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놉아
작성일 2018-01-20 12:35:16 KST 조회 2,630
제목
아르타니스 불멸자 공중공격주면 1티어급 가능할려나요?

지상 공격이랑 똑같은 스펙으로 공중공격 지원

 

사거리는 드라군이나 폭풍함에 밀리겟지만

 

광멸자 조합만가도 무서울게 없을듯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잘될거야 (2018-01-20 12:45: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타는 공중 화력은 안 밀림.
일단 용기병과 폭풍함이
공중 떡장들 패잡는 데는
이보다 좋을 수가 없는 녀석들인지라.

알타의 문제는
전투 지속 능력임.

이 정도면 화력 자체는 충분함.

화력이 조루라서 그렇죠.
쏠레감팽 (2018-01-20 12:47: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공중 중장갑 유닛들 녹아내릴텐데. 블자가 적군 불멸자까지 공중공격가능하게 할것같아서 보류 ㅋㅋㅋ
실제로 기생폭탄이 영웅유닛한테 안됬는데 되게끔 패치하자 아몬 살모사도 아군 공중영웅유닛에게 기생폭탄 쓰더군요. 그런식으로 될것같음
잘될거야 (2018-01-20 12:48: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타라면 지상 화력이라면
리버 한줄만 있어도
지상은 그냥 지우고 시작함.

공중이라면
용기병 폭풍함 조합이면
전순도 버틸 수가 없음.

그런데
이 화력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기가 힘듬.

이게 문제인 거.
놉아 (2018-01-20 12:51: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불멸자의 어마어마한 중추뎀과 준수한 공속으로 스키이 병력들에게 인스턴트 뎀지가 지속적으로 들어간다면

똥기병 폭풍함 조합보다 훨씬 빨리 스카이 병력들을 정리할것 같긴합니다만
잘될거야 (2018-01-20 12:54: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타가 스카이 상대할 때 용기병을 안 뽑을 리는 없고.
불멸자는 이 용기병들과 참 많이 부대끼면서 버벅대는 유닛이죠.

지금도 메카닉이나 로공 상대할 때는 불멸자 좋음.

그런데 용기병과 부대낀다는 그 태생적 한계 덕분에
폭풍함이나 리버가 더 애용되고 있다는.
잘될거야 (2018-01-20 12:56: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폭풍함의 최대 장점이
용기병과 부대끼지 않으면서
딜을 확실하게 꽂아 넣을 수 있다는 거.

불멸자가 공중 공격이 가능하다면야 좋겠지만.

그거 가지고 알타가 상위 티어로 가기는 힘들 듯.

알타의 문제는 화력이 아니라 유지력인지라.
놉아 (2018-01-20 12:56: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멸자가 공중공격되면 똥기병을 굳이 많이뽑을 이유가 없을거같은데요
잘될거야 (2018-01-20 12:58: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용기병은 싸서 초반부터 물량 확보가 좋다는 장점이 있죠.
알타카락스툽 (2018-01-20 12:58: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멸자가 공중공격이 되면 용기병은 거의 아무도 안쓴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당장 저라도 공중공격 멸자쓸래, 용기병 많이 쓸래? 라고 한다면 멸자뽑고 말 것 같습니다.
잘될거야 (2018-01-20 13:00: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굳이 따지고 든다면
대공 능력만큼은 바이킹이 해병보다 좋음에도
굳이 특별한 상황이 아니고서는
레이너가 바이킹으로 대공을 해결하는 경우는 없죠.

그냥 초반부터 확보 가능한 유닛이
담당할 수 있는 포지션이라면
그냥 그걸 유지하는 게 더 쉬우니.
만루홈런 (2018-01-20 13:06: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타조합에 땡불멸자가 추가 되겠네요
알타카락스툽 (2018-01-20 13:07: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잘될거야
그건 레이너가 50원에 해병을 사지로 팔아넘기는 사령관이여서 그런 면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즉, 해병은 어차피 많이 찍어 쓰니까 바이킹이 설 자리가 없는 것이지요.
그럼 용기병을 좀 보겠습니다.

로공토스: 대공이 안되니까 억지로 용기병을 찍는다.
불사조, 폭풍함: 그냥 불사조와 폭풍함, 광전사를 더 찍는게 낫다.
고위기사, 집정관: 전투순양함 같은 극소수의 사례를 상대하지 않는 이상 용기병 뽑을 가스로 고기를 더 소환한다.

저는 이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놉아 (2018-01-20 13:08: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땡멸자와 땡기병의 급차이는 테란 메카닉을 상대할때도 딱 답이 나오죠

스카이도 딱 그정도로 땡멸자가 공중공격되면 압도적으로 더 잘잡을거라 봅니다
잘될거야 (2018-01-20 13:09: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는 뭐 불멸자가 대공 되게 만든다는 것은 반대 안 함.

제 주장의 요지는
불멸자가 대공이 된다고 하더라도
알타의 티어가 올라가지는 않을 것이라는 거죠.
알타카락스툽 (2018-01-20 13:14: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불불러쉬와 로공토스의 성능이 좋아져서 인구수가 늘어날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1티어는 무리고, 2티어는 되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로공토스는 용기병을 억지로 쓰는데다 용기병이 대공을 그렇게 시원하게 긁어주지도 못하는 느낌이라... 좀 그렇죠.
나이트메어4 (2018-01-20 13:19:59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 정도면 화력 자체는 충분함.

화력이 조루라서 그렇죠."

???????? 말이 이상하지 않나요?
콩땡이 (2018-01-20 14:07: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타 어지간하면 멸자위주 빌드타는데 불멸자 기본스펙에 대공되면 개좋은거맞음
콩땡이 (2018-01-20 14:08: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불멸자가 느리게 나오는거도 아님 당장 광부대피 해봐도 첫 호위선을 멸자로 막는거 가능함
알타카락스툽 (2018-01-20 15:17: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이트메어
일단 순간 화력은 좋은데 그 화력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의미 같습니다.
mmt (2018-01-20 15:28: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리버가 불멸자보다 더많이 쓰인단 얘기는 처음듣네요
아이콘 MrwK (2018-01-20 16:27:2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멸자 하나가 추적자 2기나 용기병 2기보다 무조건 셈 다만 로공에서 나와서, 그리고 대공이 안 되서 개떼처럼 뽑아서 쓰지 않는건데 그런 제약이 없어지면 멸자만 뽑음
irase (2018-01-20 16:29: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타는 로공도 차원로공이라 생산력 차이도 그리 안심함
아이콘 [누구세요] (2018-01-20 20:15: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rwK님 말씀대로 불멸자가 대공 공격이 가능해질 경우 용기병을 완전히 대체해버립니다. 중장갑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용기병 2기의 DPS가 불멸자 1기의 DPS를 살짝 앞서지만 중장갑 피해는 불멸자가 압도적이며, 무엇보다 공격 방식이 인스턴트라서 용기병 최대 단점인 화력낭비가 발생하지 않죠. 용기병이 우세한건 사거리가 1 앞선다는 것 하나 남네요.

그리고 알타의 유닛 중에서 가장 유지력이 좋은 유닛이 불멸자입니다. 200 피해를 흡수하는 방어막이 1분마다 켜지니깐요. 생산성 문제도 불멸자가 소모성 유닛이 아니다보니 소환 유닛 속도 향상 마힘 일부를 차원 충전 속도에 돌려줄 수 있어서 큰 문제가 안 됩니다. 자원과 보급품 소모도 딱 용기병의 2배라서 땡용기병 뽑는 것과 차이도 없는데다 유닛 개체수가 절반이니 충돌크기에서 오는 병목현상도 상대적으로 덜하죠.
아이콘 우왕굳굳 (2018-01-20 20:30: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타가 화력이 좋아요? 제 생각은 완전 정반대인데.. 화력은 약하고 유지력으로 버티는게 알타 아니던가요
아이콘 [누구세요] (2018-01-20 20:47: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화력은 괜찮은 편입니다. 불멸자와 폭풍함의 지속 딜 능력은 상당히 좋죠. 알타의 화력이 부족하다는 생각은 일방적으로 광역을 참살하는 지속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나타난게 아닌가요. 사이오닉 폭풍은 에너지 제한, 파괴자는 탄환 제한이 걸려있고, 궁극기인 태양 포격은 쿨이 5분이라 자주 쓸 수는 없으니깐요.

오히려 수보가 4분으로 너프되면서 광전사와 용기병은 결국 갈려나가기에 유지력이 아쉬운 편입니다. 이 역시 멸자나 폭풍함을 모으면서 데스볼을 굴리면 극복되기는 하는데, 각종 환경 요소로 추가적인 피해를 입기 쉬운 돌변에선 유지력 부족이 - 정확히는 회복 수단 부재가 - 체감됩니다.
Soul_Reaver (2018-01-20 21:19: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걍 불사조 대공성능 높이자는게 맞을 듯
제공전투기니까...
Corelius (2018-01-20 22:04: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간단히 생각해서 멸자 중장갑딜 50이 지대지밖에 안되니까 가능한 수치 아닌가요? 생각보다 많이 좋아질거같은데
알로에베라 (2018-01-20 23:00: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타가 골치썩는 밴시나 불사조 못잡는건 여전해서 큰차이 없을듯
아이콘 MrwK (2018-01-20 23:15: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환-류
알타카락스툽 (2018-01-20 23:47:27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로에베라
그래도 투사체하고 인스턴트의 차이는 정말 큽니다.
사실 밴시 불사조 잡는게 답답한 것도 용기병이 투사체 쏘는 동안 한두대 더맞아서 그런 것도 크다고 봅니다.
qwertyasdf (2018-01-21 07:19: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멸자 대공공격보다는 환류 사이오닉스톰을 노코스트로 변경하는게 더 나을듯

덤으로 집정관에 강화보호막 추가하고 공속 전작공속으로 롤백하면 완-벽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