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CHAOSPHOENIX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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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7-26 16:00:36 KST | 조회 | 2,780 |
제목 |
사령관별 아주 어려움 플레이 기준 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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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령관 새로 키울때 제가 어려움 - 아주 어려움으로 넘어가는 기준입니다.
저레벨끼리 매칭되었을 때 거르는 기준이기도 하구요.
기본적으로 팀원에 대한 신뢰를 하지 않고
중요 특성이 해금됨으로써
아주 어려움 기준 오브젝트/방어선을 무난히 밀어낼 수 있는 것에 맞춰서 레벨을 정했습니다.
레이너: 4레벨 - 보병관련 업그레이드가 전부 잠금해제됨
버나듐 장갑업의 부재를 화염방사병을 이용한 탱킹으로 커버할 수 있음
사실 래더에 익숙하면 1레벨부터 그냥 뛰어도 됨
케리건: 6레벨 - 히드라리스크 관련 업그레이드 잠금 해제
광란/체업을 함으로써 스킬에 좀더 버틸 수 있고 dps또한 올라감
아르타니스: 5레벨(맵에 따라서 4레벨)
광전사 소용돌이 업이 되어야 부족한 광역딜을 보충할 수 있음
고위기사 불사조 집정관 불멸자 등등 다 섞어서 써야 저렙때 아주어려움이 할만함
스카이테란, 로공토스가 제일 빡셈
광부대피, 죽밤같은 경우는 파괴자 or 폭풍함 없이는 혼자 진행이 안됨
스완 5레벨: 배스핀 가스 채취기
이게 없으면 충분한 과학선, 탱크 등 가스 유닛이 안나옴. 업그레이드도 벅참
탱크 헤라클래스 과학선 골리앗(살변갈링링때는 토르, 화기갑 추가) 조합으로
대부분의 웨이브를 상대할 수 있음
자가라: 4레벨
갈귀 업그레이드가 해금 됨으로써 대부분의 오브젝트를 깰 수 있어짐
근데 죽밤, 광부대피는 자가라 저렙때는 빅-고통임
죽밤은 13렙에 부패주둥이 업그레이드가 해금되면 할만해지긴 한데
(정 할거라면 5렙 부패주둥이 울며겨자먹기로 쓰긴 써야함)
손이 엄청 바빠짐
광부대피는 답없어서 변형체 씀
사실 나가고 다른맵 걸리길 바라는게 더 나음
보라준: 6레벨
그림자 습격 후 점멸로 빠지는 콤보가 가능해지는 시점
솔직히 협동전에 익숙하고 자신있다면 1렙부터 아어해도 될만한 사령관
다만 저렙때 대공이 시궁창이라 공허포격기+블랙홀 또는 관문유닛들로 해야하고(12렙 해적선 은폐 전까지)
긴급기환이 해금 전(13렙)이라 유닛들 신경 잘써줘야함
카락스: 11레벨
저레벨의 경우 병력을 뽑아서 적을 밀러 가야하고, 심지어 그게 비쌈
11레벨이 되어서야 비로소 공격적인 타워 설치를 통해 주도적인 공세를 할 수 있음
온갖 패널티 때문에 저렙때 키우기 가장 힘든 사령관
아바투르: 8레벨
살모사의 유무가 교전시 병력의 생존에 엄청난 영향을 줌
흑구름, 납치 등등...
알라라크: 6레벨
로공유닛들의 업그레이드가 해금됨
로공+관문유닛들로 적 웨이브를 상대할 수 있어짐
노바: 3레벨
돌격모드 해금 없이는 저렙때 살변갈링링을 버틸수가 없음
6레벨 골리앗 기계 스턴전에는 스카이 테란 상대하기가 좀 까다로움
그 외엔 2렙 폭격 해금부터 아주어려움 가능
스투코프: 5레벨
벙커도배만으로도 대부분의 맵을 깰 수 있음
공세능력이 필요하면 5배럭 짓고 감해+아포칼리스로 밀어붙이면 됨
수비맵에선 탱크 몇기 추가해서 벙커뒤에 세워두면 됨
피닉스: 1레벨 or 8레벨
내가 레더에 자신이 있다 = 1레벨
자신이 없다 = 8레벨(모든 용사 잠금 해제)
사실 피닉스가 구리긴 해도 기본적으로 다양한 유닛들을 제공하고 있고 적 공세를 카운터 칠 수 있음
1레벨과 15레벨의 차이가 그리 안느껴지는게 더 문제
지대지의 경우 분열기의 해금 유무가 크긴 하지만, 우모+정찰기만 써도 대부분의 조합을 감당해 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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