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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1-04 19:46:59 KST | 조회 | 4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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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가 왜 지금 사장된 장르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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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 자원채취, 병력 운용, 테러(견제)등등을 다 한사람이 몰아서 하니깐 스트레스가 죽어라 올라버리는데 게임의 재미를 위해선 이런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스킬들이나 기동성, 능력들이 중요해 지고, 이런 요소들을 다 관리하기엔 한 사람은 너무 적음, 그래서 분업화된 팀전 게임(롤, 오버워치)이나 이런 요소들을 팍 죽일 수 있는 장르(하스스톤 등)들이 각광을 받게 된게 아닐까 싶음.
* 어느 첨단 군함 이야기가 생각나는데, 그 함선은 첨단화가 잘 되어 있어 함선을 50명으로만 굴릴 수 있다 라고 했는데 실제로는 한 사람당 할 업무량이 너무 올라가서 결국 인원수를 2~3배로 늘려야 했다는 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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