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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쓰까드빱
작성일 2018-02-03 03:54:44 KST 조회 1,487
제목
피닉스개편안,호너개편안 나왔네요

갤리온 드론인구 6->3

타격기 인구수 4->2

배틀 인구수 6->10(전 변경안 12에서 감소)

레이스 인구수 2->4

바이킹 인구수 2->4

피닉스편

1.운영효율

기존효과에 더해서 생산건물,테크건물(광자탑,수정탑,넥서스,가스추출기를 제외한 모든건물)의 광물소비도 절반으로 줄여줌

이유설명

기존의 피닉스는 두가지 큰 단점이 있습니다. 비싼 비용과 느린 초반 부스팅이지요. 피닉스에겐 엄청난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고, 이 변화는 그의 확장과 생산성에 도움이 될겁니다. 특히 6용사 체제일때 총비용은 크게 감소할겁니다.땡캐리어보다 더 많은 생산건물과 업그레이드 건물을 확보해야하는 빌드니까요

2.

군단병

공격력이 12X2->16X2

업글효율이

1X2->2X2로 증가

이유설명

군단병은 피닉스의 가장 구린유닛이였습니다. 많은분들이 생존성을 강화해주시길 바라셨지만, 우리가 봤을때 그건 불멸자랑 너무 포지션이 겹치게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데미지를 버프했고. 저글링타입의 유닛(싸고,잘죽고,딜잘나옴)으로 만들었습니다. 광신자타입(싸고,딜안나오고,잘안죽는)유닛보다는요. 이변화는 데스볼 타입의 플레이에선 큰 의미가 없을겁니다만 군단병을 소수로 별동대로 쓰는 경우에는 크게 도움이 될것입니다.

3.

보전기

보전기 뎀감 20%->35%

직경이 5.5->7.2 이건 보전기 위상모드때 보호막크기랑 같음

이유설명

피닉스는 유지력문제가 있었습니다. 땡캐리어 말고는요. 그래서 보전기버프를 지속적으로 해왔고요. 이번에 뎀감효과를 증가시켰습니다. 그리고 편의성패치로 범위도 늘렸어요

4.

거신

열광선 업글 비용 150/150->100/100

이유설명

거신의 이 업글은 피닉스의 딴업글에 비해 너무 비쌌습니다

5.

스카웃

스카웃 사업이 공중+3 지상+1로 변경(지금은 둘다 +1)

이유설명

6영웅체제에서 전투시나리오를 짜보니 일단 스카웃이 지상부터 때리다가 지상을 다잡으면 공중을 패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스카웃이 공중을 패는동안 로공유닛들은 놀고있지요. 이변화를 통해 스카웃은 좀더 공중유닛을 우선해서 치게될겁니다. 이건 스카웃을 상향하는것뿐아니라 로공유닛또한 상향하는것이 될것입니다.  ​ 

대지공격력 업글 효율이 +2(+3 대경장갑)으로 변경 기존은 +1

이유설명

일반적인 업그레이드 규칙에 따라 적절하게 수정하였습니다

6.

캐리어

인터셉터 공짜

이유설명

우리는 캐리어 너프를 되돌리려고 했습니다. 캐리어를 너프하는대신 딴것들을 버프해서 땡캐리어보다 매력적인 선택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7.보복프로토콜

공속증가가 25%->50%

숙주유닛 죽을시 얻는 공속이 보급당 5%->10%

최대치가 100%->200%

지속시간이 10초=>20초

이유설명

우리는 보복프로토콜이 관문기반조합의 핵심입니다만, 그건 6용사빌드나 땡캐리어빌드에 비해서 매력이 없었습니다. 이건 보복프로토콜이 구리다는 의미이지요. 그래서 몽땅 2배로 했습니다. 이것은 관문빌드에선 큰 상향이 될것이고 6용사빌드에선 소소한 상향이 될거고 땡캐리어에선 거의 의미없을겁니다. 

7.영웅들

탈다린 사거리 5->8

전쟁인도자 사거리 8->9

이유설명

우리는 얼마전에 영웅탱킹한다고 사거리를 1씩줄였는데, 이건 모든영웅에서 좋은건 아니였습니다. 탈다린의 사거리5는 사도랑 비비적거리게 만들었고, 전쟁인도자는 탱커가 아니엿습니다. 우리는 모조,탈리스는 사거리 감소를 유지하려고 하기때문에 위와 같이 변경했습니다. 

우리는 클로라리온도 너프를 롤백하려했지만, 버그때문에 사거리가 감소되지 않았던것을 깨달았습니다

모조가 사업효과 받음(받아도 여전히 일반스카웃보다 사거리 1짧음)

이유설명

모조가 스카웃 앞에 나가서 몸빵하는것은 좋았습니다만 사거리3은 지나치게 짧았습니다

탈리스 분신데미지가 8(대경장갑 11)에서 25(대경장갑35)로 증가

탈리스 분신 고유이미지

탈다린 보호막이 100->200으로 증가

이유설명

탈다린과 탈리스는 숙주유닛과 동일한 기술을 가지고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영웅처럼 보이게 해야한다 느꼇고 기존 스킬들의 상위호환으로 만들었습니다

칼다리스 범위피해가 군단병당 3에서 4.5로 증가 최대피해량도 29에서 39로 증가

탈리스의 쐐기가 기존 5타겟에서 8타겟으로 증가(기존 +3 쐐기업시 +2->+5)

탈다린 공속이 1.8에서 1.45로 증가

전쟁인도자 정화폭발기본데미지가 200에서 300으로 증가

모조의 전술망 보너스가 리워크됨. 스턴지속시간을 늘려주는대신 스턴기술 쿨타임을 줄여줘서 최대 5초까지 감소함

이유설명

영웅들은 전장에서 우리 기대만큼 강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의 특수능력들을 상향했지요. 전술데이터망의 버프는 유저들이 아 전술데이터망효과는 다봐야지 하고 생각하게 만들겁니다. 이건 숙주유닛들에 대한 간접적인 버프기도 하지요.

우리는 탈다린의 공속을 일반 불멸자랑 동일하게 만들었죠.이건 그의 고유능력 2가지에 모두 엄청난 버프를 가져올겁니다. 그리고 확장을할때 탈다린으로 바위를 부스는것도 매력적인 선택이 될것입니다

8.마스터리

피닉스 공속이포인트당 1%->2%

피닉스 오프라인 마나회복이 0.5%->0.75%

챔피언 체력,쉴드량이 1%->2%

시작 보급량이 1->2

이유설명

이런 마스터리들은 다른사령관들의 마스터리나 반대편 마스터리에 비해 별로였기때문에 약간 상향했습니다

앞으로 할일

캐리어가 버프를 먹었지만 우리는 다른 옵션들이 더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패치가 되면 우린 당신이 이런조합들도 써봤으면 좋겠습니다.

영웅을 적게쓰고 관문위주조합(현재는 사도기반조합들이죠)

로보틱스유닛과 스카웃과 3~6영웅

용벤저스

물론 땡캐리어도 가능하죠

당신이 어떤 플레이스타일을 원하든 피닉스로 할수있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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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보전기가 폭발적으로 상향됬기때문에 병력운용에서 굉장히 이득을 볼거같습니다.(뎀감 20%->35%로의 변경은 유닛 생존률 23%증가와 같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미네랄이 부족한현상이 있는게 피닉스인데

전건물 미네랄절반으로 인해서 광물의 여유가 좀더 있을거 같네요.

그리고 시작 보급고 마스터리가 2배로 증가했기때문에 더 적게 투자하고 좀더 시증에 몰아 줄수 있을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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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알마드리드- (2018-02-03 04:02: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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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개선안 개 화끈하네요. 진작에 이렇게 했으면....근데 군단병 가격은 좀 내려주지;;;;
Ararak (2018-02-03 04:03: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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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비용감소가 제일 맘에 드네요. 시작보급품과 합쳐 초반 최적화가 탄력받을듯
쓰까드빱 (2018-02-03 04:0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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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병은 탱커로의 강화를 사람들이 요구햇는데, 탱커로 강화하려니 불멸자랑 포지션이 겹쳐서 저글링포지션(잘죽고 딜 잘나오는)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러고보니 탈다린 불멸자인데 사거리가 8이라니 무슨 탱크입니까 ㅋㅋ;;
레드너 (2018-02-03 04:14: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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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빈 동님 충성충성 ^^7
아이콘 닉스파이스 (2018-02-03 05:53: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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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테크 트리 가격도 싸진것도 있고 선 칼달리스보다 선 탈다린 가는게 나을것 같네요 공속도 일반 불멸자랑 같아졌고 쉴드회복 200도 있으니까요. 마렙 공속 버프받는 탈다린이 기대됩니다. 적들 제대로 떄리지도 못하고 계속 뭉쳐지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엠회도 더욱더 늘어났으니. 마렙 엠회랑 곱연산이면 더 늘어나겠죠?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8-02-03 11:32: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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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빈동센세 충성충성^^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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