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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사도의유산
작성일 2016-12-08 17:47:05 KST 조회 776
제목
해병을 너프한다고 가정하면

해병 기본체력을 40으로 너프하고, 방패 효율은 그대로 둔다고 가정 (40->50)

사도의 경장갑 공격력을 22->19로 너프한다고 가정

발업 맹독충의 체력을 40->35로 너프한다고 가정

 

-> 해병의 업그레이드와 상관없이 무조건 사도에게 3방 (물론 공속업을 하면 빨리 죽겠죠)

 

-> 일벌레, 탐사정도 3방에 죽으니까 초반 소수 사도의 일꾼 견제가 약해짐

 

-> 일꾼 방업이 사도 공업을 따라가냐 마냐에 따라 견제 결과가 바뀜. 즉, 견제가 상대적으로 살짝 너프됨.

 

-> 히링링 체제가 상대적으로 약해지니까 히드라를 너프 할 필요가 없어짐.

저그에게 믿을만한 허리 유닛을 주는것은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함.

그러나, 히드라도 대격변 전/후 중간쯤으로 조정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다른 문제도 생기니까.)

 

그 외로,

항상 차원관문 관련 글이 올라오면 달리는 댓글이 '관문 병력 가성비가 나쁘기때문에 공평하다' 였는데

광전사와 사도를 통해 관문병력 질이 높아진 만큼 불멸자/거신이 전작에 비해 너프된것은 합리적이라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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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가없다 (2016-12-08 19:49: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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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면 초반 링링찌르기등을 못막지않을까요? 저글링1방차이인데...
아이콘 에브레나크 (2016-12-08 19:5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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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글링 체력은 35라 두 방임
근데 전체적으로 걍 저그 이득인 것 같음
아이콘 차차관 (2016-12-08 20:41: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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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병체력 낮아지면 걍 업링으로 다 쓸어먹음
그만큼 안쓰는 가스는 뮤탈로 가고 테저전 밸붕
아이콘 사도의유산 (2016-12-08 20:5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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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적으로 너프는 답이 아니고
컨셉이나 구조상 고칠 수 없는 이유가 있군요
아이콘 김병장님나가신다 (2016-12-08 21:4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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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병 너프하면 게임을 통째로 고쳐야 합니다 ㅋ
아이콘 엡탐 (2016-12-08 21:41: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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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테는 메카닉쌈만가겠네요...
탐사정은귀여워 (2016-12-08 23:38: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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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병 바꾸면 테란을 바꿔야할걸요. 확장팩 두개가 지나갈동안 안바꿨는데 지금와서 기본 병력 손보기에는 많이 늦은것 같아요. 그리고 사도를 통해 관문병력 질이 올라간건 맞는데 광전사는 좀 아닌것같아요 ㅋㅋㅋ.
아이콘 사도의유산 (2016-12-09 03:3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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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진가격이 비싸서 그렇지 돌진뎀+발업 버프 면 나쁜 유닛은 아닌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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