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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12-09 21:39:59 KST | 조회 | 87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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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밸런스 팀이면 이렇게 패치하고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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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1. 사신 지뢰 재설계
- 기술실 연구로 변경. 100/100
- 투척형이 아닌 매설형으로 변경. 사신 1기당 지뢰를 3개 씩 설치할 수 있고, 지뢰가 폭발하면 재설치 가능.
- 적이 감지되면 지뢰가 돌진하여 주위에 약간의 데미지를 주고 적을 뒤로 밀어냄. 쉽게 말해 스파이더 마인화
-> 기존의 사신 폭탄이 초반 올인용으로만 쓰이기 때문에 변경할 필요가 있음. 투척형이 아닌 매설형으로 바꾼다면 테란들이 지뢰 활용을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을 것임.
2. 신소재 강철틀 재설계
- 공학 연구소에서 연구하는 것이 아닌, 각각의 벙커가 따로따로 업그레이드. (요구 테크 : 공학 연구소 광물 50)
- 업그레이드 시 벙커의 수용칸이 6칸으로 늘어나고, 체력이 550으로 늘어남. 회수 시에는 일반 벙커 처럼 광물을 75만 회수.
-> 안 쓰이는 잉여 기술들의 개편. 이렇게 바꾸면 상대의 올인에 맞서서 벙커를 강화하는 식으로 쓰일 수 있을 것임.
3. 토르 버프
- 기본 방어력을 2로 증가.
- 지상 공격 30(+거대 10)*2 / 천벌포 35(+거대15), 공속 50% 증가.
- 인공지능이 무조건 거대를 먼저 공격. (거대 공중 -거대 지상 - 공중 - 지상 순)
-> 토르에게 확실한 컨셉을 쥐어주는 것임. 지상, 공중 거대 카운터로 설계하면 상대의 조합에 카운터로 토르를 찍는 플레이가 가능해 지리라 봄.
4. 부스터 너프
- 부스터 사용 시 에너지 소모. 시전에 25. 부스터 유지에 초당 3씩.
- 의료선 업그레이드 시 부스터 유지 시 소모 에너지가 3에서 2로 감소.
-> 견제 너프.
저그
1. 대군주 드랍업 너프
- 진화장 테크에서 감염 구덩이로 증가.
-> 견제 너프.
2. 히드라 개편
- 기본 사거리 6. 근육보강 업시 이속만 증가. 군락에서 가시홈 연구로 사거리 7.
-> 처음부터 사거리 6짜리 히드라가 나올 뿐 아니라, 군락 이후에는 롤백 이전의 히드라의 위력을 다시 보여줄 수 있을 것.
3. 감염충 변경
- 잠복 진균 삭제.
- 신경기생충의 채널링 기능 삭제.
-> 신경기생충은 따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에너지를 150이나 소모하는 것에 비해 얻는 것이 너무 적음. 채널링 기능을 삭제한다면 저그 유저들이 신경기생충으로 적의 코어 유닛을 뺏는 플레이가 좀 더 힘을 받을 것이라 생각 함.
프로토스
1. 예언자 펄서 광선 변경
- 15(+경장갑 10) 에서 15로 변경/ 마법 공격이 아닌 일반 공격으로 변경/ 사거리 4에서 5로 증가.
-> 펄서 광선의 위력을 낮추는 대신 에너지 소모 없이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 (공업도 적용), 사거리 증가로 예언자의 초반 견제 능력은 약해지는 대신, 다른 방면에서 활용도가 생길 것으로 기대 함.
2. 모선 버프.
- 모선 변이 시, 모선핵이 가지고 있던 에너지량이 그대로 옮겨 옴. 즉, 모선핵 에너지가 200인 상태에서 모선으로 변하면 모선의 에너지 역시 200으로 시작.
- 광자 과충전 대신 새로운 스킬 추가 : 수리광선 -> 유닛을 지정하고, 그 유닛의 체력이 전부 회복되거나, 모선의 에너지가 0이 될 때까지 에너지를 소모하여 체력 회복. 에너지 1당 체력 10 회복. 모선 자신이나, 구조물도 수리 가능.
- 시간 왜곡 효과 강화 -> 범위 내 적의 이동속도 뿐 아니라 공격속도 또한 느려짐.
-> 모선을 폭풍 버프하여 최종병기에 걸맞는 모습으로 만듬. 힐러 스킬을 활용하여 모선을 공수양면에서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리라 생각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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