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Selendis
작성일 2018-10-02 01:18:00 KST 조회 1,672
제목
변경된 데이터 분석 - 4.6.1 빌드 19341 (09/26)

버전업 패치가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게시된 협동전 모드가 업데이트되었고 약간 변경된 것이 있기에 간략하게 정리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엔 클라이언트의 데이터 버전과 배틀넷 상에 게시된 협동전 모드의 버전이 일치합니다.
하지만 클라이언트만 패치를 하고 배틀넷 모드는 업데이트하지 않거나, 역으로 클라이언트는 그대로인데 배틀넷 모드는 업데이트된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자는 4.2.3 패치 때 변경안 데이터가 클라이언트에만 패치된 상황이고,
변경된 데이터 분석 - 4.2.3 패치
https://www.playxp.com/sc2/co_op/view.php?article_id=5604882

후자는 현재와 같이 배틀넷에 게시된 모드가 최신인 상황입니다. 어느 경우건 최종적으로 적용되는 것은 배틀넷에 게시된 모드입니다.

아무튼 배틀넷 협동전 모드가 9월 26일자로 업데이트된 것을 확인하였고, 아래는 몇 개 안되는 간단한 변경점입니다. 

 


피닉스 프로비우스 

  • 피닉스 프로비우스의 이름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한동안 프로비우스의 이름이 삭제되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았는데, 다시 추가하고 적용시켰으니 정상적으로 출력될 것입니다.

 

 

니카라 폭발적인 회복

  • 폭발적인 회복 적용에 '대상이 동맹 또는 플레이어'와 '수리 불가능 아님' 두 개의 유효성 검사기가 추가되었습니다.

 

 

타이커스 무법자 중복 생산 버그

  • 타이커스 무법자들의 생산 요구 사항과 제한 사항들이 세밀하게 추가, 개편되었습니다.

 

타이커스 플레이어가 나갔을 때 동맹이 여러명의 동일한 무법자를 생산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타이커스 무법자 스택 반환 버그에 관하여 

 

이전에는 무법자들이 생산 대기에 들어갔다가 취소할 경우 자리만 차지하고 생산이 되지 않던 버그가 있다가,  

이제는 무법자들이 생산 대기에 들어갔다가 취소할 경우 스택이 더 많이 반환되어 예정 시간보다 빨리 생산 가능한 버그가 있습니다.

 

마침 해당 부분 트리거에 몇줄 안되지만 약간 삭제된 부분이 있어 그 부분 때문인가 생각했습니다만, 아직 업데이트되지 않아 해당 트리거 변경이 없는 스피드런 모드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조금 더 알아봐야 할 듯합니다.

 

타이커스 상세 정보글에서도 간단히 언급했지만 무법자 생산은 트리거들이 관여하고 있고, 첫 무법자를 제외한 무법자들 가격 두배, 즉시 생산, 부활에는 다른 가격과 시간 소모, 개체당 한기 제한, 트리거에서 조절하는 스택 대기시간 등 일반적인 생산 방식에 비하면 복잡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설계상의 헛점이나 버그들이 조금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3일 수요일 오전에 점검이 있다고 하는데 버그 수정 등의 변경이 있을지 없을지 알 수 없지만 변경이 있다면 다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steelsound (2018-10-02 08:35: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타커용병 고용해야 다음 용병쿨도 아니고 시간 고정이더만 뭔 트리거를 저리 덕지덕지 붙여서 오류내는건지 그냥 마랩 포인트만체크해서 시간값으로 다 하지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