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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탐사정은귀여워
작성일 2017-01-17 20:44:12 KST 조회 642
제목
벨런스를 젼혀 고려하지 않는 뇌피셜 유닛 컨셉 패치.

게시판에 뇌피셜 패치가 유행이라 한번 써봤습니다.

 

 

-주의사항-

이글은 현재 견재 날빌게임을 고치고자 만든것이 아닌

각 유닛 컨셉과 논란을 불어일으키는 점을 뇌피셜로 바꾸어 보고자 만든 시간때우기 글로, 작성시 행복감 이외에 아무 쓸모가 없는 글입니다.

글쓴이 주 종족은 그종족입니다.

 

-그종족-

차원관문

-차원관문 소환 속도는 5초로 고정되고, 차원관문 상태에서 유닛 생산후 쿨타임이 기존 생산 시간대비 50% 증가.

-차원관문과 일반관문 전환속도가 10초에서 5초로 감소.​ 

차원관문은 프로토스가 관문 유닛에 힘을 주기 쉽지 않게 짜여진 원흉중 하나로 차원관문이 있어서 관문유닛이 약한건지 관문 유닛이 약해서 방어하기 쉬우라고 차원관문을 준건지 모르겠는 스타1 과 스타2의 가장 큰 차이점임. 업글시에 유닛 생산속도가 5초가량 줄어들면서 전장 어디던지 유닛을 투사할 수 있다는 엄청난 이점을 가지고도 있음. 굳이 상대방기지를 쑥대받으로 만드는 양상을 변경 하고 싶다면, 기본 관문 유닛을 전부 고치고,예전에 어느 해설분(기억이 안남)이 이야기하신것처럼 차원관문에 생산속도 패널티를 줘서 특정 상황때만 차원관문을 쓰도록 유도하는게 가장 컨셉에 좋아 보임.

 

광전사

-쉴드 10, 체력 10 증가.

-돌진이 발동되면 아군 유닛을 통과할 수 있도록 변경.

하드코어 광전사 러쉬때문에 쉴드도 줄어들고 생산속도도 너프당하신 광전사.

전작의 발업 질럿의 위용은 잘 뭉치는 스타2 시스템 변경때문에 영 힘을 쓸 수가 없음.​ 

협동전 백부장처럼 아군을 쉽게 통과하면 자연스런 탱킹이 가능해지지 않을까 생각함.

 

사도

-사이오닉 이동을 인공제어소 업그레이드로 변경. 50/50 60초.

-사이오닉 이동 시야를 2에서 5로 변경.

-공격주기가 1.61에서 2.21로 변경

-공명 파열포 업그레이드를 쐐기포 업그레이드로 대체. 사도가 공격시에 탄이 두개로 분리되서 각각 50% 데미지를 입힘. 가격과 시간은 동일.

개발팀이 왜 신 유닛으로 넣었는지 알겠지만 프로토스의 원시적 무기드립을 못치게 만든 원흉. 종족 컨셉을 망가뜨린 유닛중 하나. 

아무리봐도 가장 조정하기 힘든 유닛임이 분명함. 초반에 견재를 원한다면 업글에 투자해서 차원관문 연구 시간을 뒤로 미루게 선택지를 주는게 좋아보임. 공격 주기를 높이고 업글시에 데미지 총량이 100% 증가하므로 공명 파열포업그레이드시와 DPS 는 바뀐점이 없지만, 대규모 전투에서 전보다는 데미지를 더 맞아가면서 싸우게 될것임. 견제시에도 일꾼의 체력을 고루고루 빼기 때문에 짧은 시간안에 다수의 일꾼을 잡지 못하나 방어가 소홀할때에는 이전과같은 데미지를 낼 수 있을걸로 기대.

 

추적자

-체력 20 증가.

-공격력을 10(14)에서 13(18)로, 공격주기가 1.44 에서 1.86 으로 변경.

-점멸의 쿨타임을 10초에서 15초로 증가.

사도를 변경하면서 관문 유닛으로 병영 유닛이나 저그 1티여 유닛을 상대할때 충격력을 높여서 좀더 잘 싸울 수 있게 함. 특히 마린이 5방에서 4방으로 저글링이 4방에서 3방으로 필요한 공격 횟수가 줄어들어서 초반에 사도 줄어든 공격력의 빈자리를 매꿀수 있다고 봄. 차원관문 변경과 더불어서 초반에 필요하다면 뒤가 없는 공격적인 운영이 가능할 듯. 체력이 늘어났기 때문에 생존력이 늘었으니까 점멸 쿨을 50% 늘려봄. DPS는 기존과 동일함.

 

고위기사

-쉴드 20 증가.

이전처럼 신속한 충원이 불가능하므로 약간의 생존력 증가를 위한것.

 

집정관

-합체시간 10초에서 5초로 감소. 

고위기사의 충원이 빠르게 되지 않으므로, 재활용을 빠르게 하여 전투에 참가 시키기 위함. 스팩이 늘어나면 분광기 집정관 드랍이 너무깡패가 될것같음.

 

불멸자

-패시브 쉴드 의 쉴드량이 100에서 150으로 증가되었으며 추가분이 체력바에 표시됩니다. EMP영향을 받습니다.

EMP에도 영향이 있게 만들면 유령을 좀더 쓰지 않을까. 

추적자의 충격력이 늘어났으므로 이전과 같은 맺집을 보유하기위해 쉴드량을 50 늘려봄.

 

거신

-열광선 사거리 업그레이드 삭제, 같은 가격에 '화염 광선' 업그레이드를 넣어보았으면함. 데미지 1(경장갑+1), 주기 0.5, 4초 지속 도트 데미지.

-사정거리가 6에서 9로 증가되었습니다.

-공격주기가 1.18에서 1.29로 증가되었습니다.

너무 쌔면 노잼의 주범이긴 한데, 뭔가 크고 거대한게 저글링 잘 못잡아서 탭댄스 치는거보면 마음이 아픔. 불길 업그레이드는 그냥 이펙트만 넣고 경장갑 데미지 증가로 해도 멋질듯. 대 저그전에 히드라 체력이 95정도로 올라가고 우주모함도 변경할거라 저그 지상병력을 상대할만한 지원유닛이 필요함. 도트데미지는 고정형 목표물에도 데미지 증가 효과를 줄것임.

 

공허포격기

-중장갑 추가 데미지가 6(10)에서 6(11)로 증가합니다.

추적자 체력이 늘어나고 타락귀 방어력 증가분 만큼 중장갑 데미지를 올림.

 

우주모함

-방어력 2에서 4으로 증가. 체력 75 증가

-중력 사출기 삭제, 요격기 방어력 증가 업그레이드 추가.

-요격기의 쉴드 체력 비율을 1:3으로 변경.

-공격력 5*2 에서 8로 변경.

-요격기 가격 15

-사거리 8에서 9로 변경.

 

우주모함은 딜이 너무 올라서 5기만 모으면 무었이던지 갈아버리는 엑조디아가 되어버렸음. 올라운드 유닛이 디피가 강력하면 안되니 딜을 낮추고 요격기가 전장에 배치되는 속도를 늘렸음. 대신 요격기가 아주 이쁘게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체력 비율을 높이고 방어력 추가 업그레이드를 넣어봄. 이는 테란 바이오닉이 우주모함을 쉽게 깡통으로 만드는걸 방지하기 위함임. 저그전에서는 타락귀에 넣는 딜이 올라간듯 보이지만 타락귀가 타락 스킬을 가지게 되고, 요격기가 사출하는 시간이 길어졌으므로 타락귀가 우주모함을 더 잘 상대하리라 봄. 지상 병력의 지원을 받는다면 히드라는 단일딜이 강력하고 요격기가 차례대로 좀 더 느리게 사출되기 때문에 더 잘 잡을 수 있으리라봄. 유닛 컨셉을 딜러에서 탱커로 바꾸어봄.

 

폭풍함

-인구수 6에서 4로 감소

-체력 300에서 200으로 쉴드 150에서 100으로 방어 2에서 1로 감소

-이동속도 1.88에서 2.5로 변경.(버프받기전 공허 속도)

-유닛 크기를 공허폭격기와 비슷하게 줄임.

-공중 공격주기 3.3에서 4.0 으로 변경.

-공중 사거리 11으로, 지상 사거리 7로 변경.

-지상 공격을 40에서 6*4, 공격주기 3.3에서 2.2로 변경. 공격구체가 충전되어 있을때에만 지상 공격 가능.

가장 컨셉이 어중간해진 설정과는 백만광년 떨어진 유닛임. 

언제부터 프로토스가 얍삽의 대명사가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사거리를 줄이고 이동속도를 늘이면서 인구수와 체력이 동일 비율로 감소되었음. 우주모함이 탱커가 되었고, 공허포격기가 단일 딜러라면 폭풍함을 다수 지상군 상대용으로 바꾸어봄. 공격 이펙트를 초기 폭풍함이 공개 되었을시의 번개 이펙트로 바꾸고, 충전한 구체에서 방전되는 형식으로 상대 타겟수에 나누어서 6번의 공격이 들어가는 형태가 어떤가 싶음. 장거리에서 찔끔찔끔 패는건 종족 컨셉에 어긋나는것 같아 지상 조이기 라인을 처리할때는 높아진 지상 공격력으로 뚫도록 변경함. 생각대로 작동 안할 유닛 1순위임.

 

모선핵

-광자 과충전에 걸린 수정탑은 지속시간동안 동력을 상실합니다.

-광자 과충전 공격력이 30에서 22로 변경되고 지속시간동안 100의 추가 쉴드를 얻습니다. 공격력은 상대 방어력에 영향받으며 지상 공격력, 쉴드 업그레이드에 공격력과 쉴드량이 영향을 받습니다.

-시간왜곡의 준비 시간이 4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모선핵의 시야가 9에서 5로 감소합니다.

전진 팽이돌리기가 무시무시 하니 모선핵의 시야를 줄여서 언덕위 시야 확보를 힘들게 만들면서 전체적인 딜량을 줄임. 수정탑의 에너지를 뽑아 쓰는거고 안정성을 중시하는 델람 프로토스는 절대 쓰지않을 탈다림 사파의 기술이니까 동력장 상실컨셉을 한번 넣어봄. 방어시 줄어든 딜량을 보완하기 위해 협동전의것과 같은 옵션을 추가함. 공1업후에야 자극제쓴 해병이 2방에 죽음.

 

모선

-모선소환 완료시 체력이 최대치로 회복됩니다.

-광자 과충전을 모선에도 걸 수 있습니다. 지속시간과 사거리는 수정탑과 동일함니다.

-리콜 스킬 추가, 소모마나 50 해당지점의 아군병력을 모선아래로 소환합니다.

광자과를 자기 자신에 걸 수 있게되면서 단일 전투력을 올리고, 귀환때문에 없어진 리콜을 마나 100으로 추가해봄. 딱히 밸런스에 영향은 안주겠지만, 몇몇 변태들을 위한 모선러쉬가 가능하도록 만들고 싶었음.

 

 

-엑스퍼-

 

사신

-폭탄 데미지가 10에서 5(건물 추가데미지 5)로 변경.

-사정거리를 5에서 4로 변경.

-생산 가격이 50/50 에서 75/25 로 변경.

-기술실에서 생산속도 감소연구 가능 50/50 45초 생산속도 감소 20초.

 

생산 가격을 낮추고, 저그전에서 악명높은 3사신이 덜 무섭게 바꾸어봄. 대신 의료선이 아닌 중후반에 사신으로만 이루어진 견제병력을 쓸 수 있도록 생산속도 감소 연구를 추가해봄. 기술실 달고 해당 연구가 종료되었을 때는 저그도 바퀴나 히드라등의 추가 테크를 가질 수 있을것이라봄. 테테전에서는 자극제 업그레이드가 끝나기전 사신으로 이루어진 병력으로 한번 강하게 날빌을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함. 주요 목표는 테란이 의료선이 아닌 낮은 티어의 유닛으로 견제를 할 수 있도록 하는것임.

 

유령

-생산 가격이 200/100에서 150/150으로 변경.

-해병 낙하기 스킬 추가, 유령사관학교에서 제작한 해병 낙하기(8명)를 선택지점에 투하합니다. 시전시간 8초 . 해병 낙하기 제작시간 100초, 미네랄 400.

-부동조준을 저격으로 교체. 마나 25 데미지 30(경장갑25) 시전시간 1초 쿨다운 3초.

자날때 패치로 가스 너무 많이 먹는다고 변경된걸로 아는데, 현재는 가스가 남으므로 다시 롤백하면 좀더 자주 볼 수 있지 않을까. 

초기 컨셉이었던 저격으로 해병 죽이기가 너무나 간지나 보이기에 경장갑 추뎀을 넣을 수 있는 저격으로 바꾸어 봄. 저그전에 울트라를 잡는데에는 쓰지 못하겠지만 프테전에서는 다시 유령 고기 싸움을 유도할 수 있을듯. 

 

화염차/화염기갑병

-신규 융합로 업그레이드 '지능형 제어 장치' 가 완료 후 변신중 이동 가능.

후반에 돌진업 광전사 같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땅거미 지뢰

-방사피해가 40(40), 20(20), 10(10) 에서 45(35), 25(15), 10(10)으로 변경됩니다.

지뢰 싫어서 로또딜 만들고 싶어서 방사피해를 상향해봄. 테테전에서도 지뢰드랍 고통을 맛봐야함.

 

토르

-이동속도가 1.88에서 2.25(탱크속도)로 증가.

-체력이 50, 방어력이 1증가.

-고충격 모드 변경, 등뒤의 타격포로 지상 범위데미지를 입힙니다. 타격포 패시브스킬이 추가됩니다. 토르가 지상 타겟을 우선시하여 공격합니다. 쿨다운 5초 사거리 8 범위 1.25 데미지 25(중장갑15) 재블린 미사일은 여전히 발사 가능.

-폭약 모드 변경, 타격포를 수납하여 재블린 미사일 발사구를 확장합니다. 토르가 공중타겟을 우선시하여 공격합니다. 재블린 미사일 공격주기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남자의 로방은 크고 아름다운 함포. 타격포가 캠페인과 동일하게 나왔을면 했지만 밸런스가 안맞았나보다. 이속을 올려서 주력 병력에 쉽게 섞어 쓰게 만들고, 투견의 불안정 미사일같은 패시브 자동시전 스킬을 하나 추가해서 대규모 전투에 존재감을 더 부여해봄. 

 

바이킹

-지상모드시 방어력 1증가, 체력 15 증가.

추적자가 충격력이 상승하여 기계 추댐이 있더라도 상대하려면 약간의 체력 상향이 필요해 보임. 그리고 지상모드 짱짱 멋진데 마린에 너무 쉽게 죽는듯 하여 방어력 추가.

 

밤까마귀

-이동포탑을 보급고나 벙커에 시전시 목표 건물들의 체력만큼 체력 증가. 지속시간이 두배로 증가.

예전에는 정말 못 쓸유닛 이었는데 현재 평가는 어떤지 잘 모르겠음. 이동포탑은 테란판 광자과 느낌이 나도록 만들어봄.

 

해방선

-지상모드 사거리 증가 업그레이드 삭제

공대지 평균 사거리 9짜리 유닛인데다가 속도도 빠름. 지상병력으론 절대 처리하지 못하는 자리가 있을 수 밖에 없음.

 

전투순양함

-야마토포 공격력을 300에서 250으로 변경.

-야마토포 와 차원도약이 20초의 쿨다운을 공유.

-지상 공격력과 공중 공격력이 각각 8에서 10, 6에서 8로 변경.

-신규 업그레이드 '자동조준 시스템' 추가, 전투순양함이 이동중에도 공격이 가능하지만 이동중 공격은 사거리가 1줄어듭니다.

-생산 가격을 400/300 에서 300/350 으로 변경.

-생산 시간이 90에서 81로 변경.

전투순양함의 기술들이 쿨타임화 된후, 전투순양함이 아니라 전투 구축함 처럼 쏘고 튀고를 반복하지 못하게 쿨타임을 묶고, 공격적인 도약에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공격력과, 이동공격 가능 업그레이드를 추가. 전투순양함 이동속도가 빠르지 않고 사거리5 는 충분히 도망갈 수 있는 범위라 생각함. 타락귀는 사정거리 6이라 전투순양함이 도망가면서는 공격하지 못하므로 여전히 유리할것으로 생각됨.

무빙샷으로 우주모합 요격기를 효과적으로 처리 할 수 있기때문에, 바뀐 폭풍함이 야마토포 한방에 격침될경우 상성 역활을 재대로 하지 못함. 사거리도 쏘다 야마토포를 쉽게 맞을 수 있기에 대미지를 감소시킴. 테란은 가스보다 미네랄이 고픈 종족이라 가스를 더 많이 소비하는게 다른 유닛들과 조합하기 좋을듯 하여 바꾸어봄. 

 

융합로

-신규 업그레이드 '지능형 제어장치' 추가. 메카닉 유닛의 변신시간 30% 감소.

테란은 트렌스포머 덕후니까 극후반에 메카닉 유닛사용 방법이 바뀔정도의 업그레이드 하나 있으면 재미있을것 같음. 시즈탱그가 좀더 빠르게 자리잡고, 사업이 없어진 해방선도 좀더 공격적으로 자리잡기 좋은 업그레이드라봄. 임즈모드 시간이 줄어들면 탱크가 너무 강력할 수도 있지만 그러면 탱크를 조정하면 된다고 생각함.

 

 

-불쌍한 종족-

 

불쌍한 종족에 대한건 정말 1도 몰라서 대충 느낀것만 작성함.

 

바퀴

-인구수2에서 1로 감소.

-신경재구성 회복량이 5에서 3으로 감소.

저그하면 물량 물량하면 저그

 

히드라

-체력이 80에서 95로 변경.

 

가시지옥

-공격 범위폭이 증가(몇인지 모르겠음).

-가시지옥굴 생산시간이 40초로 변경.

 

군단숙주

-식충 공격력이 12에서 5로 변경됩니다.

-식충이 이제 3마리씩 생성됩니다.

-식충 생성시간이 60초에서 18초로 줄어듭니다.

적절한 수치는 하나도 모르겠지만 군단의 심장때 컨셉은 좋았다고봄, 성능이 너무좋아서 문제였지. 

군단의 심장에서 식충 사거리를 줄이고 DPS를 줄이면서 생성시간도 줄여서 캐리어 비슷한 탱커로 만드는게 어땠을까 함.

 

타락귀

-방어력이 2에서 3으로 증가.

-타락 스킬 추가.

상대해야할 거대유닛들을 죄다 바꿔서 몸빵을 올려야겠지만 얼마나 올려야할지 감을 못 잡겠음.

 

수호군주

-체력이 225에서 275, 방어력이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최종테크 유닛이 너무 잘죽는것 같아 늘려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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