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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FreedomX
작성일 2017-02-05 13:13:16 KST 조회 4,500
제목
아르타니스 운영할 때 팁 같은거 있나요?

대부분의 토스 사령관들이 비슷하지만 

6가스 정도는 먹어야 제대로 된 가스유닛을 확보해서 화력이 강해지는데 

협동전은 4멀 고정이다보니 가스난에 허덕이네요;;

 

토스 사령관들 중에서도 가장 소모성이 강한 듯한 알타인데

3제련소 공방실에 황혼도 가스 은근 먹고, 

삼지창 테크 유닛이 멸자 제외 싹 다 가스 많이 먹는 편이던데

테크 올리는 순서 같은 거에 팁 같은게 있을까요...? 

 

다른 얘들은 공방실 중에 몇 개는 배제 가능한 것 같은데다 

초반 업글만 넘기면 그리 부족한 것 같지는 않은데 알타 어려워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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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ley (2017-02-05 13:40: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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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군만 갈거면 공방쉴333업 가야한다고 생각해요. 늦어도 15분까지 333되도록 ㅇㅇ. 빨리끝나는미션이면 222까지 멀티늦게먹는 미션이면 멀티활성화전까지 1제련소에서 공업만하고 되도록 멸자 질럿으로 초반 째기
아이콘 메없네왕 (2017-02-05 13:5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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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운영이면 그냥 다른 테크는 올리지 말고 무조건 우관테크만 타고 업글도 인공제어소에서 증폭넣어놓고 업글해야 함. 남는 광물은 차관으로 전환해서 공세때 광전사가 맞아주는 역할로 사용.
intake (2017-02-05 15:2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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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폭멸광 위주로 플레이하네여 살변갈링링 뜨면 좀 취약하긴 한데 그래도 어느정도는 버텨줍니다
아이콘 AdunToridas (2017-02-05 17:3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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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제련보다 2제련이 나음.
16에 가스 다 파고, 더블은 완성되자마자 가스 다붙이고,
4관에 2로공, 2제련소에 시증 다걸고-업끝나면 2로공에 시증.
대충 이러면 황혼의회에 돌진 소용돌이 업눌러도 가스 킵됨.
광전사, 궤폭으로 최대한 싸워주다가 상황 맞춰서 고기나 멸자 뽑아 제끼는게 나음.
파괴자는 앵간해선 뽑지말고.(다수교전은 수보광전사랑 사폭이, 중장상대는 멸자가 다 잡음.)
대공은 집전사 위주로 가다가 용기병 섞는식으로 하고, 궤폭 태포 효율적으로만써도 전순, 해방 테란까지 다잡음.
아이콘 AdunToridas (2017-02-05 17:52: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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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쓸데없는 업글은 금물이고, 용기병도 가스 아까운줄 알면서 뽑아야 가스 잘남음.
그리고 궤폭이 필요한가 보호막과충전이 필요한가에 대한 판단도 중요하고(과연 수보를 써서 병력 킵시키며 잡을 수 있을건인가, 수보를 켜도 병력 화력이 아직 모자라서 적 공세를 줄여 병력을 킵하는게 나을건가 의 판단), 너무 업글에만 매달리지 않는 것도 중요함.
아이콘 FreedomX (2017-02-05 17:57: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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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타 머리굴리기 엄청 까다로운 사령관이네요 ㅠㅠ
아이콘 AdunToridas (2017-02-05 17:58: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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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업글에만 매달리면 자연스럽게 병력이 적은데, 그러면 그 시기의 공세에서 교전 시 병력의 손실이 커질 수밖에 없음. 그러면 자연스럽게 그 병력을 충당해야하고, 거기서 자원손실이 많이 발생함(물론 광전사는 소모형이니 논외.)
대표적인 예시로 지금 스카이 상대로 병력이 부족한데 공세가 좀 쎈공세야. 근데 부득이하게 패널은 쿨이고, 교전을 해야만 함. 이 시기에 333업 빠르게 한다고 자원 전부 업글에 투자하면 미친 짓이라는 소리. 최대한 지금 당장 병력 뽑아서, 자원 손실 막고 다음 업글은 한타이밍만 늦추는게 낫다라는 거임.
아이콘 AdunToridas (2017-02-05 18:00: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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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보가 쿨 1분일때는 병력 교전시에 병력 충당 자원이 적게 들어가서 진짜 좋았는데 너프크리먹고 병력자원 중요해짐. (근데 공업은 앵간해선 빠르게 하는게 나음. 공업 타이밍이 앞당겨지면 적 빨리녹이고, 이건 즉 병력 효율 높이는 지름길.)
sulpen (2017-02-05 20:0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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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이 살변갈링링 아닌이상 그냥 폭풍함 위주로 가면 보통 자원이 넘쳐납니다. 아르타니스의 핵심은 어느 조합이든 광전사라고 보면 되는데 광전사만 잘 쓰면 나머지 자원으로 적 병력에 맞는 조합만 갖추면 끝

특히 마스터랩 높아져서 차원관문 쿨타임 감소 찍으면
차관만 5개정도에 로공, 우공 1개씩만 있어도 200병력 자연스럽게 찍힐정도... 팀원을 못믿겠으면 차관, 로공 숫자를 늘릴 필요는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널널하지요.
그리고 3번쨰 마스터힘도 공세 빠른맵에 팀원만 믿을만하면 가속을 최대로 찍으면 제련소 1개로도 필요한 업글이 될 정도... 은근히 아머 업글이 잉여같은 느낌이 있어서 수보 믿고 공격, 쉴드 위주로 찍으면 큰 차이는 없는 느낌.
그리고 아르타니스가 정말 초 정예라고 느껴지는게 왠만한 후반부 공세도 광전사 10기면 다 쓸어버리고 광전사 살아남을 정도에요.
아르타니스 핵심 2가지가
1. 공세마다 공세 바로 위에 차원장 깔고 꾸준히 광전사 3~4기씩 소환해주면 교환비가 앞도적으로 좋아져서 병력이 여유로워집니다
2. 상대가 스카이면 그냥 무조건 폭풍함. 맵에 따라 지상딜링도 필요하면 폭풍함 비율을 조절해서 최대한 멸자 스택을 쌓아가고 그만큼 두 병력을 아끼기 위해 광전사 소모를 잘 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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