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시크한스
작성일 2018-08-14 15:18:49 KST 조회 1,142
제목
알라라크가 핵심적으로 개편되어야 할부분. (내용추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학살자.

- 생존력이 좋으나 보조화력용으로 빈약하다는 단점이 있죠. 그래도 생존력은 좋아 알라라크의 날 강화하라 버프용으로 좋죠. 학살자의 기본딜 증가, 점멸 시전시 딜버프 또는 위상장갑 발동시 딜버프를 주는 방법이 있야 할 것입니다.

 

선봉대.

- 어찌보면 알라라크와 맞지 않는 유닛입니다. 교전시 돌격해주는 캐릭은 알라라크밖에 없는데 알라라크는 파괴 파동으로 적을 밀어내기 때문에 선봉대의 공격을 무용지물로 만들어 버리는 오류를 범합니다. 근데 문제는 그렇다고 알라라크가 파괴 파동을 안쓴다면 적의 접근을 허용시켜 주는 꼴이라 일부 조합에서는 크나큰 치명타가 아닐 수 없습니다. 데미지도 켐페인 화력에 못미치며 승천자의 화력에는 비비지도 못하죠. 솔직히 승천자가 너무세요. 캠페인의 화력 그대로 롤백해야 쓸까말까 하다고 생각합니다. 데미지 증가는 확실히 필요하고요. 그리고 탄착속도도 즉발에 가까운 수준으로 바뀌어야 적당하다 생각합니다.

 

전쟁 분광기.

- 활용이 애매한 유닛. 걍 수송및 동력장 역활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혀 안쓰는 유닛 중 하나. 위상 모드 한정 광자 과충전 적용이 가능해 진다면. 중간 스테이션(정거장) 같은 개념으로도 사용될 것 같습니다.

 

죽음의 함대.

- 타 궁극급 능력에 비해 쿨타임이 긴편이라 느낍니다. 죽음의 함대 쿨 마힘으로 최대 4분까지 줄었으면 하네여. (90초 감소.)

 

기타 걱정되는점.

- 생각 하던데 있는데 각 종족마다 진입장벽이 높은 사령관 하나씩 염두하고 만드는 것 같습니다. (사실 스완 조정안 나오고 나서부터 이럴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토스에 그 대상으로 알라라크를 지목한거 아닐련지.. 아바투르 주력으로 쓰이던 빌드가 너프먹은걸 보면, 설마 승천자를 건드릴 것인가 걱정돼기도 하고요. 안건드렸으면 하네요. 일단 금, 토요일에 지켜봐야 할것 같군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Ararak (2018-08-14 15:28: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승천자 너프하면 즉각 알라라크 접을거임. 마렙 20시절부터 75까지 랄라라크만 했는데...
아이콘 아지르 (2018-08-14 15:38:54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어자피 승천자 너프는 말 자체를 안했으니 걱정안해도 됩니다... 학살자하고 선봉대 버프하고 다른거 이것저것 자잘하게 손대면 끝날 것 같네요.
만루홈런 (2018-08-14 16:07: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학살자는 추적자처럼될 가능성이 높죠. 선봉대도 딜 증가가 있어야 하고요. 개인적으론 알라라크보단 카락스가 더 어렵더군요.
케이데시 (2018-08-14 16:28: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군주님이 보라준만큼 장단점과 하자가 매우 명확한 캐릭이라 개편 자체는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개편이 어찌 될 것인지는 지켜봐야....
죽순폐하 (2018-08-14 18:22: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보라준도 장점과 단점이 극명하긴 하나 군주님만큼 극명하진 않습니다.. 딜은 말할것도 없고 유틸도 패널 두개와 암수로 최상급이라고 할 수 있죠?
단점이라고 해봐야 초반에 배째기 플레이를 눈치봐가며 해야 한다는 것이나 그것도 이제 어깨형님 지속시간 증가로 커버 될 문제고..
그 외엔 커닥 체제로 갔을때 떡장 공중을 처리하기가 힘들다는 것과 악마같은 마법 디텍팅 유닛들이 판치고 다닌다는 것 뿐인데 이 정도면 딱히 단점이라고 하기도 민망한 수준이죠 ㅋㅋㅋ

반면에 군주님은 막말로 딜만 무식하게 세고 10스택 승천자 스노우볼이 어마무지한 위용을 뽐낸다는 것 외엔 이렇다할 장점이 없네요;; 죽함은 중반 이후엔 걍 택시신세고 과충전은 암수의 유틸에 비하면 손색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개편이 쉽다고 하셨는데 잘 건드려야 할겁니다. 유틸이나 이동수단을 버프시켜 주면서 승천자 딜링 쪽을 건드려 버린다면 밸런스는 몰라도 군주님 유저들이 확 빠질 염려도 있어요. 군주님은 뽕맛으로 하는데 딜 너프라뇨
여튼 군주님이 좀 더 재밌어지길 기원하며 다음 개편안 기다려봅니다.
antimonide (2018-08-14 18:34: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학살자 쓰면서 학살도 못하는 애 이름이 왜 학살자인가하는 생각을 자주 했습니다.

점멸 - 추적자, 갑충탄 - 파괴자, 위상 장갑 - 신기루, 은폐 근딜 - 암흑기사 등등 정말 어울리는 경우도 많고, 그렇지 않더라도 전작 이름을 그대로 따왔다든지, 유닛 설정이 그렇다든지, 하다못해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갈 수 있는 경우도 많지만 위상장갑 같은 생존형 스킬 주고 학살자(Slayer)라고 이름 붙이는건 뭔네이밍 센스인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멀티샷이나 스플래쉬, 자극제 같은 딜뻥 스킬이 있다면 모를까) 지금은 왠지 '알라라크(탈다림)니까 뭔가 쎄보이는 이름 넣어야지' 라는 의도라고밖에.....안보이는군요.

지금까지의 패치 흐름으로 보면 위상장갑 이미 갖고 있으니까 웬지 그쪽 역할, 탱킹을 더 강화하는 쪽으로 패치할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하는 불길한 느낌마저 드네요.
아이콘 재계 (2018-08-14 23:20:47 KST)
0↑ ↓0
센스 이미지
지금 선봉대의 가장 큰 문제는 대 중장갑 DPS조차 분수자한테 후달린다는 거임.

범위로 때리니까 문제없냐는 사람도 있던데 아어는 기본적으로 적이 1업씩 되어있어서 래더 우모꼴 나기 쉬움.

거기에 범위공격이 필요하면 시간은 걸리지만 여러모로 우월한 승천자가 있다는게 더 문제.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