적은 규모에서 현실적으로 만들 수 있는 컨텐츠라 생각 했습니다.


어떤가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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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순폐하 (2018-10-19 13:16: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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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전체적으로 보면 rpg 형식이랑 뉴폴섬 임무랑 섞어놓은 느낌이네요..
하지만 영웅 하나만 컨트롤 하는 형식이라면 컨텐츠를 방대하게 만들지 않는 이상 금방 질린다는 문제가...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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