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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elendis
작성일 2017-11-22 21:32:52 KST 조회 22,317
제목
한과 호너 마스터 특성 '죽음 확률 강화' 설명

여러 글과 매체등을 통해 정보가 공유되고 있는 것 같지만 정확하게 정리된 것이 없는거 같아 재정리겸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설명하기에 앞서, 명칭인 '죽음 확률 강화'와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죽음 확률 강화 (Stronger Death Chance)

죽음 효과가 일정 확률로 강화됩니다. (Grants chance of getting an improved death effect.)

 

설명 자체는 부실할 수 있으나 오해의 여지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명칭에 문제가 있는데, 한과 호너의 다른 마스터 특성인 두 배의 회수 확률 (Double Salvage Chance)이나  

스투코프의 마스터 특성 폭발성 감염체 생성 확률 (Volatile Infested Spawn Chance)등의 특성들은 정상적으로 번역한 반면에  

죽음 확률 강화 란 어순 때문에 '죽음 확률'을 강화 한다는 뜻으로 오해하기 쉬운 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번역 문제는 아바투르의 마스터 특성 생체 물질 확률 2배 (Double Biomass Chance)에서도 있지만,  

아바투르 쪽은 비교적 직관적이기에 크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일관되고 이해하기 쉽게 번역하자면 '강화된 죽음(효과) 확률', '향상된 죽음(효과) 확률'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 특성은 마스터 점수를 투자하지 않으면 발동되지 않고, 1점이라도 투자할 시에는 투자한 만큼의 확률로 강화된 죽음 효과가 발동됩니다. 마스터 투자 점수에 따른 강화된 효과 수치 차이는 없습니다.

 

아래는 세부적인 사항 설명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사신

LE9 집속탄 (LE9 Cluster Charges)

KD8 지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사신이 죽으면 자신을 죽인 유닛을 향해 다수의 수류탄을 던집니다.  

 

공통 

대상 유닛이 사거리 6.5 이내  

탄 하나당 데미지: 5

데미지 반경: 1.5 

 

기본 효과 

1+7, 하나가 대상 유닛 밑에 바로 깔리고 주위에 7개, 합 8개의 수류탄을 생성

 

강화 효과

1+14, 하나가 대상 유닛 밑에 바로 깔리고 주위에 7개, 다시 넓은 반경으로 7개를 생성해 합 15개의 수류탄을 생성

 

 

 

파일포켓 이미지

땅거미 지뢰

집행자 미사일 (Executioner Missiles)

감시 미사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만큼 감소합니다. 땅거미 지뢰가 파괴되면 주위의 무작위 대상에게 5발의 감시 미사일을 날려 10(보호막에는 +10)의 범위 피해를 줍니다.

 

공통

데미지 반경: 2.625

 

기본 효과

5발 발사

 

강화 효과

5*2, 10발 발사 

 

 

 

파일포켓 이미지

화염기갑병

연소 폭발 (Wildfire Explosives)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화염기갑병이 파괴되면 주위 지역을 불태웁니다. 해당 지역 안의 적들은 3초 동안 공포에 질려 도망다닙니다.  

 

공통

대상 유닛이 반대방향으로 사거리 5 까지 이동 

지속 시간: 3초

 

기본 효과

적용 반경: 3

 

강화 효과

적용 반경: 4.24

 

 

 

파일포켓 이미지

화염차

에어로졸 자극 방출기 (Aerosol Stim Emitters)

화염차와 화염기갑병의 변신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화염차가 파괴되면 15초 동안 주위 아군 유닛의 이동 속도가 25%만큼 증가하고 공격 속도가 15%만큼 증가합니다.

 

공통

지속 시간: 15초 

적용 반경: 3.5

 

기본 효과

이동 속도 증가: 1.25 배

공격 속도 증가: 1.15 배

 

강화 효과

이동 속도 증가: 1.5 배

공격 속도 증가: 1.3 배

 

 

죽음으로 생성되는 효과는 한번이지만, 다른 죽음 효과와 달리 화염차의 효과는 아군에게 버프를 주는 효과이기 때문에  

기본 효과와 강화 효과가 다른 것으로 인식해 기본 효과 한번, 강화 효과 한번씩만 스택되어 적용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1.25*1.5=1.875, 87.5%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 적용

  

파일포켓 이미지

1.15*1.3=1.495, 49.5% 약 50%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 적용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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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Hadron (2017-11-22 21:45: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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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이 늘었다
Nihatray (2017-11-22 21:46: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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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차 이속보소;;; 생긴것도 사이버 포뮬러 나올거같이 생겼드만;;
NewBlueRider (2017-11-22 22:02: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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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슈퍼카네 화염차...
shinshin (2017-11-22 22:1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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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infobook (2017-11-22 23:06: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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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그동안 봐왔던건 화염차가 죽어서 얻는 버프였군.
sulpen (2017-11-23 08:04: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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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차 버프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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