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Selendis
작성일 2018-06-22 13:00:37 KST 조회 3,073
제목
변경된 데이터 분석 + 버그 관련 - 4.4.0 패치

어제 간단히 언급해드린대로, 새로운 사령관에 관한 데이터는 아쉽게도 추가된 것이 없습니다.
그 밖에 특별하게 추가된 것들도 없기 때문에 패치 노트에 없는 몇가지 변경된 부분과 버그 관련으로 이야기하고 넘어갈까 합니다.

패치 노트에 없는 변경 

  • 화염기갑 특전병 도약 추진 공격의 기절에 다음의 유효성 검사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영웅 아님
    • 대상이 저지불가 아님
    • 광란 아님
    • 구조물 아님

 

  • 비밀 밴시의 로켓 포화 자동 시전에 '반경 6 안에 최소 3 기의 적 유닛이 있을 때' 시전하게 하는 유효성 검사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유효성 검사기로 인해 자동 시전이 낭비되는 일이 줄어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 돌연변이원 공격적 배치의 낙하 지점 유닛 선정 대상의 예외 규칙에 '각 플레이어 시작 지점으로부터 반경 15 이하의 유닛'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변경으로 본진 지역에 위치한 생산 건물에서 유닛이 막 생산 되었을 때 공격적 배치가 발생하여 피해를 입는 일이 없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스완 레이저 천공기 마스터 힘으로 감소되는 시간이 점수 당 1단계 업그레이드는 2.85 초, 2단계 업그레이드는 3.3 초로 조정되었습니다.

패치 노트의 버그 수정에 나와 있는 내용이지만 정확한 값을 알려드리기 위해 기재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 시간 외에는 변경된 부분이 없어 초기 건설이나 수리 시간 등은 기존과 같을 것으로 보입니다.

 

버그 관련

아래는 버그 관련 기술적 내용들이니 관심 여부에 따라 그냥 넘어가셔도 무방합니다.

불사조 유형의 음이온파 수정 연구 미적용 버그나 레이너 기계 공격 속도 마스터 힘 관련 버그는 수정되었습니다.
다만, 개발자의 의도대로 패널 유닛인 히페리온과 그늘 날개는 용병 군수품만 적용되고 기계 공격 속도 마스터 힘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레이너 연구 비용 감소 마스터 힘

레이너 연구 비용 감소 마스터 힘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원인을 설명하자면 조금 이야기가 길어지는데요. 먼저 이번 패치로 내부적으로 바뀐 부분이 있습니다.
 

  • 무기, 행동 및 영구 효과 생성에 "비율 배수" 필드를 추가했습니다.
  • 협동전에서 공격 속도가 적용되는 방식이 개편되어 이제 공격 속도 보너스가 정상적으로 상호작용합니다.

기존에는 무기 공격 속도나, 행동 주기 등을 감소 시킬 때 대부분 감소되는 주기값을 실제로 넣어 감소시켰습니다. 퍼센트(백분율) 형으로 감소시킬 때는 트리거를 이용하였습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비율 배수(Rate Multiplier) 필드가 추가되면서 트리거 없이 데이터만으로 퍼센트 형으로 조정할 수 있게 되었고, 협동전 업그레이드 대부분이 비율 배수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부분을 담당하던 트리거가 필요없어졌으니 해당되는 트리거들은 삭제되게 되었는데, 앞서 언급한 기계 공격 속도 마스터 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연구 비용 감소 마스터 힘은 여전히 트리거 형식으로 동작합니다. 다만 시작시키는 트리거와 실제로 적용시키는 라이브러리 함수가 나뉘어져 있는데, 위의 시작 트리거가 삭제되어 실제 적용을 담당하는 라이브러리 함수로의 접근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 '왜 뜬금없이 삭제되었나?' 라고 의문이 드실텐데요. 실은 위의 시작 트리거가 바로 기계 공격 속도 마스터 힘을 담당하던 트리거 바로 윗 라인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 때문에 실수로 같이 삭제가 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 부분은 간단한 문제라 다시 복구시킨다면 문제없이 해결될거라 생각합니다만, 다음 주에 핫픽스로 버그 수정이 될 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가라 맹독충과 갈귀

자가라 맹독충에 마스터 힘이 적용되지 않고 부식성 산 업그레이드는 자가라 맹독충 난사 기술을 포함하여 적용되지 않는다는 버그가 제보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로 맹독충과 갈귀에 공격력 업그레이드 버프를 주면서, 맹독충과 갈귀의 피해 효과를 새로 생성하였습니다. 이전의 불사조나 용기병, 군단병 등의 경우와 같은데요. 적군인 아몬의 것들과 구별하기 위해 그런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새로 효과를 생성하고 나서 추가 업그레이드 등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는지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생기고 있습니다. 부식성 산 관련하여 수정한 흔적은 보이나 무슨 이유에서인지 적용은 안되고 있는 듯 합니다. 오히려 그 때문에 꼬여서인지 자가라 맹독충 난사 기술에도 적용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일반 맹독충은 부식성 산 업그레이드만 적용되고, 자가라의 맹독충 난사 기술은 마스터 힘만 적용되고 있습니다.

부식성 산과 더불어 폭발 반경 업그레이드인 맹독충의 파열, 갈귀의 독성 포자 연구도 적용되지 않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새끼 맹독충들은 무기 효과가 그대로이기 때문에 버그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적 대군주 이동 속도

적군인 아몬의 대군주에도 기낭 갑피 버프 패치 효과가 적용되고 있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따로 구별되는 것은 스투코프 대군주 하나 뿐이고, 모두 동일한 대군주 개체를 사용하기 때문에 업그레이드에 같이 영향을 받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상 4.4.0 패치 데이터 분석글이었고, 조만간 죽음의 요람 지도 정보와 스톤 아나운서로 뵙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matlee2477 (2018-06-22 13:14: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 마디로 말하면, 노바 밴시 로켓포화의 자동시전은 주변에 유닛이 한기밖에 없으면 시전되지 않습니다. 적이 한기밖에 없는데 바보같이 거기다가 로켓포화를 꼴아박는 밴시의 모습은 이제 볼 일이 없다는 겁니다. 제가 바랐던 변경점이지만 실제로 해줄 가능성이 별로 없어서 큰 기대는 안 했지만 블자에서 진짜로 해 줬군요.
아이콘 아지르 (2018-06-22 13:16:40 KST)
0↑ ↓1
센스 이미지
어라 ,그렇다면 쌍독충의 이속 증가랑 갈귀 가스 감소만 제대로 작동된다는 말인가요;;; 그렇다면 당분간 변형체와 타락귀 위주로 짜야겠네요.
EFZ (2018-06-22 13:59: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음?
그럼 스툽 대군주만 이속 안받나요?
아이콘 Selendis (2018-06-22 14:05: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EFZ

스투코프 대군주도 이동 속도는 패치 노트 수치대로 버프 조정되었습니다. 다만 가속도 부분은 스투코프 대군주에게 따로 추가된 것이 없어 조금 더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antimonide (2018-06-22 14:14: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석글 수고하셨습니다.
블자에서 생각이 있다면 바로 픽스해주겠죠.
패치직후 버그픽스는 그래도 지금까지 사례가 많았으니까요.
아몬 맹독충 뎀뻥버그처럼 몇 개월 가지 않았으면 합니다.
아이콘 Selendis (2018-06-22 17:58: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맹독충 버그와 관련한 부분을 정정하였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