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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1-24 07:00:41 KST | 조회 | 6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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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가 노잼이라 느끼는 이유(비 스2유저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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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대 1 - 날빌, 빠른 견제의 강력함, 특정 방법만으로 대응이 가능한 전략들(빌드빨의 강력함과 상통)
지뢰, 예언자, 드랍으로 대표되는 짜증나는 게임 양상
팀플 - 스1이나 워3에서 팀플이 인기 있었던 건 저테크 유닛 다수 위주로 싸우는 직관성 때문이었는데
스2는 팀플도 그렇지 못할 뿐더러 특정 조합, 특정 빌드의 지나친 강세가 길게 이어짐
자날시절 테사기 프레기부터 시작해서 짧은 황밸을 거쳐 프사기 저레기로 이어지는 1대 1과 비교도 안 되는 밸런스 문제
이젠 심지어 매칭도 안 됨 한 판이라도 하려면 어랜 필수
유즈맵 - 랜덤디펜스류 맵은 저장소 시스템으로 인한 진입장벽, 고인물 형성
스1에서 유즈맵 중에서는 AI의 한계를 이용한 다양한 플레이가 주가 되는 게 많았는데
오히려 AI의 상향이 역효과를 가져온 경우라고 볼 수도 있음(컨트롤맵, 입구막기, 물량막기맵 등)
데저트 같은 맵은 지나친 파티플레이 + 실력격차 형성으로 망한 케이스고
협동전 - 마지막 남은 희망 근데 홍보도 잘 안하고 슬슬 관리 던져가는 게 보임
캠페인 - 이건 대부분이 인정하는 갓갓 컨텐츠니 예외
유독 스2가 한두 판 하고 다시는 안 하는 유저들이 많다는 건 심각한 문제임
이미 늦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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