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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ightBringer
작성일 2017-08-18 11:16:32 KST 조회 3,307
제목
북미 토론장에 올라온 협동전 변경 예정 사항 번역입니다

출처는 https://us.battle.net/forums/en/sc2/topic/20758588112

 

안녕하세요, 여러분.

현재 협동전 팀이 작업중인 사항 일부를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 밸런스와 승률

 

몇몇 분들이 협동전 포럼에서 정확하게 지적해주신 대로, 승률에는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해당 사령관이 새로 출시되었을 경우에 말이죠.

 

모든 이들이 사령관의 유닛과 능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여전히 배우고 있었기에, 저희에겐 데이터가 쌓일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새 사령관의 출시로 인해 발생하는 비정상적으로 많은 게임 횟수는 불균형하게 높은 승률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즉, 저희가 최선의 결정을 하기 위해 데이터에 절대적으로 의존할 수 없음을 뜻합니다.

 

저희는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던집니다, 이 사령관이 재밌나?

실전에서 써먹기에 충분한 전략을 가지고 있는가? 적당한 경지에 오르기까지 어렵지 않은가?

 

또한 다른 데이터 포인트들은 매우 유용하게 여겨집니다.

예를 들면 돌연변이 승률이나 일반/돌변에서의 사령관 사용률 같은 거요. 물론 커뮤니티에서의 피드백도요!

 

아바투르는 최근에 저희가 이행한 변화 이후로 나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피닉스도 좀 나아진 것처럼 보이지만 저희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읽었고, 이번 패치 뿐만 아니라 차후의 패치에서도 추가적인 변화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 피닉스

 

피닉스의 메인 테마는 전투로 가는 길을 이끌어주고, 죽어도 다른 몸체로 즉시 이동되기에 절대 쓰러지지 않는 강력한 용사들을 보유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염두에 두고, 저희는 이러한 방식이 피닉스에게 아주 강력한 플레이 수단이 되도록 몇몇 특정한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용사들은 더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 사거리는 짧아지고, 더 빠르게 움직이며, 더 많은 전술 데이터망 보너스를 얻을 것입니다.

 

이로 인해 용사들은 전열에 더 쉽게 설 수 있고, 적의 피해를 받아내고, 죽어도 바로 다른 몸체로 이동하여 전투가 끝날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할 것입니다.

 

저희는 보복 프로토콜 업그레이드에 대한 변화도 분석중이지만 아직 자세한 사항에 대해 말씀드릴 준비는 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몇몇 용사들의 업그레이드 비용도 낮춰 그들이 더 빠르게 싸울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저희는 계속 피닉스를 지켜볼 것이므로 이러한 변화가 어떻게 느껴지는지, 돌연변이에선 어떻게 써먹으면 좋을지 저희에게 말씀해 주세요!

 

 

* 협동전 인공지능

 

저희는 소환사 유닛(우주모함, 군단숙주, 자가라 등)보다 소환수의 우선순위가 낮았던 인공지능 변화를 되돌렸습니다.

불행히도, 이전의 변화는 저희가 원하는 최선의 결과를 내지 못하고 몇몇 도리를 벗어난 부가적인 문제를 야기했습니다.

 

 

* 추가적인 콘텐츠

 

저희는 현재의 게임 생태계를 유지하는 것 뿐만이 아니라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작업도 하고 있습니다!

협동전 팀은 RTC 콘테스트의 우승자와 함께 새로운 임무를 만드는 작업에 착수하고 있으며 새로운 사령관도 만들고 있습니다.

물론, 저희의 스타크래프트 2 커뮤니티와 PR 팀은 만약 제가 여기서 스포일러를 한다면 크게 실망할 것입니다.

그러니 입 꽉 다물고 일하러 가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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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nshin (2017-08-18 11:26: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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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사들의 상향!?
콩땡이 (2017-08-18 11:35: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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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다시 롤백하는군요 다시 우모피닉스좀 해볼까
아이콘 최고의플레이 (2017-08-18 11:5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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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
드라군볼로살려 (2017-08-18 11:52: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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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줄 승률드립 번복하는거 보고 내려서 이 글이 낚시인지 확인하고 읽음...
irase (2017-08-18 12:0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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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었지만, 다행이군요
NewBlueRider (2017-08-18 12:14: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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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예
노바 밤까 다시 부활이다
LightBringer (2017-08-18 12:3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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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낚시글 같은 거 쓰지 않습니다...
Soul_Reaver (2017-08-18 12:46: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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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음.. 용사쪽 상향예고네요
갠적으론 마렙도 좀 상향했으면 싶고
어쨌건 피닉스 잘 상향먹길 바랍니다
아이콘 엔타로제라툴 (2017-08-18 12:59: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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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피닉스가 ㄷㄷ
BenTennyson (2017-08-18 14:30: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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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아직 안나와봐서 모르지만, 용사 방어력같은거 올려봤자, 용사만 개피로 살아남고 나머지 용사대체품들이 죽어버리고나서 용사가 죽는 상황만 나올거같은데... 그래서 마스터도 공속만 올리고 있고...
Winner7 (2017-08-18 16:58: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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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그렇지만, 이렇게 되면 용사 체력/보호막 증가에 투자해도 좋지 않을까요? 이제 화력은 충분하니 더 버티기만 한다면 계속 딜을 넣을 수 있으니까...
아이콘 indeed22 (2017-08-18 17:1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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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의 피해를 받아내고, 죽어도 바로 다른 몸체로 이동하여 전투가 끝날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할 것입니다." << 이 부분 보고 뭔가 좀 울컥 ㅋㅋㅋ
저글링케찹 (2017-08-18 17:2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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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사를 고기방패로 만들어서 막굴리게 만들겠다는 거군여 최전방에서 개돌해서 죽고 또 살아나고 또 가서 죽고 살아나고 이런식
LightBringer (2017-08-18 17:45: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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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사실 지금도 용사 많이 굴리면 그런 방식으로 게임할 수 있긴한데 용사가 영 믿음직하지 못해서 효율적이지 못했죠.
아이콘 [분열기] (2017-08-20 14:37: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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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행히도, 이전의 변화는 저희가 원하는 최선의 결과를 내지 못하고 몇몇 도리를 벗어난 부가적인 문제를 야기했습니다.'

아니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소환사 유닛만 어그로 높이면 좋은 결과 나올줄 알았냐? ㅋㅋㅋㅋㅋㅋㅋ
이 빠가사리 블쟈놈들아 아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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