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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NewBlueRider
작성일 2017-04-08 21:15:12 KST 조회 2,330
제목
상상 사령관 지나라/탈다림 첫번째 승천자

지난번 호너를 구상하며 우주모함과 폭풍함을 같이 써보고 싶어져

디자인은 있는 탈다림제 폭풍함과 우주모함을 구상해 봤습니다.

 

 

탈다림의 첫번째 승천자인 지나라는 알라라크 다음가는 권력으로 우주관문의 요격기들과 함대를 지휘합니다.

 

패널스킬

 

 

행성궤도에 있는 모선이 포격을 해줍니다.

파멸창 :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초당 데미지 50 중장갑+10, 5초간 지속

 

 

죽음의 함대 :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정찰기 네대와 탈다림 모선을 소환하여 60초간 조종합니다.

탈다림 모선은 5초마다 3초간 지속되는 블랙홀을 생성하며,

대규모 이동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적 함대 :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아군의 모든 건물과 유닛이 5초간 무적 상태가 됩니다.

 

함대 도약 :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아군 유닛이 궤도의 모선의 지원을 받아

 대규모로 차원도약을 합니다.

 

 

기용 유닛

 

관문

 

탈다림 광전사

광물100 인구수2

관련엿구

파괴충격 : 돌진하여 대상을 중심으로 50의 광역 피해

 

학살자

광물125 가스50 인구수2

관련연구

점멸

위상장갑

위상 분열포-학살자의 공격이 방어력을 1 무시합니다.

 

교란기

광물50 가스100 인구수1

관련연구

은폐모듈

혈석공명

약점탐지

 

피의 사냥꾼(암흑 기사)

광물125 가스125 인구수2

관련연구

그림자 이동(=점멸)

그림자 정지장-마나가 있는 적 유닛을 5초간 정지시킵니다.

(마나유닛 락다운)

 

 

우주관문

 

하늘발톱(불사조)

광물100 인구수2

관련연구

대지폭격-하늘발톱이 지상과 공중을 동시에 공격합니다.

 

예지자(예언자)

광물100 가스150 인구수3

사용능력

탐지기

관련연구

은폐모듈

예언대-일정시간 동안 해당 위치의 시야를 밝히는 구조물을 설치하며

구조물은 파괴되지 않습니다.

예언대 지속시간 1분, 시야범위 7

 

천공함(폭풍함)

광물300 가스200 인구수4

공중/지상 사거리 10

관련연구

천공분쇄-천공함의 공격이 범위1의 방사피해를 줍니다.

천공파열-주 대상의 방어력을 2만큼 무시합니다.

 

하늘군주(우주모함)

광물300 가스200 인구수4

관련연구

천공포-하늘군주에 기본공격이 생깁니다.

사거리9, 공격속도1, 공격력50

위상요격대-요격기가 첫 피해를 받으면 5초간 무적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기용 건물

 

연결체, 수정탑, 융화소

관문, 제련소

인공제어소, 광자포

죽음의 의회, 우주관문

죽음의 성소, 죽음의 신호소

 

 

업그레이드

 

1.하늘의 지배자

시작하면 수정탑 2채와 우주관문 1채가 지급됩니다.

 

2.죽음의 신호소 해금

 

3.파멸창 3회 충전, 지속시간 5초 증가

 

4.피의 사냥꾼 해금

 

5.대지폭격, 위상장갑 해금

 

6.창공의 군주

하늘군주 기본공격, 위상 요격대 해금

 

7.진보한 함대

우주관문이 차원 우주관문으로 변형가능

 

8.돌격함대

천공함, 하늘군주 자원소모 100씩 감소

 

9.약점탐지, 혈석공명,예언대 해금

 

10.죽음의 함대 해금

 

11.비행함포

천공분쇄, 천공파열 해금

 

12.무적함대 해금

 

13.그림자 정지장 해금

 

14.파괴의 함대

정찰기 4대 추가 소환, 탈다림 모선이 시간왜곡 설치,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15.테라진의 축복

수정탑 보급수 2배 증가

 

 

마스터 힘

 

1-1.파멸창 피해증가-레벨당 0.5%

1-2.함대 도약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레벨당 1초

 

2-1.죽음의 함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레벨당 2초

2-2.무적 함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레벨당 2초

 

3-1.전투유닛 이동 속도 증가-레벨당 1%

3-2.시간 증폭 효율 증가(=타 사령관과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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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긴거 (2017-04-08 22:03: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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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우주모함 같이쓰는건 장관이겠네요 ㅋㅋ
유닛들을 공격적이게 잘표현하신듯

개인적으로 지나라가 나온다면 '광전사 석상'도 나와주면 좋겠네요
스투코프 벙커같이,일꾼이 광물을 소모해서 소환하고
땅에 고정시엔 포탑이 되고,이동하며 공격도 할수도있게끔..
설정상 발사체는 일반거신과 같지만 지상과 공중까지 공격가능함
토스유닛인데도 쉴드는없고 체력만 500정도
웃긴거 (2017-04-08 22:04: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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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자 없는게 찔끔 아쉬움 ㅠ
NewBlueRider (2017-04-08 22:21: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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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호...방어건물로 하나 더 줘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기동력이 나쁜만큼...

파멸자는 알라라크 죽음의 함대에 있어서 뺏어요ㅠㅠ...
레이유 (2017-04-08 23:35: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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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은데 라크쉬르 중이라....
웃긴거 (2017-04-08 23:44: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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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아나운서로 나왔다고해서 사령관으로 못나온다는 조건은 없는게
우주여행시대라서 어디든 왔다갔다 할수있는형태고
지나라도 영웅직접 참전만 아니면 라크쉬르맵도 가능해요
라크쉬르맵에서는 직접 참전했다는 설정으로 어떻게든 가능함

고인영웅도 고려하고있는 마당에 아나운서로 말몇마디해서 출현했다고
사령관이 못나온다? 절대 아님
NewBlueRider (2017-04-08 23:52: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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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크쉬르로 나왔다해도 영웅 본인 참전 사령관이 아니라서
대사만 이런 식으느 바뀌면 되요

시작대사-아몬의 부하가 내게 라크쉬르를 신청했다. 내가 이기기 위해 너희가 도와야겠다

공세-아몬이 병력을 동원하고 있다. 가서 막아라!
등등
irase (2017-04-09 03:3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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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는 나쁘지 않은데 수치조절은 좀 필요할듯 우주모함 등 너무 개사기
레이유 (2017-04-09 03:37: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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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의사냥꾼은 주나마나네요...ㅋㅋㅋ
근데 모선이 블랙홀 계속쓰는건 밸붕이라 생각하고 하필이면 답답한 정찰기... 지상에 광역포를 쏠수있고 이름도 정찰기 말고 박멸자 같은 이름도 괜찮늘듯
NewBlueRider (2017-04-09 11:24: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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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력은 다른 유닛이 하니까 모선은 화력보단 맛집+기동력 등 화력 외적인 부분을 지원하는 개념으로 생각했고, 블랙홀은 쿨10초라 난사해도 여섯번이 전부예요. 그리고 모선 쿨은 360초
핫산 (2017-04-09 16:1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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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자고 쓴 글에 선비질하는 것처럼 보여서 죄송합니다만, 저도 이런 자작덱에 관심이 많고 그만큼 재밌게 읽어서 피드백을 보내는 거니 양해해 주시길. 일단 유닛간 밸런스랑 실제로 데이터에 있는/또는 더미데이터로 넘어간 기믹들에 대한 활용이 언제나 아쉬워 보입니다.

일단 피의 사냥꾼은 딱히 맡길만한 역할이 애매하다고 봅니다. 차라리 댈람으로 귀순한 피의 사냥꾼이란 설정으로 보라준 덱 암흑기사 스킨으로 추가하는 게 어울린다고 생각할 정도.

탈다림 광전사의 경우도 돌진 범위뎀이 너무 강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광신자 따위보다 훨씬 강력하고(탈다림 광전사가 승천자 아랫계급인 숭배자=Votary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탈다림 특유의 '숫자는 적지만 강력하다'는 컨셉을 강조하려면 가격을 올리는 쪽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미네랄 100이 넘어가면 아니다 싶으면, 차라리 피해량을 아이어 광전사 수준으로 까는 대신 광신자처럼 두꺼운 실드를 가지게 하는 식으로 해도 괜찮겠구요.(가격이 노마스터 카락스 파수병 못지 않게 비싼 대신, 파수병에 준하게 잘 버티면서 아이어 광전사에 준하게 공격력도 강하다 뭐 이런 식으로요.) 다른 광전사 유닛들과 같은 티어 형평성을 맞추시겠다면 아이어 광전사와는 차별화되는 단일피해를 주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공격력이 아이어 광전사의 2배인
60 정도로 올라가도 괜찮을 듯 싶군요. 강력한 충돌뎀으로 학살자의 지원을 받으며 바퀴, 골리앗, 히드라, 탱크, 추적자같은 중간티어 유닛들 다수를 상대하기에도 좋고, 티어가 높은 유닛들이라도 단 한발이나마 미네랄 100으로 60 피해를 입히고 몸빵을 한다는 건 만만히 볼 수준은 아니라고 봅니다.
핫산 (2017-04-09 16:45: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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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적자같은 경우도 기존 위상장갑만으로 업그레이드가 충분하다고 보고, 추가 업그레이드는 딱히 필요하다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알라라크의 학살자가 제대로 쓰이지 않는 것은 어디까지나 승천자 때문이지 승천자 사용에 능숙치 않아 로공을 가기로 하면 학살자도 꼭 필요하다 싶을 정도로 중요한 유닛이라고 봅니다.

하늘군주와 하늘발톱은 성능에 비해 가격이 상당히 싸다는 느낌인데, 원본 유닛과 동일한 가격으로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언자같은 경우는 성능은 노바 비밀작전때 보여준 그 계시 능력을 적당히 강화시켜 내보낸 게 좋다고 봅니다만, 보라준처럼 가격을 100/75로 하는 게 좋다고 봅니다. 하늘발톱도 데이터상에 대지공격용 스킬이 있었다고 하니 공대지 능력이 있는 게 맞다고 보구요.

폭풍함같은 경우는 캠페인 폭풍함 성능을 억지로 멀티플레이 폭풍함 스탯으로 변경한 듯 싶은데 캠페인 폭풍함만의 능력치(공대공 사거리 6)에 맞추는 편이 좋다고 봅니다. 댈람의 정화자/아르타니스 폭풍함의 분해능력과 차별화된 점으로는 멀티플레이에 도입되려다 만 스킬인 붕괴구체와 붕괴충격(둘 다 범위 1.95의 지상 광역기)를 합한 스킬을 주는 게 낫다고 봅니다. 붕괴 구체의 사거리 13의 450 범위피해랑, 붕괴 충격의 10초 CC 능력을 모두 갖춘 스킬이요. 연출은 붕괴충격의 선딜(원래의 5초 대신 1~2초 정도로 짧은 선딜) 연출과 함께 붉은 색의 붕괴구체가 설치되면 피해량과 함께 붕괴충격처럼 전부 기절하는 뭐 그런 식으로 하면 될 듯 싶습니다. 대공이 더더욱 애매하지만 지상 장악력은 더 강력한 뭐 그런 식으로요. 스킬 쿨타임은 분해와 같은 90초가 좋을 듯 합니다.

하늘군주같은 경우는 일단 중력자발사기랑 요격기 사출 스킬(요격기 재충전 쿨 외의 비용이 0이 되었으니, 쿨도 90으로 늘리는 게 좋다고 봅니다.)이 있어야 한다고 보고, 거기에 하늘군주의 보조 공격수단 또는 요격기 사출을 강화하는 추가 업그레이드가 추가되면 딱 적절하다고 봅니다. 카락스의 칼라이 우주모함이 공격과 방어를 모두 겸비한다면 이쪽은 공격력에 특화된 그런 형태로요.

탈다림 정찰기는 제가 보기에도 패널용 지원스킬이 좋을 것 같긴 한데, 모선을 알라라크가 가져갔으니 모선은 빼고 정찰기 4대만으로 구성해서 레이너의 밴시 소환(그늘날개)처럼 필요할 때 자주 부를 수 있는 지원용 스킬로 하던가, 아니면 정찰기의 숫자와 전투력을 올려 모선의 부재를 해결하는 식으로 쓰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NewBlueRider (2017-04-09 19:15: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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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자세한 의견 감사합니당

영웅 비참전이라고 해서 학살자랑 광전사를 좀 높게 책정했는데
조정이 좀 필요하겠네요

폭풍함 경우는 멀리서 일방적으로 피해를 강요하고 탈다림답게 좀 더 공격적으로 강화되면 좋겠다 생각했어요.
제가 폭풍함을 쓰고 싶어서 아르타니스를 했는데 공대공 사거리가 6이라 바이킹 같은거 대응이 힘들었고 아바투르 포식귀처럼 지상보다 공중이 더 강한 컨셉으로 잡아가지구요.

하늘군주도 기본공격과 요격기 무적을 생각했는데 다른 관련 업글을 생각 못 했네요

모선은 지나라가 비밀작전에서 운용한 적이 있어서 정찰기랑 나오는 걸로 했는데, 폭풍함/우주모함이 원체 느리니 정찰기의 밴시소환격으로 하는 의견에 저도 찬성합니당
핫산 (2017-04-09 19:40: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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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폭풍함이 공대공이 비교적 강하긴 하지만, 그래도 캠페인 폭풍함은 지상 포격에 특화된 컨셉으로 전혀 다르긴 하고, 또 탈다림 유닛이라고 해도 항상 공격적이기만 한 건 아닌게 학살자나 광신자같은 경우는 어느정도 탱커에 가깝기도 하니까요.(단일딜 특화냐 광역딜 특화냐는 댈람의 유닛들하고 좀 편제가 다르긴 한데)

그래서 피의 사냥꾼이 CC기 위주의 유닛인 것처럼 탈다림 폭풍함도 붕괴구체+붕괴충격을 이용한 CC기 위주로 생각을 해봤습니다. 폭풍함 자체가 공격력이 강한 유닛이고, 붕괴구체의 총 공격력 자체는 약하지 않은 편이라 지상의 한 구역을 아예 장악해버리는 거나 다름없으니 굳이 공격적인 탈다림 컨셉하고 못 어울릴 것도 없다고 봐서요.

설정상으로도 무지막지하게 흐르는 에너지를 가장 잘 제어하는 정화자 폭풍함이 칼라이 원본이나 탈다림의 짝퉁보다 완성도가 높으니까, 탈다림 폭풍함이 CC기 위주라 정화자 폭풍함(+칼라이지만 성능 자체는 같은 아르타니스 폭풍함)보다는 살짝 약한 듯하다는 생각이 들어도 그건 올바른 고증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피의 사냥꾼이 네라짐 암흑기사(승천자/고위기사랑 동일한 티어)보다 설정상으로도 약할 가능성이 높은 것처럼요.

굳이 공격적인 컨셉을 더 보충하고 싶다면 폭풍함 대신 생산성과 와드(정지장) 성능을 강화시킨 네라짐 원본하고 다르게, 탈다림 예언자는 계시 능력 외에도 그 펄서광선의 공격력과 에너지 효율에서 이점을 보도록 해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근데 여기까지 업글을 주려면 어차피 이미 교란기란 더 빨리 나오는 저가 디텍터도 있는 판에, 가격 할인폭을 네라짐 예언자보다 좀 더 줄여서 100/75보다는 멀티플레이의 150/150에 가까운 가격으로 하향해야 하긴 할 듯.)

뭐 이렇게 하니까 대공성능이 약간 애매한 건 사실인데, 그래도 알라라크보다는 대공이 더 안정적이긴 하다고 판단합니다.(폭풍함의 평범한 대공사거리는 하늘군주가 보충해주고, 폭풍함은 지상 지원과 한방 위주로 가면서 남는 광물을 광전사 위주로 쏟는 테크를 탄다고 가정했을 경우)
NewBlueRider (2017-04-09 23:0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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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예언자를 생각없이 했군요
너무 없었어...

일단 폭풍함과 우주모함이 디자인말곤 나온 게 없어서 제멋대로 해봤는데

붕괴 구체를 쥐어준다면 대공이 좀 부실하지 않을까 우려되네요

해병마냥 미친물량 뽑는 유닛이 아니고
그렇다고 승천자마냥 스킬이 지상공중 안 가리고 지지면서 계속 강화가 되는 유닛도 없어서 폭풍함에 노바 해방선 같은 역할을 주면(공대공광역, 원거리 대지폭격) 어떨까 싶었어요.

사실 제가 살변갈링링 대처를 잘 못 해서
편하게 공중가면서도 살변갈링링(특히 갈귀)대응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하다보니 저런 식이 됬긴 하지만요
핫산 (2017-04-10 00:0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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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보니 제 의견도 하늘군주를 제외하면 뭔가 공대지 특화 이런 느낌이긴 하네요. 하늘발톱의 스킬을 지상폭격 대신 자날 베타때 넣으려던 과부하 스킬(일정시간동안 주변의 적 모두를 갈아버리지만 지속시간이 끝나면 후딜로 잠깐 행동불능 상태가 됨)을 주면 살변갈링링 대처가 될 것 같긴 한데... 사실 지상폭격 관련 스킬은 너무 평범해서 차라리 무지막지하게 강하지만 리스크가 있는 이 과부하스킬이 탈다림의 공격적인 컨셉에는 더 부합한다고는 생각했습니다.(더미데이터에서도 남아있는지 의문이라 일부러 이야기 안 꺼냈었지만.)

확실히 살변갈링링에 조합 모두가 봉인되는 극카운터를 맞는 사령관이 되어버리는 꼴인 걸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음 하늘군주가 앞장서서 요격기 사출로 갈귀들 어그로를 끌 수 있다면 좋긴 하겠는데 중간 타이밍이 좀...
NewBlueRider (2017-04-10 02:30: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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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호...그런 과부하 스킬이 있다면 확실이 컨셉에도 맞고 재밌게 써볼만 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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