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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NFK
작성일 2018-03-18 12:45:53 KST 조회 1,3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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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감염된 코브라도 문제 많습니다

이 코브라라는 유닛이 설계상으로는 무빙샷으로 치고 빠지는 용도인데

 

문제는 불사조 계통과 다르계 코브라는 지상유닛이라 똘똘 뭉치지 못해서

 

충돌크기 때문에 뒷선에 빠져있는 코브라는 무빙만 할뿐 공격을 못해요

 

 

게다가 석회점액도 무빙샷과 극상성인게 적 유닛을 코브라 사거리 안에

 

절묘하게 가둬놓고 일방적으로 때려야 하지만 현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장판 밟는 순간 적이 느려지다보니 코브라가 뒤로 빠져버리면 그대로

 

사거리에서 아웃되버리는데요 이렇게 떨어지면 아쉬운쪽이 내쪽이 되므로

 

결국 코브라 딜을 온전히 박으려면 뒷무빙이 아니라 앞무빙으로 들이대야 합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코브라 생존력은 최악수준이고 그렇게 들이대다간

 

225/100 자원이 그냥 땅속에 매립되어버리는 사태가 발생...

 

 

코브라 구조상 제대로 힘을 쓰는 유닛은 저글링 맹독충 변형체 그리고 번식자

 

딱 여기까지... 나머지 레인지 계통의 유닛들에는 코브라가 메리트가 없습니다

 

메카닉 테란 로공토스 나오면 생산포기가 유일한 살길이고

 

테란스카이 뜨면 올가미로 내리려다가 야마토포 세례맞고 몰살당하기 일수...

 

 

특정 돌연변이원(특히 번식자들어간)에 몹시 제한적인 카운터용으로 사용가능하긴 한데

 

차공깬 영상에서도 카락스가 있어서 운영이 가능했던것 같고

 

어떤면에서 사용각도가 훨씬 좁은 지뢰이너 열화버전을 보는것 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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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산 (2018-03-18 13:28: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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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불멸자 등에게 너무 취약한 것 같습니다. 자날 캠페인때의 테란의 오리지널 코브라보다 저그의 감염된 코브라가 훨씬 강한 유닛인데도 그게 체감이 전혀 안 되는 건, 자날 캠페인에선 코브라를 카운트치는 유닛들이 그리 많지 않았으니까요. 그나마 얜 충돌크기를 상회할 정도로 스펙도 준수하고 대공도 되지 나중에 진짜 테란 코브라가 추가될 때도 밸런싱을 어떻게 해야 할지 좀 암담하다는 느낌? 그나마 자날때 이미 입증한대로 코브라가 벙커랑 탱크라인을 뚫고 가는 성능은 좋긴 한데 협전에선 적 테란이 워낙 사기라서 그런지 그 부분도 좀 어중간합니다.
만루홈런 (2018-03-18 13:28: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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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 크기 큰 원거리 유닛이 다 그런거지 코브라만의 문제는 아니죠. 오히려 무빙샷덕에 힛앤런이 쉬우니 비슷한 유닛들 보다는 상황이 낫다고 봅니다.
NFK (2018-03-18 13:3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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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뭐가 문제냐면 무빙샷을 하면 코브라가 일렬 종대로 이동을 하거나 공격을 하는데
그렇게 되면 자연스레 적들의 공격을 맨앞에 있는 코브라부터 차례대로 맞아서 일점사 효과를
당해버리더군요 그렇다고 횡대로 움직이는것도 제대로 된 방안이 아니고...
NFK (2018-03-18 13:31: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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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적으로는 코브라가 그렇게 안커보이는데 실제로 굴려보면 코브라 뒤에서 버벅이는게
진짜 장난이 아니더군요 온전히 딜넣으려면 힛앤런이 아니라 그냥 앞무빙으로 둘이 박는수밖에...
힛앤런이 통하는게 앞서 말했듯 딱 링링 변형체 번식자뿐...
만루홈런 (2018-03-18 13:41: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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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자체가 상성이란게 있는 건데 감코가 저그 상대로는 꽤 강하고 토스도 로공만 아니면 괜찮죠. 문제는 테란인데 테란 자체가 원거리전이 특기에 방어력이 좋은 편이라 기동형 유닛인 코브라가 약할 수 밖에요. 그리고 그놈의 야마토도 혈압오르는 요소죠.
NFK (2018-03-18 13:44: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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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브라가 유리한 경우는 한정적인데 불리한게 너무 많더군요
일반 아어는 스카이도 어느정도 대처가 되는데 돌연변이가면...특히 좀죽어나 부활자같은거
붙는 순간 올가미로도 감당이 안되서 공중은 원천봉쇄.. 그리고 지상도 살변갈링 아니면
상대가 안되는것 같습니다
아이콘 차원노예 (2018-03-18 13:55: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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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마이너한 유닛들은 특정 상황에서 조커픽으로 쓰이는 것 아닌가요? 다른 사령관도 공통적으로요.

모든 유닛을 메이저 수준의 범용성을 가지게 바꾸는 것은 현실적으로도 무리가 있습니다.
NFK (2018-03-18 14:01: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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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조커픽이 좁아도 너무 좁습니다 그게 문제죠
그리고 다른 사령관의 비슷한 경우도 메이저 수준과 똑같지는 않더라도
한 8할정도는 맞춰주길 바랍니다
NFK (2018-03-18 14:04: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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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스투코프 같은 경우는 그 조커픽을 하면 주력(감벙)은 만들 자원도 안나오는게 문제네요
진짜 메카닉 갈때마다 하드코어 외줄타기 하는 느낌인데 그냥 아어는 그렇다치고 돌변은 좀 문제가
확실히 있습니다 어느정도는 숙련이 됬다 생각해도 그정도인데 그 외에는 참담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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