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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2-05 10:50:02 KST | 조회 | 4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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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 테란의 근본적 문제에 대하여 to 블리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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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 테란의 근본적인 문제
생산성과 체력이 테란의 가장 큰 문제다
비합리적인 종족컨셉에 대격변이 필요하다
1. <생산성>
2. 현재 가장 생산능력이 좋은 것은 저그고, 그다음 프로토스 관문유닛들이 생산성이 좋으며 테란은 제일 나쁜 종족으로 유닛을 잃을시 복구하는데 시간이 가장 오래걸린다. 그렇다면 생산성이 않좋지만 성능이 좋으면
3. 병력소모가 낮아서 좋을지도 모르는가?? 하면 그것도 아닌게
1. <체력 >
2. 블자가 잡은 테란의 개념은 방어와 견제다 그렇지만 플레이어들이 멍청이도 아니고 테란이 자리잡은 정면에 미쳤다고 들어오는가?
3. 테란 유닛들의 체력이 낮은 이유는
4. 모든 유닛이 원거리고, 벙커짓고 누웠을때의 방어력을 기준으로 체력을 잡았기때문이다. 하지만 공유의 게임트렌드는 자리잡고 정면교전이 아니라 유닛의 속도가 중요한 <기동전>
5. 이다 당장에 테란 해불과 발을 못맞추는 토르와 전순은 일단 느려서!!
6. 안쓰이고, 탱료선 삭제되고 탱크에 아무런 버프가 없다면 탱크도 버려질것이다 정 이런 기동성이 없다면
7. 정면을 든든히 막아줄 버티는 유닛이 필요한데 테란의 핵심유닛들은 하나같이 체력이 낮아서 중후반 광역 마법들에 갈려나가는게 문제다
8. 해불의 체력은 지금과 같아도 상관 없다. 그러나 생산성 저질이고 소중한 공유때의 자원을 퍼마시면서
9. 체력이 낮아 순식간에 터져나가는
10. 군수공장 우주공항 유닛들은 심각한 문제다! 특히나 바이킹과 공성전차 사이클론은 이 저질 체력이 심각한 문제이다
결론 :블리자드는 테란의 전체적인 생산성, 군수공장이상 고테크유닛의 체력과 값 성능에 대해 공허유산 시점에서 전면적으로 재검토 하라!
또한 토르 전순 전차의 기동성을 상향하라.
지금이 바로 테란 고급유닛의 불합리성을
대격변하여 개선할 유일무이한 시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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