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Selendis
작성일 2018-09-06 16:56:02 KST 조회 2,773
제목
변경된 데이터 분석 - 4.6.0 패치 (일부 추가)

어제 간단히 언급해드린대로 타이커스 이후의 신규 사령관 내용들은 추가된 것이 없으며, 신규 주간 돌연변이나 돌연변이원도 추가된게 없습니다. 

 


이 글에서는 패치노트에 없는 내용이나 기타 자잘한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적 대군주 이동 속도

4.4.0 패치 대군주 버프 이후로 적 대군주 이동 속도 또한 버프되어 문제된 버그가 있었는데요. 이번 패치로 협동전용 이동속도 업그레이드를 따로 만들어주면서 아군에게만 적용되게 하여 해결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마무리를 잘 못했는지 적용이 안되는 것처럼 보인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아마 실적용은 잘 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부모 버프/디버프 상속


패치 노트에는 요격기와 식충만 언급되어 있는데, 클로라리온의 금제기와 강습 갈레온의 강습 비행정 또한 부모 개체의 버프 효과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바투르 독성 둥지

처음 나왔던(그리고 지금도) 영문 패치 노트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독성 둥지 재생성 확률이 50% 로 적혀있는데, 실제로는 60% 로 적용됩니다. 확인은 안해봤지만 인게임 툴팁에도 그렇게 표기될 것입니다.
한국어 패치 노트에는 정상적으로 60% 로 적혀 있어 국내 유저분들은 큰 혼동이 없을거라 보입니다. 본사는 오타인데 블코쪽이 맞는 의외의 경우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생체 물질 두배 마스터 힘과 악성 둥지를 통한 생체 물질 50% 추가가 겹칠 경우, 높은 쪽인 생체 물질 두배 효과만 적용이 됩니다.  

 


알라라크 구조물 과충전

이번 패치로 전쟁 분광기에도 과충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유효성 검사기가 변경되었는데 기존의 아군 구조물이나 전쟁 분광기 외에도 일반 차원 분광기의 위상 모드도 추가되었습니다.
노리고 하지 않으면 아주 드문 경우입니다만 아군이 정신 제어 류의 기술들로 차원 분광기를 가져올 경우 과충전 사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스피드런 맵을 전적으로 신뢰할 수는 없지만, 간단히 실험한 결과 적용되는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정신 제어 소유권 이전

패치 노트에 나와있지 않은 내용입니다. 이번 패치로 정신 제어 기술을 통해 대상 유닛을 획득하면 소유권이 기술을 시전한 유닛의 소유자에게 넘어갑니다.
기존에는 제어권만 획득하고 소유권은 그대로 적으로 남아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공방업 등이 남아있었습니다만, 이제는 소유권이 완전히 플레이어에게 넘어감에 따라 기존에 가지고 있던 공방업 상태를 잃어버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해보지는 않았으나 각종 시야 관련 돌연변이원 적용시에도 이로 인해 타격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작정하고 해당 부분을 구현한 트리거까지 만든 상태라서, 버그로 판단해 수정되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정신 제어 류 기술들인 교화나 타이커스 베가의 기술 등도 동일할 것입니다. 

 


혀감염충 촉수 공격

이번 패치를 통해 혀감염충 촉수가 영웅 유닛 대상으로는 동시에 1기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덧붙여 기술적인 부분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사령관 데이터가 이번 타이커스부터 독자적인 xml 데이터로 분리되어 추가되었습니다. 100%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타이커스 관련 데이터들은 타이커스 전용 xm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디터 상에서는 출처 옆에 CommanderTychus 라는 공간으로 다시 분류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데이터 확인 및 사용에는 문제가 없으실 겁니다.

이런 방식은 최근의 히오스에서 신영웅 추가 때의 데이터 추가 방식과 비슷합니다.
앞으로 얼마나 많이 새로운 사령관이 추가될 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추가될 사령관들도 이런 방식을 따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타이커스 관련된 부분은 아직 제가 타이커스 플레이에 대해 다 파악이 되지 않은 상태라 어느정도 확인이 끝나면 살펴보고, 정리할 것이 있다면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하 추가한 글)

몇 가지 빼먹은 게 있어 추가로 글을 씁니다.

 

알라라크 구조물 과충전 공격 속도

 

패치 노트대로 공격 속도가 95% 증가했는데, 실제로는 공격 주기가 1.25 에서 0.64로 감소한 것입니다.

 

선봉대의 방사 피해 반경

 

패치 노트에는 단순히 방사 피해 반경이 100% 증가했다고만 나와있어서 기본 반경이 늘어난 것으로 오해할 수 밖에 없는데요. 실제로는 방사 범위 업그레이드인 물질 확산 연구의 적용값이 0.78 에서 1.56 으로 증가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면 변화가 없습니다.

 

선봉대의 방사 피해 반경은 기본적으로 0.6에서 1.2로 증가한 것이 맞고, 방사 범위 업그레이드인 물질 확산 연구의 적용값도 0.78 에서 1.56 으로 100% 증가했습니다.  


 

레이너 그늘날개

 

크게 의미있는 건 아니지만 그늘날개도 이번 패치로 은폐 가동 시 에너지 비용이 0으로 감소했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MateeL (2018-09-06 17:19: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제 광부대피에서 적 저그 공세에 대한 오랜 원한을 풀 때가 온 것이로군요.
닉을짓고싶지않아 (2018-09-06 17:56: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카락스 너프..
아이콘 풍부한광물 (2018-09-06 21:39:23 KST)
0↑ ↓0
센스 이미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신 제어는 충격적이네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