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3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matlee2477
작성일 2018-06-23 14:10:38 KST 조회 805
제목
사기고 아니고를 떠나서, 애초에 유리대포 자체가 협동전과 맞지 않는 컨셉입니다

케리건 뮤탈 운용의 핵심은 화력이 강한 대신 물몸이기 때문에 죽지 않도록 잘 케어해 주는 것인데, 무엇보다 기생 폭탄과 방사능처럼 강력한 스플 대미지를 맞았을 때 잘 산개해 주는 것이 키포인트일 겁니다. 여기서 손이 빠르고 산개컨을 잘하는 협동전 올드비 유저는 뮤탈을 적절히 산개하여 병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뮤탈의 밸붕급 포텐셜을 최대한으로 터트릴 수 있지만, 손이 느리고 컨을 잘 하지 못하는 협동전 뉴비 유저들은 스플뎀을 제대로 피하지도 못하고 뮤탈 수십마리가 순식간에 승천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더군다나, 뮤탈은 고가의 유닛이기 때문에(가스비용 감소에 몰빵했더라도 한마리당 70입니다) 한 번 유닛을 대거로 잃으면 복구하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케리건의 뮤탈은 숙련도에 따라 성능이 극단적으로 갈리는 유닛입니다. 손 빠르면 씹사기를 마음껏 만끽하고 손 느리면 쓰지 말라는 소리입니다. 이것은 라이트함과 캐주얼함을 지향하는 협동전의 철학과 완전히 상반됩니다. 물론 숙련도에 따라 성능 차이가 분명히 나야 하기는 합니다만, 그 성능의 차이가 밸런스 붕괴와 쪽박을 오갈 정도로 극단적이라면 과연 모든 수준의 유저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협동전의 성격에 어울린다고 볼 수 있을까요?

 

제가 보았을 때 협동전은 이미 캐주얼 게임의 범주를 벗어났습니다. 당장 신맵인 죽음의 요람만 해도 그렇죠. 이게 어딜 봐서 초보 유저를 배려하는 게임이란 말입니까.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Bug_n_Bug_Heroes (2018-06-23 14:13: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 의견은 공감하기 힘든게
케리건은 원래 히드라라는 좋은 선택지가 있지요, 컨도 별 필요없고 성능도 출중한 선택지 말입니다.
무탈은 어디까지나 제 2의 선택지일 뿐입니다(만 현재는 너무 쎔 ㅎㅎ)

죽음의 요람도 마찬가진데
난이도가 어렵다고 느껴지만 낮추면 되는 문제거든요
한국 유저들이 워낙 아어아니면 안하려고 할 뿐이지 난이도 낮춤이라는 선택지가 유저들에겐 주어져 있습니다
방귀소리 (2018-06-23 14:42: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초점은 라이트함과 캐주얼에 맞춰져 있기는 하지만 망령같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식의 유닛도 동일하게 지향한다고도 했었죠. 뉴비는 뉴비대로 올드비는 올드비대로 즐길거리를 둘다 맞춰서 내는것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의 뮤탈리스크가 하이리턴인데 동시에 하이리스크인가 라는 것은 분명 아니긴 합니다. 반드시 수정을 거쳐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구요. 몸은 약한데 딜이 너무 강하다보니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너무 많이 줄어드는 것이죠. 딜을 좀 낮추던지 해야 한다고 봅니다.
Dingwall (2018-06-23 15:31: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케리건이 쓸 수 있는 유닛이 뮤탈뿐이라면 맞말이지만 울히 조합이 너프된 게 아니잖음. 오히려 버프라면 간접버프 먹은 상태임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